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세 컨텐츠

본문 제목

반짝이는 진주빛에 환경까지 생각한 명품키친

주 방/생활가전

by 알 수 없는 사용자 2007. 8. 27. 01:07

본문

반응형
 

김지원 주부(35세, 마포거주)는 얼마전 같은 단지 내에서 이사를 하면서 부엌을 새로 개조했습니다. 집전체를 리모델링하면서 가장 중점에 두었던 공간은 부엌.
이전에 거주하던 집은 30평대 집에 가장 일반적인 ㄱ자 형태의 부엌으로 좁고 평범한 부엌이었으나 44평으로 개조하면서 평소에 생각해 두었던 사항들을 반영해 가족을 위한 부엌공간으로 변신하는데 성공했습니다.

 
집을 고치거나 이사를 하면 새집증후군, 새가구증후군으로 한동안 기관지나 피부에 안좋을 영향을 끼치기 쉽습니다. 김지원 주부는 6살짜리 연서(딸)의 기관지를 고려하여 부엌가구는 특별히 유해물질이 거의 방출되지 않는다는 제품으로 선택했다고 합니다. 가격은 조금 더 비싸지만 시공후에 전혀 냄새가 나지 않아 그 값을 톡톡히 하고 있는 것 같아 만족스럽다고 합니다.



 

1. 거실을 향해 열린 부엌_가족이 소통하는 공간으로 기능 : 아일랜드 작업대

맞벌이 부부이다 보니 딸(6세)과 대화할 시간이 별로 없는 부부. 온 가족이 함께 모이는 저녁 시간을 보다 알차게 활용하기 위해 아일랜드 작업대를 만들었습니다. 김지원 주부는 저녁을 준비하면서 딸과 남편과 함께 그날 있었던 하루 일과를 서로 이야기하면서 저녁시간을 즐길 수 있게 되었습니다. 부엌이 단순히 주부 혼자서 음식을 조리하고 식사하는 공간이 아닌 가족이 함께 즐기는 '문화공간'으로 거듭난 것입니다. 또한, 아일랜드 작업대 밑에 대형 수납장을 마련하여 냄비, 후라이팬 등을 위한 수납공간이 확보되었습니다.

 
 

2. 가전을 숨겨버리다 : 빌트인 가전 설치

40평형대임에도 불구하고 부엌공간이 좁게 나온 아파트 구조. 양문형 냉장고를 따로 설치할시에는 냉장고 문 여는 공간을 고려해야 하기 때문에 수납공간을 넉넉히 설치할 수 없는 상황이었습니다. 이를 해결하기 위해 빌트인 콤비 냉장냉동고 2개를 키큰장안에 빌트인 시키기로 과감히 결정. 부엌공간이 훨씬 깔끔해졌을 뿐더러 작업대, 개수대, 냉장고가 삼각구도로 동선이 확보되어 작업하기 훨씬 편해졌습니다. 또한, 식기세척기와 세탁기도 빌트인시켜 모든 가사 작업을 한 곳에서 동시에 해결할 수 있도록 하였습니다.

 
  3. 맞벌이 주부의 작업 동선을 최대한 짧게한 병렬형 부엌 설계

조리대, 개수대가 있는 쪽과 아일랜드를 병령형으로 설계하여 주부가 작업을 하다가 등만 돌리면 아일랜드를 제2의 작업대로 연장하여 바로 쓸수 있도록 하였습니다. 좁고 긴 부엌에 횽율적인 설계했습니다.
 
 

4. 가족건강을 고려한 친환경 자재 사용 : 유해물질이 없는 키친바흐의 슈퍼EO PB 자재

5. 낭만적인 로맨티시즘의 실현 : 버드케이지 손잡이, 펄 도장, 갤러리 창문 등


키친바흐 400 파스텔 (Pastel)
최신 유럽형 클래식 스타일 - 우아하면서도 고급스러운 도어 디자인
고급스러운 표면재 - 진주빛의 반짝이는 펄 도장과 매트한 질감
클래식 스타일의 진수 - 앤틱마감 수공예 손잡이와 V-커팅 베벨유리문
고객의 건강까지 생각한 바이오 클리어 도장으로 인체 유해물질 방출 최소화

[40평대 부엌 개조시 유의사항]
40평형 이상의 넓은 공간에 한샘이 제안하는 것은 패키지 설계로서 단순히 가구를 넘어 집안 전체의 분위기를 고려한 공간을 제안합니다. 부엌뿐만 아니라 안방, 거실, 현관, 베란다, 다용도실 등 집안 전체를 통일된 디자인 컨셉으로 연출할 수 있는 패키지 설계를 제안합니다. 가구가 아니라 공간을 제안하는 한샘의 패키지 설계는 정돈된 분위기를 연출하며 공간을 훨씬 효율적으로 활용할 수 있도록 도와줍니다.
20평형대, 30평형대에 비해 부엌공간이 넓으므로 다양한 부엌 설계가 가능한 40평형대에서는 특히 많은 가전과 수납장을 들여놓으면 부엌이 자칫 산만해 보일 수 있으므로, 앞서 말한대로 다른 공간과 통일된 디자인 컨셉을 반영하도록 하여야 하며 가전은 빌트인 시켜서 보다 깔끔하고 정돈된 느낌을 주는 것이 좋습니다.


반응형
사업자 정보 표시
만화의추억 | 정하건 | 충남논산시내동819번지 2층 | 사업자 등록번호 : 794-47-00283 | TEL : 070-8800-3795 | Mail : hgunjung@gmail.com | 통신판매신고번호 : 2020-충남논산-018호 | 사이버몰의 이용약관 바로가기

관련글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