태터데스크 관리자

도움말
닫기
적용하기   첫페이지 만들기

태터데스크 메시지

저장하였습니다.
반응형

디지털 프린트를 이용한 데코 아이디어

간판이나 현수막 등에 주로 사용되던 디지털 프린트.

인화된 사진이나 파일 형태의 사진을 온라인 사진 현상소나 실사 출력실에 보내면

 다양한 재질과 원하는 크기로 출력할 수 있는데, 이를 인테리어에 활용하면 감각적인 공간을 꾸밀 수 있다.

디지털 프린트를 이용한 집 꾸밈 아이디어 9가지.

사용자 삽입 이미지

이국적인 디지털 프린트 원단으로 에스닉한 분위기를 연출한 포인트 벽.

벽면 사이즈에 맞춘 원단에 원하는 그림이나 사진을 프린트한 다음 접착제를 이용해 고정하면

독특한 분위기를 연출할 수 있다. 수입 벽지에 비해 가격이 저렴해 더욱 실용적이다.

1 평범한 의자를 색다르게 변신시킬 수 있는 아이디어.

패브릭에 영화 속 한 장면을 디지털 프린트해 의자를 커버링했다.

디지털 프린트의 가격은 현수막 원단을 사용할 경우 150×180cm 사이즈에 3만~4만원 선이다.

2 주방에는 그릇이나 요리 사진을 붙이는 것이 어울린다. 낡은 냉장고에는 예쁜 파이 사진을 붙여보자.

파이 사진을 시트지에 디지털 프린트한 뒤 붙이기만 하면 완성.

3 주방 벽면에 액자 대신 접시를 걸면 감각적인 코너가 연출된다.

단색의 접시가 밋밋해 보인다면 꽃 모양을 시트지에 디지털 프린트한 뒤 오려서 접시에 붙여보자.

주방에 로맨틱한 분위기를 더할 수 있다.

4 아이 방 가구는 알록달록해야 예뻐 보인다. 아기자기한 패턴의 3가지 원단을 촬영한 다음

시트지에 디지털 프린트했다. 철제 캐비닛에 시트지를 붙이면 패치워크 원단으로

커버링한 듯 사랑스러운 느낌을 연출할 수 있다.

오랫동안 간직하고 싶은 소중한 사진을 이용해 추억 가득한 벽면을 꾸밀 수 있는 방법.

낡은 사진을 원하는 소재에 디지털 프린트해보자.

어린 시절의 사진을 시트지에 디지털 프린트한 뒤 도톰한 포맥스에 붙이면 액자가 따로 필요 없다.

포맥스는 나무와 플라스틱의 장점을 살린 인테리어 소재로, 광고 재료상에서 구입할 수 있다.

1 방마다 어울리는 사진으로 롤 스크린을 만들어보는 것은 어떨까?

실사 출력실에 사진을 가져가면 원하는 사이즈의 롤 스크린을 만들어준다.

저렴하면서도 독특한 인테리어를 할 수 있는 방법.

2 벽지 패턴을 오려서 다양한 사이즈로 디지털 프린트하면 독특한 코너를 꾸밀 수 있다.

같은 크기의 패턴이 반복되는 벽지에 비해 변화를 줄 수 있다는 것도 장점.

패턴을 시트지에 프린트해서 폼보드에 붙인 뒤 벽에 붙이거나 선반에 올려두면

고급스러운 분위기를 연출할 수 있다. 폼보드는 대형 문구점이나 미술 재료상에서 구입할 수 있다.

3 디지털 프린트를 이용해 장식용 오너먼트를 만드는 것도 색다른 재미를 줄 수 있다.

시즌에 어울리는 사진이나 그림을 디지털 프린트한 뒤 원하는 모양으로 오려서 매달면 끝!

아이를 위한 모빌을 만들 때 활용해도 좋은 아이디어다.


제품 협찬 / 대부앤틱(02-796-1128)·아르데코 홈컬렉션(031-726-0217)

스타일리스트 / 심희진 기획 / 신경희 기자 진행 / 조은하(프리랜서) 사진 / 박형주

 

반응형

+ Recent pos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