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세 컨텐츠

본문 제목

플라워 패턴을 집 안에 들이는 6가지 방법

인테리어

by 알 수 없는 사용자 2008. 10. 14. 16:18

본문

반응형
올가을 또다시 플라워 패턴 유행이 예감된다. 더 커지고 더 강해진 플라워 패턴, 어떻게 해야 우리 집에 잘 어울리게 들여놓을 수 있을까? 바닥부터 천장까지 플라워 패턴을 집 안에 완벽하게 매치시키는 6가지 방법을 제안한다.


1 거실로 옮겨온 모던한 꽃밭

네모반듯하니 깔끔하기는 해도 개성 없는 거실에 변화를 주고 싶을 때 플라워 패턴을 활용하는 것보다 더 좋은 방법은 없다. 테이블만큼 큼직한 플라워 패턴 카펫은 무미건조한 공기까지 단숨에 바꿔놓는다. 패턴은 과감하지만 컬러는 차분함을 잃지 않아 전반적으로 모던한 스타일이 유지된다.
→ 플라워 패턴 러그는 두산 오토 제품.


2 꽃비가 내리는 천장
언젠가부터 패턴이 들어간 벽지는 벽면에만 붙이고 천장에는 붙이지 않는 것이 법칙처럼 정해졌다. 천장에 패턴, 특히 플라워 패턴처럼 선이 복잡한 패턴을 넣으면 시선이 산만하다는 이유에서다. 하지만 수채화처럼 컬러감이 은은한 플라워 패턴은 오히려 공간을 편안하고 아늑한 분위기로 바꿔줄 수도 있다. 조촐한 멋이 있는 셰비시크 스타일의 플라워 패턴으로 색다른 공간 꾸미기에 도전해보자.
→ 벽지는 미국 Wallquest사의 루즈메이, 책상은 Trend Factory, 의자는 포인트샵 분당점.


3 벽지를 즐기는 새로운 방법, 커팅 플레이

화려한 플라워 패턴 벽지를 선을 따라 자른 뒤 침대 위에 병풍처럼 이어 붙였다. 가장자리 선을 하나하나 살려 자랐기 때문에 패턴이 더욱 도드라져 보이고 민벽에 붙여 시선이 집중된다. 보기엔 웅장하고 과감한 스타일의 변신처럼 보이지만 벽지와 칼, 딱풀만 있으면 누구나 도전해볼 수 있는 간단한 스타일링 아이디어다. 벽지를 자를 땐 이어 붙이는 옆선과 패턴을 완벽하게 맞추는 것이 중요하다.
→ 벽지는 서울벽지 리베라 골드그린.


4 웨인스코팅으로 찾아낸 플라워 패턴의 새로운 멋
웨인스코팅은 훌륭한 액자다. 같은 플라워 패턴이라도 벽 전체에 바를 때와 웨인스코팅 안에만 바를 땐 느낌이 확연히 다르다. 동대문에서 구입한 4천원짜리 원단도 웨인스코팅 안에 붙이면 값비싼 수입 벽지 부럽지 않게 고급스럽다. 웨인스코팅 위쪽에 붙이는 패턴과 아래쪽에 붙이는 패턴에 차이를 두면 공간은 더욱 화려해진다. 웨인스코팅이 덩그렇게 지키고 있던 지루한 공간을 궁전처럼 화려하게 변신시키고 싶다면 마음에 드는 플라워 패턴부터 찾아볼 일이다.
→ 블랙 콘솔 오토, 블랙 스탠드 포인트샵.


5 플라워 패턴 스와치 갤러리
액자에 다양한 패턴을 넣어 갤러리처럼 꾸미는 아이디어는 새롭지 않다. 하지만 어떤 패턴을 넣어 어떻게 매치하느냐에 따라 여전히 새롭고 신선한 인상을 줄 수 있다. 다양한 패턴의 플라워 벽지 스와치들은 신선한 인상을 주기에 충분한 소재. 밋밋한 벽을 화사한 꽃밭으로 꾸밀 수도 있다. 액자 안쪽에 패턴을 넣어 프레임을 살린 것과 액자 바깥쪽에 붙여 패턴이 넓게 보이는 한 것을 매치하면 역동성이 느껴진다.
→ 겨자색 바탕에 오리엔탈 패턴, 회색 바탕에 검은색 국화 패턴 벽지는 대동 벽지, 짙은 그레이 바탕에 장미꽃 넝쿨 벽지는 신한 벽지, 나머지는 모두 서울벽지 제품.


6 산뜻한 트로피컬 플라워의 매치
큼직한 모티브가 하나씩 깔끔하게 그려진 플라워 패턴과 초록 이파리가 흐드러진 플라워 패턴의 매치. 컬러나 꽃의 종류, 패턴을 그려 넣은 스타일도 다르지만 붓 자국이 패턴에 남아 있는 트로피컬 스타일이라는 공통점이 있어 서로 잘 어우러진다. 남국의 해변을 연상시키는 트로피컬 플라워 패턴은 올여름 꽤 인기가 높았던 스타일. 아직 남은 더위를 패턴으로 날려버리고 싶다면 산뜻한 트로피컬 플라워를 활용해본다.
→ 방석과 스탠드 갓 커버 패브릭은 리더 콜렉션, 라탄 의자와 테이블은 포인트샵.

진행_오용연 기자 사진_이봉철
자료제공_리빙센스
반응형
사업자 정보 표시
만화의추억 | 정하건 | 충남논산시내동819번지 2층 | 사업자 등록번호 : 794-47-00283 | TEL : 070-8800-3795 | Mail : hgunjung@gmail.com | 통신판매신고번호 : 2020-충남논산-018호 | 사이버몰의 이용약관 바로가기

관련글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