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아이방

장난감 많은 아이 방 수납…성별 나눈 아이디어 해결법

반응형
장난감 많은 아이 방 수납…성별 나눈 아이디어 해결법

잔짐이 많아 지저분해 보이는 아이 방. 클수록 늘어나는 장난감과 책이 걱정이라면 다양한 수납법으로 해결할 수 있다. 아이도 좋아하고 엄마도 편해져 더 신나는 정리정돈.

For My Princess

사용자 삽입 이미지
여자 아이는 자잘한 수납거리가 많으므로 서랍이 달린 가구를 배치하면 좋다. 라탄 수납장에 종류대로 장난감을 나누어 수납해 서랍채로 빼서 놀다가 다시 끼워 넣는 방법도 좋다. 같은 모양의 종이 수납 박스를 크기대로 구비해놓으면 갑자기 수납할 물건이 늘었을 때 효율적. 사진 액자나 인형을 올리기 좋은 선반은 수납과 인테리어 효과를 동시에 누릴 수 있으며 계단식 의자 형태의 기능성 가구도 자잘한 물건을 올려둘 때 유용하다. 라탄 서랍장 14만9천원, 코스트코. 원형 종이상자 3개 세트 7천9백원, 2001 아울렛.


소꿉놀이 → 여행용 가방

여자 아이를 키우는 집이면 누구나 가지고 있는 공주풍 여행용 가방. 싫증을 느껴 더 이상 갖고 놀지 않는다면 소꿉놀이 세트나 바비 인형 세트를 수납한다. 세트로 갖고 놀아야 하는 아이템은 사용하지 않는 여행용 가방이나 배낭을 이용해 보관하면 이동이 편해 좋다. 핑크색 여행용 가방 9천9백원, 2001 아울렛.

책 → MDF 박스로 침대 밑에

아이 방 침대 밑 공간도 활용도가 높은 수납공간이다. MDF 박스나 못 쓰는 서랍을 가지런히 넣고 읽지 않는 동화책이며 철 지난 옷가지를 정리하거나 속옷, 양말로 채워 사용하면 편하다. 활용하는 방법에 따라 꽤 널찍한 수납공간이 만들어진다.

모자·손수건·긴 양말 → 라탄 바구니

딸을 키우다 보면 의류 외에 긴 양말, 모자 등 코디용 소품이 많아진다. 아무리 작은 것이라도 스스로 골라 입고 싶어 하는 아이를 위해 종류별로 나누어 라탄 바구니에 담고 거울이나 화장대 옆에 둔다. 아이템에 따라 덮개가 있는 것과 없는 것을 적절히 사용한다. 흰색 라탄 바구니 1만1천9백원, B&Q.

액세서리 → 약장 형태 수납장

머리핀, 방울 같은 헤어 용품과 자그마한 반지, 팔찌 등 자잘한 액세서리는 여기저기 두었다가 쉽게 잃어버리게 된다. 손잡이 달린 메이크업 가방이나 플라스틱 칸막이 정리함도 좋지만 요즘 쉽게 볼 수 있는 약장 형태의 소가구에 수납하면 아이들 나름 좋아하는 액세서리를 채워가며 스스로 정리하게 된다. 아이보리 수납장 3만9천원, 자연주의.

For My Prince

한창 움직임이 늘고 호기심이 많아진 나이에 서랍과 열쇠가 달린 캐비닛을 비치해주면 자신만의 비밀스러운 장소가 생겨 아이들이 좋아한다. 안에 어떤 물건이 들어 있는지 보이는 그물망 형태의 조립식 박스는 자주 갖고 노는 장난감을 수납할 때 좋다. 필요에 따라 개수를 조절할 수 있는 조립식이라 실용적이다. 사다리 수납 가구는 보기엔 좋지만 생각보다 많은 물건을 수납할 수 없고 가격도 비싸다. 대신 3만~4만원대 컬러풀한 접이식 사다리에 아이가 만든 조립 작품을 전시하거나 소품을 올려놓는다. 높은 곳의 물건을 꺼낼 때도 유용하다. 그물망 조립식 박스 6개 세트 1만9천9백원, 코스트코.

블록 → 투명 상자

블록은 크기와 종류가 다양해 유아부터 초등학교 때까지 오랫동안 가지고 노는 장난감. 불투명한 상자에 넣으면 아이가 통째로 바닥에 엎어 집 안을 순식간에 어지럽히므로 겉에서도 아이가 원하는 블록을 찾을 수 있게 주제별로 나누어 속이 비치는 상자에 넣는다. 철망 상자 3개 세트 1만9천9백원, 코스트코.

공 → 해먹

남자 아이를 키우는 집이라면 여기저기 굴러다니는 공이 골칫거리. 천장 한쪽에 해먹을 달면 공은 물론 인형, 쿠션 등도 간단하게 수납할 수 있다. 해먹은 아이들이 더 좋아하는 아이템으로 공간 활용도가 높고 꽤 널찍한 수납공간을 만들 수 있어 실용적이다. 마트나 인터넷 쇼핑몰에서 1만원 내외에 구입할 수 있다.

CD·DVD·종이 카드 → 뚜껑 있는 상자

아이들 학습 교재로 사용되는 CD나 DVD, 테이프는 마트에서 쉽게 구입할 수 있는 정리 상자를 활용하면 분류하기도 쉽고 찾기도 쉽다. 깔끔하게 정리하려면 수납할 아이템의 크기에 딱 맞는 것으로 덮개가 있는 제품을 고른다. 아이들이 좋아하는 게임 카드도 정리 상자를 이용하면 편리하다.

자주 꺼내는 장난감 → 손잡이 달린 바구니

자주 가지고 노는 장난감 수납은 서랍보다 바구니가 깔끔하다. 손잡이가 달려 있어야 이동하기 쉽고 관리하기도 편하다. 디자인이 예뻐 인테리어 소품 역할까지 할 수 있다면 일석이조의 효과를 볼 수 있다. 손잡이 달린 바구니 7천9백원, B&Q.

제품 협찬 / 코스트코(02-439-1144)·2001 아울렛(080-973-0352)·자연주의(1588-4349)·B&Q(02-411-8000) 스타일리스트 / 유미영 진행 / 정지연 기자 사진 / 원상희


자료제공 | 레이디경향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