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세 컨텐츠

본문 제목

내 손으로 만드는 아이의 행복…우리 아이를 닮은 방

아이방

by 알 수 없는 사용자 2007. 8. 15. 16:20

본문

반응형

아이방을 꾸밀 때 엄마들은 어떻게 해야 좋을지 고민에 고민을 거듭한다. 정서와 지적 발달을 생각해 차분하고 깔끔하게 꾸며야 할지, 아이 취향에 맞게 장난감으로 가득 채워야 할지. 이런 고민을 덜어줄 아이 침실 공간 꾸밈법 세 가지.

사용자 삽입 이미지
Pink Paradise
예쁜 걸 좋아하는 여자아이를 위해 공주풍 핑크 룸으로 꾸몄다. 화이트 컬러의 가구와 캐노피로 장식했으며 방 한쪽에는 텐트를 놓아 아이가 그 안에서 즐겁게 장난치고 놀 수 있는 공간으로 만들었다. 정서적 안정감을 느낄 수 있도록 벽지는 화이트로 하되 그림이 그려진 커튼을 달아 포인트를 주었다.

1 로맨틱한 캐노피 장식
아이가 지금 핑크를 좋아해도 취향은 언제든 바뀔 수 있으므로 오래 쓰는 가구는 화이트로 구입했다. 대신 핑크색 침구와 캐노피로 로맨틱한 분위기를 더한다. 침대 머리 위에 폼폼이 달린 핑크색 발을 달아 귀엽게 연출한 것도 아이디어. 캐노피 1만원대, 2001아울렛.

2 놀러온 듯, 텐트
방이 있어도 자신만의 밀폐된 공간을 원하는 아이들. 텐트는 이러한 기호에 꼭 맞는 아이템이다. 플라스틱 공을 넣어 볼풀을 만들어도 좋다. 공간 활용면에서 실용성이 떨어진다 생각이 들 수 있지만 접어둘 수 있고 장난감 수납도 가능해 실보다 득이 많다. 텐트 2만5천원, 2001아울렛.

3 파우더 룸을 꾸미자
일찍부터 외모에 눈뜨기 시작하는 요즘 아이들. 꾸미기를 위한 자신만의 공간을 갖고 싶어한다. 침대 옆에 사이드 테이블과 거울을 놓아 미니 파우더 룸을 만들자. 서랍이 달려 있어 자잘한 소품이나 액세서리를 수납할 수 있는 것이라면 더욱 좋다. 화장대 5만8천원, 자연주의.

Fighting! Go Go~
장난기 가득한 남자아이를 위해 정서적으로 안정감을 줄 수 있는 블루와 그린 계열로 꾸몄다. 집중력을 향상시키는데도 효과적. 세계지도, 매트, 공 등 남자아이에게 어울리는 재미있고 독특한 소품으로 방 안 곳곳을 장식하고 아이가 다치지 않도록 바닥에 러그를 깔았다.

1 수납을 겸한 해먹
활동적인 아이 분위기와 어울리는 소품으로 해먹을 골라 천장의 빈 공간을 채웠다. 전체적인 분위기와 자연스럽게 어울리면서도 장난감이나 인형을 수납할 수 있어 실용적이다. 무겁고 큼직한 것은 답답해 보이므로 아기자기하고 앙증맞은 소품을 넣자. 1만원 선.

2 세계지도를 붙여 벽 장식
빈 벽면에 세계지도를 붙여 포인트를 주었다. 잘 보지 않더라도 세계지도나 지구본 하나 정도 놓아두면 아이가 은연중에 세계관을 익히는 데 도움이 된다. 큰 함선이나 농구대, 자동차, 행성 모빌 등 아이 취향에 맞는 소품을 인테리어에 활용하는 것도 노하우.

3 쿠션이 좋은 매트
장난이 심한 아이들이 넘어져도 다치지 않도록 바닥에 쿠션감이 좋은 매트를 깐다. 아파트라면 뛰어도 아래층으로 소리가 잘 전달되지 않아 일석이조. 단, 대부분 화학재료로 만들어진 것이므로 컬러감이 있는 면 매트로 덮어 자주 물세탁 한다. 4만원 선.

Dreams Come True
책에서 오린 다양한 그림이나 아이가 그린 그림을 벽에 걸어 화사하게 꾸민 침실. 벽면과 침대 머리맡에 여러 장 붙여 방에 들어오면 한눈에 들어올 수 있도록 했다. 아이가 어릴 때는 과감한 원색을 사용해 방을 꾸미는 것도 좋은 방법. 성격을 밝게 하고 창의력을 높이는 효과가 있다.

1 그림 걸기
아이 방을 어른 방처럼 깔끔하게 정리하는 데 중점을 두기보다는 지능과 정서발달을 위해 재미있게 꾸미는 것이 좋다. 아이들 눈높이에 재미있는 동물 인형이나 캐릭터, 그림을 놓아 아이들이 마음껏 상상의 날개를 펼칠 수 있도록 돕는다.

2 책을 좋아하도록
아이가 책을 좋아하도록 만들고 싶다면 가까운 곳에 두어 항상 접할 수 있도록 하자. 책은 책장에 꽂기보다 독서대나 거치대 등에 보이도록 두고 주 단위로 교체한다. 동화책의 표지는 그 자체로도 예뻐 인테리어 소품으로도 좋다.

3 수납 바구니 마련
놀이기구나 책 등 자질구레한 물건이 많아 금세 창고처럼 변하기 쉬운 아이 방. 이때 수납 바구니를 마련해두면 아이들이 스스로 정리하는 습관을 들이는 데 도움이 된다. 침실과 맞춘 원색을 활용하면 산만하지 않게 꾸밀 수 있다.

소품 / 2001아울렛(080-973-0352)·자연주의(1588-4349) 스타일리스트 / 유미영 진행 / 정지연 기자 사진 / 이주석
자료제공| 레이디경향

반응형
사업자 정보 표시
만화의추억 | 정하건 | 충남논산시내동819번지 2층 | 사업자 등록번호 : 794-47-00283 | TEL : 070-8800-3795 | Mail : hgunjung@gmail.com | 통신판매신고번호 : 2020-충남논산-018호 | 사이버몰의 이용약관 바로가기

관련글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