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세 컨텐츠

본문 제목

호텔에 배우는 베드사이드 라이트

침 실

by 알 수 없는 사용자 2007. 8. 18. 23:17

본문

반응형

전통적인 베드사이드 램프


사용자 삽입 이미지
사진1  쉐이드형 브랙킷에 의한 베드사이드 조명
호텔의 객실 조명이라고 하면 쉐이드형의 스탠드 혹은 브랙킷 기구를 연상합니다.이런 종류의 기구는 특히 베드사이드에 빠뜨릴 수 없습니다.취침전의 독서를 즐기는 사람에게 있어서, 조도가 얻는 직접적인 밝기를 얻을 수 있어 게다가 기구 자체 눈부시게 빛나지 않는다고 하는 것으로 적절한 조명기구가 쉐이드형이라고 할 수 있는 것입니다.(사진-1 )

쉐이드형 스탠드는 베드사이드의 나이트 테이블상에 배치됩니다.베드사이드에 적당한 빛의 확대와 조도를 가져오기 위해서는, 쉐이드의 크기와 지주의 높이를 계산하지 않으면 안됩니다.

한층 더 쉐이드에 내장되는 광원의 종류도 중요합니다.머리맡에 대해서 램프의 위치가 너무 비싸면 빛이 너무 퍼져서 눈부신 빛이 눈에 들어오기 쉬워집니다.만약 더블이나 트윈 배트이라고 근처에서 자고 있는 사람에게 있어서 별로 바람직하지는 않습니다.

사진2  천정의 어져스터블 다운 라이트가 베드사이드 조명의 역할을 과연 있습니다.

반대로 쉐이드의 위치가 너무 낮거나 쉐이드의 지름이 작으면 빛은 기구의 직하를 많이 비추어, 책에의 조도를 충분히 얻을 수 없습니다.쉐이드에는 포제와 같이 빛을 투과 하는 것과 금속제와 같이 불투과의 것이 있습니다.호텔에서는 대부분이 전자의 빛을 투과 하는 것이 선택됩니다.그것은 방전반을 부드러운 빛으로 싸는 환경 조명적인 역할을 겸하기 때문입니다.

쉐이드형 스탠드 기구에는 최근 많은 호텔에서 전구로부터 전구색 소형 형광등이 선택되게 되어 있습니다.점등에 약간의 지연이 있습니다만, 에너지 절약을 고려하면 어쩔 수 없는 것이라고 생각합니다.
다음의 페이지에서는, 「베드사이드의 빛이 바뀐다」에 임해서 소개하고 있습니다.
 







베드사이드의 빛이 바뀐다


사진3  어져스터블 다운 라이트(yamagiwa 의 카탈로그보다
최근의 호텔에서는 베드사이드의 조명이 다양화하고 있습니다.이 한 요인에는 침대에서의 생활에 변화가 생기고 있는 것을 생각할 수 있습니다.예를 들면 침대에서 노트 PC를 사용한 시 작업이나 휴대 전화로 메일을 하거나 합니다.이러한 경우는 한층 더고조도가 요구됩니다.

거기서 베드사이드상의 천정에 다이클로익 밀러 첨부의 할로겐 전구용 다운 라이트 스포트를 붙일 수 있거나 합니다.기구는 침대에서 위로 향해 되었을 때에도 눈부심을 느끼게 하지 않는 위치에 능숙하게 답니다.(사진-2.3 )

고조도라고 하면 이용자의 고령화도 그 이유의 하나로 되어 있는지도 모릅니다.고령자의 시각에 있어서 쉐이드형 스탠드는 어두운 느낌이 들고, 세세한 문자를 보고 있으면 안정피로의 원인으로도 될 수 있습니다.


사진4  브랙킷 기구아래에LED 의싸殺켰꼼 하지만 붙어 있습니다.
사진-4 (은)는 쉐이드형 브랙킷아래에LED 램프용의 스포트 라이트가 붙어 있는 베드사이드 램프입니다.쉐이드의 밝기에 가세해LED 램프의 스포트는 상당히 밝게 실용에 참고 있습니다.

밝기보다 분위기를 우선으로 한 객실의 조명도 있습니다.이러한 호텔의 베드사이드는 주택의 침대 룸에 생활면에서 공통되는 것이 많습니다.그 때문에 새로운 호텔의 객실 조명은 침실의 앞으로의 조명 경향을 점치는데 있어서 많이 참고가 되는 것은, 이라고 생각합니다.

반응형
사업자 정보 표시
만화의추억 | 정하건 | 충남논산시내동819번지 2층 | 사업자 등록번호 : 794-47-00283 | TEL : 070-8800-3795 | Mail : hgunjung@gmail.com | 통신판매신고번호 : 2020-충남논산-018호 | 사이버몰의 이용약관 바로가기

관련글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