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번 주 인비전 솔라(Envision Solar)사는 130kW ‘솔라 트리(Solar Trees)’의 설치를 완료했다고 발표했다. 솔라트리는 텍사스 주 라운드 락에 위치한 델 본사에 있는 ‘솔라 그로브(Solar Grove)’를 말한다. 제반 건설 도급업체 맥브라이드 일렉트릭(McBride Electric)은 BP솔라(BP Solar) 및 웨이츠 컴퍼니(Weitz Company)와 제휴한 인비전 솔라와 공동으로 델 본사의 솔라 그로브를 설계하고 건설했다. 솔라 그로브는 약 50개 주차공간에 그늘을 제공하고 청정에너지도 제공한다.

사용자 삽입 이미지

이 솔라 그로브는 전기 차량 및 플러그 인 하이브리드 전기 차량을 위한 인비전 솔라의 클린차지 태양열 충전소를 도입하고 있으며, 이 태양열 충전소는 쿨롱(Coulomb)의 ‘차지포인트(ChargePoint)'라는 무인충전소를 이용하고 있다. 두 개의 클린 충전소를 갖추고 있기 때문에 차량들은 청정에너지를 충전할 수 있다. 델의 솔라 그로브는 연간 약 145,000톤의 온실가스 배출을 피할 수 있을 것으로 예상된다.


인비전 솔라의 솔라 트리와 쿨롱의 충전 기술의 결합은 환상적이다. 만약 쿨롱 테크놀로지스가 모든 주차공간을 그들의 충전소와 연계할 수 있다면 인비전 솔라는 미국의 모든 주차장을 장악할 수 있을 것이다. 이 두 회사가 협력할 경우, 그들은 화석연료가 아닌 친환경 동력으로 추진되는 전기차량과 플러그 인 하이브리드 전기차량의 보급화를 촉진할 수 있을 것이다.


출처: http://www.jetsongreen.com/2009/10/dell-envision-solar-grove-round-rock.html

댓글을 달아 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