본문 바로가기

인테리어

가을 분위기 살려주는 인테리어 포인트

반응형
가을 분위기 살려주는 인테리어 포인트
아침과 저녁으로 부쩍 서늘해진 날씨가 깊어진 가을을 알리는 요즘. 가을 분위기가 물씬 풍기는 집안 분위기를 연출하고 싶다면??
몇 가지 소품과 포인트 벽지만으로도 충분히 가능하다. 가을 분위기를 살려주는 인테리어 소품을 소개한다.
포인트 벽지
빛바랜 색상의 벽돌무늬 벽지나 무광의 베이지 포인트 접착 벽지 등은 빈티지 스타일 연출하기 위한 기본 바탕이 된다.
풀 없이 뒤에 있는 스티커만 제거하면 쉽게 시공이 가능한 포인트 접착 벽지는 초보자들도 쉽게 사용할 수 있어 인기 있는 아이템.
접착력이 뛰어나 기존 벽지 위에 붙여도 떨어지지 않는다.
벽지 위에 포인트로 붙이는 포인트 벽지는 화려한 색상보다는 브라운, 블랙 등 가을 분위기가 나는 나무 무늬 등을 선택해보자.
패브릭 커버
여름 내내 푸르고 신선한 분위기를 내는 데 한 몫 해온 패브릭 커버를 바꾸는 것만으로도 집안 분위기는 확 달라질 수 있다.
좀 더 분위기 있고 따뜻한 느낌을 내는 체크 패턴의 침구, 빛바랜 듯 은은하게 새겨진 꽃무늬, 컨트리풍의 체크 패턴, 독특한 짜임새로 시선을 머물게 하는 패치워크 디자인 등의 패브릭은 가을 느낌을 표현하는 베스트 아이템. 자연 속에서 더욱 빛을 발하는 빈티지 스타일의 패브릭을 소개한다.
브라운과 레드 계열이 어우러진 잔잔한 꽃무늬는 중후하면서도 따뜻한 느낌을 주는 컨트리풍 분위기 연출에 적합하다. 체크무늬 천과 명화 원단이 매치된 식탁보는 어떨까? 전원 분위기 연출에 적합하다. 베이지 톤의 리넨은 자연스럽고 편안한 빈티지 스타일을 잘 표현해주는 소재.
빈티지 소품
벽지나 가구를 바꾸는 것은 다소 부담스럽지만 소품 하나쯤 구입하거나 약간의 시간을 들여 장식용 빈티지 소품을 만들어보는 데는 큰 노력이 필요하진 않다.
약간은 거친 질감, 무광이 소박함이 묻어나는 소품들은 크게 비싸지 않으면서 집안 인테리어의 포인트가 될 수 있다. 60~70년대 영화 속 분위기가 나는 클래식 라디오 장식품, 나무결이 살아있는 판넬에 라벨지를 프린트해 붙여 빈티지 액자를 만들어 벽에 장식하면 멋스러운 분위기 연출이 가능하다.

글 : 배기윤(ez작가)| 제공 : 이지데이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