세계 최대의 태양열 에너지 사무용 건물

건축 2009. 12. 18. 00:45 Posted by livinginfo

세계 최대의 태양열 에너지 사무용 건물이 2009년 11월 27일 중국 북서부 산동(Shangdon)의 대주 (Dezhou)에서 문을 열었다. 7만 5,000 평방미터의 면적을 자랑하는 이 건물은 전시 센터, 과학 연구 시설, 회의 및 연수시설과 호텔 등을 포함한다.

사용자 삽입 이미지
사용자 삽입 이미지
사용자 삽입 이미지
사용자 삽입 이미지

태양을 뜻하는 한자 "日"과 달을 뜻하는 한자 "月"도 건물 디자인에 포함되어 있다. 또한 가장 많이 사용된 화이트 컬러는 청정에너지를 상징한다고 한다.


이 건물은 건설하는 과정 전반에 걸쳐 친환경 아이디어가 적용되었다. 건물의 외장 구조는 베이징 올림픽 주경기장을 지을 때 사용되었던 철근의 1%만을 사용했으며, 지붕 및 외벽에 사용된 우수한 방열제로 인해 중국 에너지 절약 표준보다 30% 이상 에너지를 절감할 수 있도록 했다.


이 건물은 4차 세계 태양열 도시 회의 (World Solar City Congress)의 주회의장으로 사용될 예정이다. 이 건물에 사용된 태양열 에너지 및 전력 절감 기술 중 일부는 특허를 받았으며 태양열 에너지의 대중적인 사용에 도움이 될 다양한 선진 기술이 포함되어 있다고 한다.


출처: http://www.china.org.cn/environment/2009-11/30/content_18979869.htm

댓글을 달아 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