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세 컨텐츠

본문 제목

인테리어 :: 앤티크 하우스 리모델링 아이디어

인테리어

by 알 수 없는 사용자 2007. 8. 12. 11:35

본문

반응형
인테리어 :: 앤티크 하우스 리모델링 아이디어
화이트톤의 실내에 쉼표를 찍듯 여유 있게 놓인 앤티크 가구들이 인상적인 목동 이혜진씨네. 번거로운 확장 공사를 줄이는 대신 정교한 몰딩, 로맨틱한 벽지와 가구들로 고급스러운
앤티크 하우스를 완성했다.


사용자 삽입 이미지

Idea1_ 낭만적인 분위기 물씬~ 파벽돌 벽 꾸밈


베란다를 확장한 거실의 창가 벽면에는 은은한 크림톤의 벽돌 타일을 붙여 낭만적인 분위기를 연출했다. 여기에 와인과 와인잔을 수납할 수 있는 앤티크 바 드레서(bar dresser)를 놓았더니 멋진 미니 홈바가 되었다. 벽돌 타일 시공비 평당 5만원선. 바 드레서는 영국 앤티크로 랑쥬에서 구입했다.


Idea2_ 정교한 몰딩으로 완성한 클래식 거실

흔히 앤티크 스타일로 집을 꾸밀 때 가구와 소품만 넉넉하면 된다고 생각하지만, 그보다 중요한 것이 전체적인 ‘바탕’이다. 이 집의 특징은 현관 벽면부터 거실, 주방, 침실로 이어지는 정교한 몰딩이 집안 전체를 고전적인 느낌을 만들어 주었다는 것. 그 때문에 앤티크 가구가 더욱 돋보이는 효과를 얻어 비슷한 스타일의 다른 집에 비해 가구 수는 적지만 집안이 훨씬 고급스럽고 균형감 있어 보인다. 주문 제작한 베이지 컬러의 3인용 패브릭 소파 280만원대. 영국 앤티크 티테이블은 90만원대로 모두 랑쥬에서 구입.


Idea3_ 포인트 마감재로 화려하게 꾸민 현관

현관은 이 집에서 가장 화려한 이미지를 주는 공간. 한쪽은 전면 붙박이장을 짜서 수납을 해결하고, 반대편은 몰딩과 바이올렛톤의 포인트 벽지로 중후한 느낌을 냈다. 클래식 스타일의 골드 프레임 거울과 벽등을 설치해 고급스러운 분위기를 더했다. 현관 중문은 획일적인 구조의 아파트를 색다르게 연출하기에 효과적인 아이템. 주물 장식의 여닫이문을 달아 유럽풍으로 꾸몄다. 센서등도 샹들리에로 교체해 전체적인 분위기를 맞추었다. 현관 총 공사비용 350만원선.




Idea4_ 갤러리처럼 꾸민 현관 벽면

현관에 들어서면 정면으로 보이는 벽면은 간결한 라인의 앤티크 콘솔과 작은 액자, 브래킷 조명만으로 갤러리처럼 우아한 분위기를 연출했다. 간접 조명을 매입하는 복잡한 공사 대신 간단히 부착할 수 있는 벽등을 이용하면 훨씬 아늑한 느낌이 난다. 조명 30만원대 콘솔 100만원대로 모두 프랑스 앤티크.


Idea5_ 패턴 벽지로 침실에 포인트

부부침실은 베란다 중문을 떼어내고, 화이트 프렌치 도어를 달아 밝고 아늑한 분위기. 침대 헤드보드 쪽 벽면을 블루와 오렌지 컬러가 섞인 벽지로 포인트를 주었더니 화사한 느낌이 그만. 로맨틱한 바탕을 만든 뒤 화이트 빈티지 스타일의 침대. 패브릭 브라켓 조명을 더해 낭만적인 분위기를 완성했다. 벽지는 센더슨 제품으로 세덱에서 한 롤당 5만원대에 구입. 프렌치도어 시공비 170만원선.


Idea6_ 고급스러운 아트월로 힘준 거실

섬세하게 작업한 몰딩 시공이 빛을 발하는 거실 벽면. 벽면을 위에서부터 3:2로 분할하고, 윗부분을 다시 3폭으로 나누어 MDF로 몰딩 시공을 한 뒤 스크랩해두었던 그림 작품을 실사 출력해 포인트 벽지처럼 붙였다. 커다란 병풍처럼 보이는 이 벽면은 집 안 분위기를 한층 고급스럽게 연출해주는 일등공신. 아트월 시공비 200~250만원선.일인용 영국 앤티크 체어 30만원대.






Idea7_ 트왈 벽지로 화사하게 꾸민 앤티크 다이닝룸

짙은 앤티크 그릇장과 덩치 큰 6인용 식탁을 놓은 다이닝룸. 다소 어두워 보일 수 있는 단점을 보완하기 위해 파스텔 블루톤의 트왈 벽지로 포인트를 주고, 브래킷 조명을 장식해 밝고 아늑하게 꾸몄다. 로맨틱한 디자인의 수납장에 베이지톤의 타일 상판을 올린 아일랜드 조리대는 공간을 구분하면서, 주방 전체의 분위기를 밝게 연출해주는 똑똑한 아이템. 제작비용은 80만원선이 들었다. 포인트 벽지는 미국 수입품으로 1롤당 10만원대. 드레서와 식탁은 프랑스 앤티크로 모두 랑쥬 제품.


Idea8_ 모자이크 타일로 통일한 일체형 욕실

욕실은 벽과 바닥 모두 모던한 베이지톤의 모자이크 타일로 마감했다. 욕조를 없애고 샤워부스 대신 가벽을 설치해 독특한 분위기가 난다. 샤워기와 세면대 사이에 파티션처럼 가벽을 세웠는데, 물이 거의 튀지 않고 각각 독립된 공간으로 사용할 수 있어 실용적이면서 멋스럽다. 욕실 가벽 설치 비용 50만원선(방수공사 포함).


Idea9_ 선반 장식으로 내추럴하게 꾸민 주방

다이닝룸 뒤로 길게 놓인 독특한 구조의 일자형 주방은 상부장을 없애 탁 트인 느낌이 그만이다. 답답한 상부장을 떼어낸 벽면은 베이지톤 모자이크 타일로 깔끔하게 마무리하고, 선반을 달아 평소 아끼는 그릇들을 장식했다. 대신 부족한 수납공간은 주방 한쪽의 비어 있는 벽면에 붙박이장을 설치해서 해결했다. MDF 선반장은 시공비 포함 개당 25만원.

반응형
사업자 정보 표시
만화의추억 | 정하건 | 충남논산시내동819번지 2층 | 사업자 등록번호 : 794-47-00283 | TEL : 070-8800-3795 | Mail : hgunjung@gmail.com | 통신판매신고번호 : 2020-충남논산-018호 | 사이버몰의 이용약관 바로가기

관련글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