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세 컨텐츠

본문 제목

하반기 우리 집 운수 대통하려면?

인테리어

by 만화추억 2009. 8. 27. 20:02

본문

반응형
신고하기


 Mission ONE  대청소는 현관 & 욕실부터

집을 항상 깨끗하게 관리하고 정리하는 일은 집 안에 좋은 기가 흐르게 하는 기본 중 기본. 따라서 집 안 구석구석을 깨끗이 하면 길운이 들기 쉬운 집이 된다. 맨 먼저 집 안으로 들어오는 공간인 현관과 건강을 좌우하는 공간인 욕실은 특별히 신경 쓰는 것이 좋다.
현관은 가족들이 드나들 때 가장 많은 기운을 받는 공간. 외부에서 기분 나쁜 일이 있었어도 집에 들어오는 현관에서는 나쁜 기운을 다 떨치고 기분을 전환해야 한다. 그렇지 않으면 좋지 않은 기운을 집 안으로 끌고 오게 된다. 현관이 지저분하면 나쁜 기운들이 정화되지 못하고 계속 머무르게 된다. 특히 우산이나 운동기구가 아무렇게나 나뒹굴지 않도록 주의하고, 하반기에는 밝은 느낌의 정물화나 깔끔한 풍경화를 걸어둔다.
또한 욕실은 사람들이 맨몸으로 기운을 받는 유일한 공간이니 청결한 관리가 기본이다. 사용한 욕조의 목욕물은 바로 비우고, 욕조에 때가 끼지 않도록 관리한다. 수도꼭지를 고급스런 제품으로 바꾸거나 항상 반짝반짝 윤이 나게 관리하면 대인관계나 명예운에 좋은 영향을 준다.

 Mission TWO   주부의 기운을 상승시켜라

물품을 구입할 때는 가격을 떠나 주부가 가장 마음에 드는 것을 구입하는 것이 좋다. 특히 주방용품은 주부의 기질과 특성에 맞는 것을 사용하면 주부의 기운이 더욱 상승한다. 식사는 인간의 절대적인 에너지원으로 주부가 행복한 마음으로 음식을 만들면 그 요리를 먹는 가족들이 좋은 기운을 가득 받게 된다.
부엌 인테리어가 마음에 들지 않는 상태라면 이번 기회에 바꾸는 것이 좋겠다. 주부가 오랜 시간을 보내는 장소이기 때문에 인테리어가 흉하면 병에 걸릴 위험이 높다. 평소 냉장고 위에 물건을 쌓아두거나 메모지 등을 지저분하게 붙이지 말고, 칼이나 가위 등은 사용한 후 반드시 싱크대 안에 수납한다. 싱크대와 가스레인지는 깨끗하게 닦고, 음식물 쓰레기는 그때그때 버리는 등 부엌 역시 항상 청결하게 관리해야 좋은 기운을 불러들일 수 있다.


 Mission THREE  아이 방 풍경 사진을 찍어라

아이들 방은 집중력을 발휘하는 공부와 심신을 편안하게 하는 숙면이라는 상반된 2가지 목적을 가지고 있기 때문에 다른 공간보다 색채가 더욱 중요하다. 먼저 아이들 방의 실내 분위기를 파악하기 위해, 해가 드는 낮에 사진을 찍어본다. 흰 벽이 핑크색으로 보이면 따뜻한 계열이고 청색이 돌면 차가운 계열이다. 다각적인 면을 소화해야 하는 만큼 따뜻한 느낌을 강조해야 하반기에 아이의 운이 트인다. 청색, 녹색, 백색 느낌이 난다면 빛이 드는 방향에서 따뜻한 색이 돌도록 가구커튼 등의 컬러를 바꿔준다.
※이번 시즌 아이의 방에 포인트 소품을 놓고 싶다면 빨간색과 녹색, 청색이 길하다.



하반기에 들여놓으면 운을 틔워주는 소품

 대인관계 UP!  교제운을 높이려면 긴 물건을 현관에 놓는다. 그렇다고 우산 등을 지저분하게 늘어놓으라는 의미는 아니다. 구두 주걱이나 경쾌한 소리가 나는 기다란 풍경 등이 적합하다. 특히 고급품일수록 기운이 상승하니 쇼핑 리스트에 추가하자.

