태터데스크 관리자

도움말
닫기
적용하기   첫페이지 만들기

태터데스크 메시지

저장하였습니다.
반응형
Idea Note

사용자 삽입 이미지

몰딩은 디자인이 매우 다양해서 평소 즐겨 사용하는 부자재다. 벽면에 액자 형태로 붙이기만 해도 근사한 벽 장식이 되고, MDF 박스 가장자리에 두르면 보잘것없던 박스가 클래식한 느낌의 가구로 바뀐다. 얼마 전 들른 일본의 한 매장에서는 골드 색상의 두꺼운 몰딩을 쇼윈도 바깥쪽 가장자리에 둘렀는데, 매장 안을 들여다보는 것이 마치 그림을 보는 듯한 멋진 효과를 주고 있었다. 이런 몰딩을 어떻게 이용해볼까 고민하다 눈에 띈 것이 5단 원목 책장. 합판으로 된 뒤판을 떼어내고 가장자리에 몰딩을 붙여 액자 느낌을 살린 색다른 파티션을 만들기로 했다. 조금 두껍고 장식이 많은 몰딩을 이용하고, 바퀴를 달아 이동성을 더했다. 장식장은 블랙으로, 몰딩은 금색으로 칠해 포인트를 주니 클래식한 가구로 재탄생. 거실과 현관 혹은 거실과 주방 사이에 세우고 책이나 소품 등을 올려두면 수납은 물론 장식 효과까지 있는 가구가 될 듯하다.


How to Make


1 몰딩 자르기 책장 뒤판을 떼어내서 앞뒤가 모두 오픈되게 한 다음(대부분 얇은 합판이라 쉽게 떼어진다) 각 프레임 사이즈를 재 필요한 길이로 몰딩을 자른다. 모서리 부분을 정확히 45°가 되도록 맞춰 자르는 것이 중요하다. 톱으로 잘라도 되지만 목공소에 가면 더 정확하게 자를 수 있다(4개 자르는 데 1만원 선). 우레탄 몰딩은 1,800mm당 2만원.

2 아크릴 물감 칠하기 금색의 경우 갈색이 도는 브론즈 톤으로 칠하는 것이 더 멋스러워 보인다. 알파 아크릴 물감 리치골드 색상을 사용(금색이 조금 흐릴 때는 브라운을 약간 섞는다). 얇은 붓을 이용해 조각 문양 사이까지 꼼꼼하게 세 번 정도 칠하는데, 낡은 듯한 느낌을 내고 싶을 때는 먼저 브라운을 칠한 다음 두꺼운 붓으로 금색을 덧칠한다. 장식장은 블랙 페인트로 칠한다.

3 몰딩 붙이기 장식장 가장자리에 맞춰 몰딩을 붙인다. 아주 가는 못으로 단단하게 고정하거나 글루건과 실리콘을 이용한다. 위쪽 중심에 장식 몰딩을 하나 더 붙여준 뒤 전동 드릴로 바퀴를 단다.


민송이&민들레는…

요리와 인테리어를 넘나들며 각종 잡지와 무크지, 방송 등에서 탁월한 스타일링 감각을 발휘하고 있는 자매. 남다른 색감과 감각적인 안목으로 기자들의 섭외 1순위로 꼽힌다. 『2만원 리폼 인테리어』(웅진씽크빅)에서도 그녀들의 스타일리시한 감각으로 재탄생시킨 작품들을 구경할 수 있다.

출처<팟찌>

반응형

+ Recent pos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