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인테리어

다양한 스타일의 바구니로 감쪽같이 수납한다

반응형
다양한 스타일의 바구니로 감쪽같이 수납한다
사용자 삽입 이미지

자연스럽고 깨끗한 집을 원한다면 바구니 하나만으로도 가능하다. 수납부터 장식까지 적은 비용을 투자해 최대의 효과를 발휘할 수 있는 바구니로 깔끔한 집 안 꾸미는 법을 알아본다.

Livingroom
집에 들어오면 제일 먼저 눈에 보이는 공간이 거실이다. 거실이 깨끗하면 기분이 좋아지고 마음도 안정된다. 다양한 크기의 라탄 소재 바구니를 이용해 거실에 필요한 물건을 정리한다면 자연적인 분위기의 안락한 거실이 될 수 있다.

1 거실에 책장이 따로 없다면 자주 읽는 책 몇 권을 바구니에 담아 수납할 수 있다. 거실의 한 코너에 바구니를 둔다면 장식적인 효과도 얻을 수 있다.

2 테이블 주변에 바구니를 두고 잃어버리기 쉬운 리모컨이나 급하게 메모할 때 필요한 필기도구를 넣어두면 깔끔하게 정리할 수 있고 필요할 때 쉽게 찾아 쓸 수 있다. 아이들이 만지면 위험한 바느질 도구 등도 바구니에 넣어 수납하면 좋다.


Kitchen
갖가지 양념과 식재료들, 또 식기들로 복잡한 주방, 하지만 이 모든 것을 바구니를 이용해 정돈한다면 가족의 건강을 생각하며 맛있는 음식을 준비하는 주방이 깔끔하게 바뀐다.

1 서랍장이 훤히 들여다보인다면 공간이 정말 깔끔해야 한다. 주방 가구와 색을 맞추기 위해 화이트 철제와 플라스틱 바구니를 이용해 양념병이나 접시, 행주 등을 가지런히 정리할 수 있다.

2 반드시 냉장 보관을 하지 않아도 되는 식재료라면 바구니에 담아 보관하는 것도 좋다. 먹다 남은 과자 등을 보관하면 눈에 잘 띄어 버리지 않고 빨리 해결할 수 있다.


Enterance Hall
외출하기 전 바구니로 꾸민 로맨틱하고 앤티크한 현관을 마주한다면 빨리 집에 돌아오고 싶은 생각이 들 것만 같다. 외출하기 전에 챙겨야 할 신발이나 우산 등을 바구니에 수납하면 더욱 아기자기하게 연출할 수 있다.

1 자주 신는 신발은 꺼내두게 마련. 이때 바구니에 담아 보관하면 신발장에서 나는 악취와 섞이지 않고 깨끗하게 보관할 수 있다. 또 신발이 정리되어 현관이 깨끗해진다.

2 큰 여행용 트렁크 바구니는 인테리어 효과가 큰 소품. 현관에 두어 재활용 쓰레기를 모으는 데 사용할 수 있다. 또 선반으로 사용해 우산이나 부채, 열쇠 등 외출 전에 보이지 않으면 미리 챙기지 못하는 소품을 수납하는 데 좋다.

스타일리스트 / 원지선(www.rolin.co.kr) 진행 / 정수현 기자 사진 / 홍태식(프리랜서)

자료제공| 레이디경향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