태터데스크 관리자

도움말
닫기
적용하기   첫페이지 만들기

태터데스크 메시지

저장하였습니다.
반응형
가전제품 청소하고 손질하면 오래 쓴다! 1
집에서 사용하는 가전제품 중 유독 자주 고장 나는 제품이 있다면 제품 손질 상태를 의심해 봐야 한다.
자주 청소하고 깨끗하게 사용하면 그만큼 고장이 줄어들고 평균수명 이상으로 사용할 수 있기 때문이다. 오래 쓸 수 있는 가전제품 손질 노하우 살펴보자.

>가전제품 오래 쓰기 위한 원칙 6가지
1. 가급적 멀티탭 사용을 최소화한다.
2. 젖은 걸레로 닦기 전에는 코드를 반드시 뽑는다.
3. 습도에 약한 가전제품은 물이 닿지 않도록 주의한다.
4. 사용 후 얼룩이 남는 가전제품은 항상 닦아준다.
5, 사용하지 않을 때도 열이 발생되는 제품은 플러그를 뽑아둔다.
6. 설명서와 보증서는 찾기 쉬운 곳에 보관해둔다.

▶ 컴퓨터 모니터
컴퓨터 모니터는 업그레이드가 잦은 본체에 비해 오래 쓰는 만큼 관리가 중요하다.
기본적으로 벽에서 10㎝정도 거리를 유지해둬야 갑자기 케이블 단자가 나가는 상황을 막을 수 있다.
계속 같은 화면이 떠 있으면 모니터의 수명이 줄어들기 때문에 10분 이상 쓰지 않을 때는 모니터 전원이 꺼지도록 설정해두자.
모니터 위와 뒤에 쌓이는 먼지는 마른 걸레로 자주 닦아 쌓이지 않도록 해야 오래 쓴다.
모니터의 평균수명은 5년. 화면에 흰 줄이 가거나 색상이나 콘트라스트 조절이 안 되면 새로 구입하도록 한다.
▶ TV
정전기가 많이 발생해서 먼지나 때가 앉기 쉬운 TV는 옅은 중성세제를 푼 물에 수건을 적셔 꽉 짠 후 물기가 거의 없는 상태에서 부드럽게 닦아준다.
일반 브라운관은 마른 수건으로 평면 스크린은 전용 클리너로 닦아주도록 하자.
장식장이나 좁은 곳에 TV를 설치하면 과열되어 고장 나기 쉽다. 그렇기 때문에 오래 쓰고 싶다면 반드시 적당한 공간을 두고 설치한다.
TV의 평균수명은 8년 정도이며 수신 상태가 나빠진다면 교체하는 것이 좋다.
▶ 세탁기
세탁기를 사용하지 않을 때는 수도꼭지를 잠가둬야 갑자기 호스가 빠졌을 때 홍수 나는 것을 방지할 수 있다.
정해진 빨래 용량을 초과하여 사용하면 수명이 빨리 닳으므로 넘지 않도록 유념하자. 또 세탁조 안에 곰팡이가 슬지 않도록 자주 세탁기 뚜껑을 열어 통풍과 환기가 되도록 해준다.
세탁기의 평균수명은 10년이지만 세탁조에 곰팡이가 생기거나 녹슨 경우가 아니면 수리하는 편이 낫다.
▶ 에어컨
에어컨을 쓰지 않는 계절에도 지속적으로 필터 청소를 해줘야 오랫동안 에어컨을 쓸 수 있다.
집에서 쉽게 필터를 청소하기 위해서는 진공청소기로 먼지를 빨아들이고 물로 헹궈서 말리면 된다.
에어컨의 평균수명은 10년인데 압축기가 고장 난 경우를 제외하면 수리해서 쓰는 편이 경제적이다.
▶ 커피메이커
보관 상태가 나빠지면 바로 커피 맛에서 표시가 나는 가전제품이므로 자주 청소해주는 것이 좋다.
식촛물을 넣고 한 바퀴, 맑은 물 넣고 한 바퀴 돌리면 쉽게 청소할 수 있다. 한 달에 1~2번 정도 정기적으로 해주도록 하자.
커피메이커의 평균수명은 6년 정도인데 정상적으로 작동해도 커피맛이 일정치 못하다면 새로 구입하는 것이 좋다.

글 : 이지현(ez작가)| 제공 : 이지데이
반응형

+ Recent pos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