 부동산운 UP!  거실 바닥을 대청마루 같은 나무 소재로 바꾼다. 현실적으로 어렵다면 나무 질감이 나는 합성수지 제품을 사용해도 무방하다. 바닥에 녹색 계열의 러그를 깔고 발코니에는 잎이 많은 화분을 둔다.

 직업운 UP!  자신이 하고 싶은 일을 하지 못하고 다른 직업을 전전한다면 동쪽에 포인트를 주자. 도전 정신을 높이고 새롭고 희망찬 소식을 전해주는 방향이기 때문. 거실의 시계를 소리가 나는 제품으로 바꿔 동쪽에 걸고, 거실 소파를 동쪽이나 해가 잘 드는 위치로 옮긴다. 전직을 생각하고 있다면 발코니 창 앞에 키 큰 관엽식물을 들여놓는다.

 애정운 UP!  신혼 때의 기억을 최대한 되살리도록 침실을 꾸미는 것이 중요하다. 가구 머리를 남쪽으로 향하게 하고 침대 헤드 양옆에 스탠드를 놓는다. 오렌지, 분홍, 녹색 계열 그림이나 장식품을 남쪽에 둔다. 신혼 시절 사진을 꺼내 다시 거는 것도 달콤했던 신혼 시절을 기억할 수 있는 방법.



풍수 인테리어 궁금증 Q&A

Q 물건을 쌓아두면 나쁜 기운이 쌓인다는데?
A 집 안에 잡동사니가 쌓여 있다는 것은 자신의 삶에 문제가 많다는 것을 의미하므로 자잘하고 불필요한 물건들을 치우는 것만으로도 나쁜 기운을 물리칠 수 있다. 특히 가족들이 주로 생활하는 거실에 많은 물건이 쌓이지 않도록 체크한다. 사용 빈도가 낮은 물건은 서랍장 같은 가구에 보이지 않게 수납한다.

Q 가족사진과 값진 그림 중 어느 것이 길한가?
A 가족사진이 그 어떤 그림보다 더 풍수적으로 길하다. 풍수는 인간의 삶의 질을 높이고, 삶의 질은 더불어 함께하는 것에서부터 시작되는 것이기 때문이다.

Q 꽃을 장식할 때 조화도 괜찮은가?
A 가능하면 생화를 사용하는 게 좋다. 조화는 생화에 비해 좋은 기운을 끌어들이는 힘이 약하기 때문이다. 조화를 사용할 경우에는 향수나 포푸리 오일을 뿌려 기운을 돋워주면 어느 정도 목적한 바를 이룰 수 있다. 이때 반드시 화병 밑에 받침을 깐다.


도움말|석파 이상인(풍수 칼럼니스트)
사진|김래영
진행|최진주 기자
자료제공_리빙센스

<풍수인테리어>
[인테리어] - 돈이 줄줄 새는 문제점 뿌리뽑기
[인테리어] - 그린 옐로 컬러로 금전운 높이기
[인테리어] - 福을 부르는 풍수 인테리어
[인테리어] - 풍수 인테리어 기본 룰6
[인테리어] - 인테리어 이것만은 하지마! 2탄
[인테리어] - 인테리어 이것만은 하지마! 1탄
[인테리어] - 부부애정운을 키워주는 풍수 인테리어
[현 관] - 집안이 환해 보이는 현관 꾸밈 아이디어
[인테리어] - 금전운이 높아지는 풍수 인테리어를 배워보자
[침 실] - 부부 사이가 훨씬 더 좋아지는 침실 풍수 인테리어
[인테리어] - 주택인테리어는 안정감이 최우선


반응형
사업자 정보 표시
만화의추억 | 정하건 | 충남논산시내동819번지 2층 | 사업자 등록번호 : 794-47-00283 | TEL : 070-8800-3795 | Mail : hgunjung@gmail.com | 통신판매신고번호 : 2020-충남논산-018호 | 사이버몰의 이용약관 바로가기

관련글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