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인테리어

시원하면서도 고급스러운 아일릿 원단으로 집 꾸미기

반응형
시원하면서도 고급스러운 아일릿 원단으로 집 꾸미기

사용자 삽입 이미지
자수와 구멍으로 장식된 얇은 면 소재, 아일릿. 시원하면서도 고급스러운 느낌 덕분에 여름철 많이 활용되는 패브릭이다. 아일릿으로 집 안을 상쾌하고 화사하게 꾸미는 7가지 방법을 제안한다.

고급스러운 블랙 아일릿으로 공간에 힘주기
다이닝 룸과 거실의 공간을 분리하고 싶다면 아일릿 커튼을 활용해보자. 블랙 컬러의 커튼은 자칫 강하게 느껴질 수 있지만 아일릿 원단이라면 OK. 구멍 사이사이로 뒤 배경이 보이기 때문에 답답하지 않으면서 개성 있는 분위기를 연출할 수 있다.

단아한 분위기의 화이트 침구
무더운 여름밤을 이겨내기 위한 필수품, 아일릿 침구. 구멍이 송송 뚫린 화이트 컬러의 아일릿 침구는 시원한 분위기를 내기에 안성맞춤이다. 단색의 베이지 원단 위에 화이트 아일릿을 매치해 색다르고 고급스러운 이불을 만들었다.

실용성과 장식성을 겸비한 아일릿 샤워 커튼
물에 젖어도 금방 마르는 특성 덕분에 아일릿 커튼은 욕실용으로 많이 쓰인다. 흔한 비닐 커튼에 비해 클래식하면서도 고급스러운 분위기를 낼 수 있는 것도 장점. 욕실 사이즈에 맞는 아일릿 원단으로 간단하게 샤워 커튼을 만들어보자. 욕실 분위기가 한층 고급스럽게 바뀐다.


Point
로맨틱한 느낌의 아일릿 커튼. 모티브 모양을 따라 가장자리를 오려내면 더욱 예쁘다.


화사함이 물씬~ 테이블 러너
클래식한 디자인의 아일릿 테이블 러너로 화사한 분위기를 더한 식탁. 특별한 날이나 손님을 초대했을 때 활용하면 좋은 아이디어다. 은은한 자수가 놓여 있어 클래식한 디자인의 가구와 잘 어울린다.


Point
단색의 자수로 고급스러움을 더한 테이블클로스. 주부의 감각을 돋보이게 하는 아이템이다.

화이트 쿠션으로 꾸민 코지 코너
여름엔 역시 면과 마 소재가 최고. 화이트, 베이지 등 밋밋한 단색 쿠션에 다양한 폭의 아일릿 테이프를 덧대면 고급스러운 소품이 완성된다. 베개를 만들 때 활용해도 좋은 아이디어.

레이스로 장식한 케이크 스탠드
손님을 접대할 때 디저트를 올려 내면 좋은 케이크 스탠드. 평범한 케이크 스탠드에 아일릿 테이프를 덧대면 특별한 날에 어울리는 화려한 소품으로 변신한다. 아일릿 테이프의 폭은 그릇 크기에 어울리는 것을 선택하도록.

Point
화이트 그릇에 같은 색상의 아일릿 테이프를 둘러 고급스럽게 연출했다. 1회용이긴 하지만 손님을 초대할 때 한번쯤 시도해볼 만한 아이디어.

공간을 로맨틱하게 변신시키는 조명 DIY
늘 같은 디자인의 조명은 싫증나게 마련. 때가 타거나 싫증난 조명을 아일릿 원단으로 감싸거나 조명의 위아래 부분에 아일릿 테이프를 붙이면 로맨틱한 분위기를 연출할 수 있다.

Point
단색의 펜던트 조명을 꽃무늬 천으로 감싼 뒤 아일릿 테이프로 장식했다. 아기자기한 아일릿 테이프가 귀여운 느낌을 더한다.


레이스 협찬 / 레이스월드(02-2278-8723) 스타일리스트 / 심희진(031-712-5166, www.twiny.co.kr) 기획 / 신경희 기자 진행 / 조은하(프리랜서) 사진 / 박형주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