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용자 삽입 이미지
만들어진 밀크페인트,,,어떻게 사용할까요??
사용하시는 방법을 알려드리겠습니다









이미 밀크페인트를 만들어 사용하시는 분도 있겠지만, 모르는 분들을 위해서 정리를 해드립니다. 필요한 만큼을 착색제와 혼합하여 표면에 발라 줍니다. 건조 시간은 약 1시간 정도 소요 됩니다.
건조후 사포를 이용하여 표면을 샌딩하면 매우 부드러운 표면을 얻을수 있습니다. 밀크 페인트 자체가 부드러운 하도제의 역할을 하므로 별도의 하도제가 없어도 되며, 샌딩이 매우 쉽습니다. 또한, 종이의 접착제나 표면 코팅제로도 사용하는 카제인은 어느곳에도 쉽게 부착이 되므로, 리폼 자재로서도 매우 훌륭한 자재 입니다.
앞의 페인트가 마른후 다른 색상을 만들어 기존칠 위에 한번더 발라 줍니다. (사진은 파랑색을 바르고 그 후에 초콜릿 색을 덧칠한 사진입니다) 그리고, 페인트가 마른후 표면을 약 180 방 정도의 사포로 표면을 샌딩 합니다. 원하는 색상의 효과를 위해 빈티지 효과를 낼수 있도록 모서리나 표면을 적당량 샌딩 합니다. 즉, 아래에 미리 칠한 색이 살짝 보일수 있도록 샌딩을 합니다.너무 많이 세게 문지르면 다 까지겠죠??^^
원하는 색상의 투톤 효과가 만들어 진후 이상태를 유지 하기 위해 표면에 바니쉬 혹은 셀락을 발라 줍니다. 밀크 페인트는 습기에도 약하고 표면 강도도 약하지만, 투톤의 효과를 이용한 빈티지풍 연출에는 최고의 자재입니다.
사용한 붓은 물에 담가둔후 소재 씻으면 쉽게 제거가 됩니다. 손에 묻은 페인트도 물에 아주 잘 지워집니다
자료제공 [철천지]

댓글을 달아 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