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세 컨텐츠

본문 제목

디지털 프린트를 이용한 데코 아이디어

벽면,문

by 알 수 없는 사용자 2007. 8. 6. 19:32

본문

반응형

디지털 프린트를 이용한 데코 아이디어

간판이나 현수막 등에 주로 사용되던 디지털 프린트.

인화된 사진이나 파일 형태의 사진을 온라인 사진 현상소나 실사 출력실에 보내면

 다양한 재질과 원하는 크기로 출력할 수 있는데, 이를 인테리어에 활용하면 감각적인 공간을 꾸밀 수 있다.

디지털 프린트를 이용한 집 꾸밈 아이디어 9가지.

사용자 삽입 이미지

이국적인 디지털 프린트 원단으로 에스닉한 분위기를 연출한 포인트 벽.

벽면 사이즈에 맞춘 원단에 원하는 그림이나 사진을 프린트한 다음 접착제를 이용해 고정하면

독특한 분위기를 연출할 수 있다. 수입 벽지에 비해 가격이 저렴해 더욱 실용적이다.

1 평범한 의자를 색다르게 변신시킬 수 있는 아이디어.

패브릭에 영화 속 한 장면을 디지털 프린트해 의자를 커버링했다.

디지털 프린트의 가격은 현수막 원단을 사용할 경우 150×180cm 사이즈에 3만~4만원 선이다.

2 주방에는 그릇이나 요리 사진을 붙이는 것이 어울린다. 낡은 냉장고에는 예쁜 파이 사진을 붙여보자.

파이 사진을 시트지에 디지털 프린트한 뒤 붙이기만 하면 완성.

3 주방 벽면에 액자 대신 접시를 걸면 감각적인 코너가 연출된다.

단색의 접시가 밋밋해 보인다면 꽃 모양을 시트지에 디지털 프린트한 뒤 오려서 접시에 붙여보자.

주방에 로맨틱한 분위기를 더할 수 있다.

4 아이 방 가구는 알록달록해야 예뻐 보인다. 아기자기한 패턴의 3가지 원단을 촬영한 다음

시트지에 디지털 프린트했다. 철제 캐비닛에 시트지를 붙이면 패치워크 원단으로

커버링한 듯 사랑스러운 느낌을 연출할 수 있다.

오랫동안 간직하고 싶은 소중한 사진을 이용해 추억 가득한 벽면을 꾸밀 수 있는 방법.

낡은 사진을 원하는 소재에 디지털 프린트해보자.

어린 시절의 사진을 시트지에 디지털 프린트한 뒤 도톰한 포맥스에 붙이면 액자가 따로 필요 없다.

포맥스는 나무와 플라스틱의 장점을 살린 인테리어 소재로, 광고 재료상에서 구입할 수 있다.

1 방마다 어울리는 사진으로 롤 스크린을 만들어보는 것은 어떨까?

실사 출력실에 사진을 가져가면 원하는 사이즈의 롤 스크린을 만들어준다.

저렴하면서도 독특한 인테리어를 할 수 있는 방법.

2 벽지 패턴을 오려서 다양한 사이즈로 디지털 프린트하면 독특한 코너를 꾸밀 수 있다.

같은 크기의 패턴이 반복되는 벽지에 비해 변화를 줄 수 있다는 것도 장점.

패턴을 시트지에 프린트해서 폼보드에 붙인 뒤 벽에 붙이거나 선반에 올려두면

고급스러운 분위기를 연출할 수 있다. 폼보드는 대형 문구점이나 미술 재료상에서 구입할 수 있다.

3 디지털 프린트를 이용해 장식용 오너먼트를 만드는 것도 색다른 재미를 줄 수 있다.

시즌에 어울리는 사진이나 그림을 디지털 프린트한 뒤 원하는 모양으로 오려서 매달면 끝!

아이를 위한 모빌을 만들 때 활용해도 좋은 아이디어다.


제품 협찬 / 대부앤틱(02-796-1128)·아르데코 홈컬렉션(031-726-0217)

스타일리스트 / 심희진 기획 / 신경희 기자 진행 / 조은하(프리랜서) 사진 / 박형주

 

반응형
사업자 정보 표시
만화의추억 | 정하건 | 충남논산시내동819번지 2층 | 사업자 등록번호 : 794-47-00283 | TEL : 070-8800-3795 | Mail : hgunjung@gmail.com | 통신판매신고번호 : 2020-충남논산-018호 | 사이버몰의 이용약관 바로가기

관련글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