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인테리어

타일로 연출한 센스업 신혼 인테리어

반응형

사용자 삽입 이미지
타일에 대한 관심이 높아지고 있다.
그 중 단조로운 벽에 포인트를 주어 색다른 분위기를 연출할 수 있는 포인트 타일은 올봄 인테리어의 새로운 트렌드. 물론 자신의 개성과 취향에 따라 신혼집을 아기자기하게 꾸미려면 발품을 열심히 팔아야 한다.

타일 숍이 가장 많이 밀집되어 있는 지역은 지하철 을지로 3가역과 학동역 일대.
커플의 취향과 인테리어 컨셉트, 그리고 주변 가구들과의 조화를 적절히 고려해 쇼핑하는 것이 좋다.

최근에는 인터넷으로 다양한 정보를 얻을 수 있으므로 인터넷 카페나 홈페이지 등을 참고해도 좋다. 특히 홈페이지에서는 타일을 이용한 인테리어 시공 후기와 시공 갤러리를 직접 볼 수 있어 큰 도움이 된다.  


Idea 1 색다른 느낌 전하는 타일벽과 바닥

오래된 타일로 인해 집안 전체가 다소 칙칙한 느낌이 든다면 포인트 타일로 벽면이나 바닥 등을 장식해 인테리어에 개성을 주자. 유리와 자기 재질의 포인트 타일은 봄철의 산뜻함을 전함은 물론 일반 벽지와는 다른 고급스러움과 특별함을 함께 전한다.

하루나 이틀 정도의 시공 기간이면 깔끔하고 새롭게 변화된 모습을 감상할 수 있다. 단, 균열이 생긴 벽과 곰팡이가 핀 벽은 시공을 피하는 것이 좋다. 

Idea 2 아기자기한 타일 소품 만들기

타일이 붙을 수 있는 튼튼한 틀만 있다면 어떤 제품도 타일 소품으로 만들 수 있다.
집 안에서 많이 볼 수 있는 액자와 휴지 케이스, 물병 등을 타일로 장식하면 하나의 장식품으로도 활용할 수 있어 좋다.
타일 소품을 만들기 위해서는 기본적으로 포인트 타일과 타일 본드, 핸디코트가 필요하다. 핸디코트는 물 반죽을 해야 하는 백시멘트의 번거로움을 덜어주는 제품으로 소품을 제작할 때 편리하게 이용할 수 있다. 제작 시간은 작은 것은 3시간, 큰 것은 12시간까지 제품별로 천차만별.

자료 제공 및 도움말|타일이야기(545-4145), 타일원(031-316-3386)

사진|김민철

에디터|김양수
아이디어1
1  화이트 컬러의 벽에 아기자기한 타일로 포인트를 주어 센스 있게 인테리어 코디를 한 독자 이효성 씨의 거실 데코.
2 단조로운 벽면을 포인트 타일을 이용해 어항으로 꾸민 독자 강현숙 씨의 주방 벽 데코.
3 모던한 색상의 타일로 거실 벽면을 인테리어해도 좋다.
아이디어2
1 유리 소재의 타일을 통해 투과되는 색색의 빛깔이 개성 있는 분위기를 연출하는 타일 램프.
2 로맨틱한 디자인의 타일로 장식해 보기에도 즐겁고 사용하기에도 즐거운 찻상.
3 밋밋한 사각 프레임에 유리 소재의 타일을 붙이면 감각적인 연출이 가능하다.
4 평범한 협탁에 다양한 색상의 타일로 포인트를 주어 DIY한 독자 이효성 씨의 작품.

tip
tile deco D I Y 

포인트 타일을 붙일 공간을 깨끗하게 닦는다.
벽지나 페인트 등의 기타 이물질이 있으면 긁어내거나 사포질을 해 가능한 한 깔끔하게 제거하고, 기존의 타일은 깨끗하게 닦은 후 타일 본드로 붙인다.

타일 본드는 고무 주걱이나 톱날 모양의 헤라를 이용해 타일 붙일 면에 약 1~2mm 내외로 잘 펴발라준 후 타일을 누르듯 붙인다. 타일을 붙인 후 최소 3시간에서 하루 이상의 시간이 지난 후 물 반죽을 한 백시멘트를 바른다.

고무장갑을 끼고 백시멘트를 타일 위에 덧바르거나 고무 주걱으로 꼼꼼하게 펴 바른다. 특히 나중에 홈이나 구멍이 생길 수 있으므로 백시멘트를 꼼꼼히 발라주는 것이 중요하다. 1시간 정도 지나 백시멘트가 약간 마르면 젖은 수건이나 스펀지로 부드럽게 표면을 닦아주고, 또다시 백시멘트를 덧발라주는 과정을 반복한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