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세 컨텐츠

본문 제목

감각적인 실내를 연출하는 데코 아이디어 Big Pattern Styling

인테리어

by 알 수 없는 사용자 2007. 8. 14. 17:53

본문

반응형
감각적인 실내를 연출하는 데코 아이디어 Big Pattern Styling

인기를 끌고 있는 인테리어 트렌드 중 하나는 바로 패턴으로 포인트를 주는 것이다. 특히 올해는 패턴이 전체적으로 커지고 화려해진 것이 특징. 과감한 디자인의 빅 패턴은 좁은 공간을 시원하게 보이도록 만든다. 신선한 공간을 원한다면 빅 패턴에 주목하자.

사용자 삽입 이미지
Idea 1 빅 패턴 패브릭으로 소파 커버링
밋밋한 화이트 컬러의 소파에 시원한 그린 플라워 빅 패턴 패브릭을 입혀 새로운 느낌으로 연출했다. 다른 소품 없이 소파만으로도 공간의 스타일이 달라질 수 있다는 것이 가장 큰 장점. 동대문 종합상가에서 다양한 빅 패턴 패브릭을 구할 수 있으며 소파 사진과 사이즈를 측정해가면 5만~7만원 선에 제작할 수 있다.


Idea 2 단색 벽면에 붙인 데코 시트지
쉽고 빠른 변화를 원한다면 데코 시트지만한 것이 없다. 마음에 드는 디자인의 데코 시트지를 골라 벽면에 붙이기만 하면 완성되기 때문에 손재주가 없는 사람도 쉽게 효과를 볼 수 있다. 화려한 무늬의 벽면보다는 단색 벽면에 붙이는 것이 효과적이다. 나무 시트지 1만3천원·새와 새장 시트지 4천원대, 마이드림하우스.

Idea 3 갤러리 감각이 느껴지는 파티션
파티션을 이용해 집 안 공간을 적절히 분할하는 요령은 꾸준히 시도되고 있다. 종전 파티션을 조금 더 멋스럽게 바꾸고자 할 때는 빅 패턴으로 커버링하는 것도 좋은 방법이다. 파티션의 모양과 소재에 따라 패브릭이나 시트지를 선택해 붙이면 갤러리 같은 느낌으로 공간을 연출할 수 있다. 패브릭(제품명 : 캔버스 하바나 그린) 5천9백원, 마이드림하우스.

Idea 4 포인트 벽지로 만든 이국적 풍경
화려한 꽃과 새장이 반복적으로 그려진 벽지를 한쪽 벽에 붙이니 이국적인 느낌이 든다. 가구를 많이 놓지 않아도 시선을 집중시켜 좁은 집을 넓어 보이게 한다. 전혀 스타일이 다른 클래식 가구와 모던한 소품을 함께 놓아도 자연스럽게 매치된다. 꽃과 새장 벽지 1롤 3만5천원, 살롬벽지.

Idea 5 빅 패턴 패브릭으로 꾸민 전등갓
모던한 거실 조명의 전등갓이 플라워 패턴 패브릭으로 커버되어 이채로운 느낌이다. 디자인이 단순할 때는 화려한 패턴을 적용하는 것도 세련된 스타일을 연출하는 방법이 될 수 있다. 의자, 박스 등 각종 인테리어 소품에 커버링만 바꿔 비슷한 분위기를 연출하거나 손재주가 있다면 아크릴 물감으로 직접 그림을 그려도 좋다.

Idea 6 빅 패턴을 살리는 패널 커튼
큰 패턴이 살아 있는 패브릭이라도 셰이드 커튼을 만들면 주름이 생겨 패턴이 보이지 않는다. 최근 유행하는 패널 커튼은 세로로 긴 천을 한 장의 스크린으로 만들어 좌우 슬라이드식으로 개폐시키는 방식으로 빅 패턴을 살리는 데 안성맞춤이다. 패널 레일이 1자당 8천원 선으로 비싼 편이지만 심플한 분위기를 주어 깔끔해 보인다.

Idea 7 패턴 하나하나 살려 만든 액자
깔끔하면서도 스타일리시한 거실을 꾸미고 싶다면 모노톤의 패브릭 액자 세트를 마련해본다. 빅 패턴의 패브릭을 구입해 패턴 하나하나를 살리는 방법으로 액자 여러 개를 만들 수 있다. 대형 문구점에서 판매하는 유화 프레임에 원단을 씌우면 간단하다. 패턴이 다소 복잡하므로 디자인은 단순한 사각형으로 하고 다른 소품은 자제하는 것이 좋다.

Idea 8 침대 헤드에 점착 시트 붙이기
블랙 침대에 화이트 패브릭이 덮인 평범한 공간에 꽃 장식만 조금 보탰을 뿐인데 전혀 색다른 감각이 느껴진다. 화려한 꽃 그림의 점착 시트에서 꽃만 오려내어 침대 헤드에 나란히 몇 장 붙여 완성했다. 최근 도배풀 없이 점착식으로 붙이는 벽지가 다양하게 나와 있으므로 누구나 손쉽게 활용 가능하다. 점착식 벽지 피오레 아이보리 1미터당 6천3백원, 마이드림하우스.

Idea 9 화사한 테이블클로스로 싱그럽게
식탁의 테이블클로스를 바꾸는 것만으로도 색다른 분위기를 낼 수 있다. 싱그러운 그린 계열의 테이블클로스를 사용하니 주방이 한결 돋보인다. 동대문 종합상가에 가면 고급스러운 디자인의 패브릭을 쉽게 구할 수 있는데, 명품 스타일의 식탁을 연출하고 싶다면 한번쯤 도전해볼 것.


Idea 10 빅 패턴 쿠션 여러 개를 함께 연출
다양한 패턴을 입힌 쿠션을 한 곳에 모아 심심해 보이던 의자에 활동적인 느낌을 더해본다. 컬러와 스타일이 조금씩 다른 패턴을 3~4개 함께 연출했더니 한결 생동감이 넘친다. 패턴은 같지만 컬러가 다른 두 가지 패브릭을 준비해 쿠션 앞면과 뒷면을 다르게 만들면 활용도가 높다.

제품 / 마이드림하우스(031-314-8209, www .mydreamhouse.co.kr)·샬롬벽지(02-523-0034, www.shalomwp.co.kr) 스타일리스트 / 유미영(blog.naver.com/myy71) 진행 / 정지연 기자 사진 / 홍태식(프리랜서)

인테리어소품,디자인가구,패브릭,리폼,DIY 천이백엠
자료제공 | 레이디경향
반응형
사업자 정보 표시
만화의추억 | 정하건 | 충남논산시내동819번지 2층 | 사업자 등록번호 : 794-47-00283 | TEL : 070-8800-3795 | Mail : hgunjung@gmail.com | 통신판매신고번호 : 2020-충남논산-018호 | 사이버몰의 이용약관 바로가기

관련글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