태터데스크 관리자

도움말
닫기
적용하기   첫페이지 만들기

태터데스크 메시지

저장하였습니다.
반응형

요즘 주부들 사이에 “주부표 꽃.남”이라는 신드롬을 불러일으키며 폭발적인 인기를 얻고 있는 드라마가 있다. 바로 김남주,오지호,이혜영 주연의 MBC월화드라마<내조의여왕>이다.
<내조의여왕>은 남편의 사랑을 받기 위해 고군분투하는 여자들의 스토리를 다룬 드라마로 꾸준히 시청률의 상승세를 타며 시청자들의 뜨거운 관심을 받고 있다.
3040 여성 시청자들을 겨냥한 드라마인 만큼 MBC미술센터 장태환 미술감독은 어느 드라마보다 안주인의 감각이 돋보이게 하는 인테리어에 신경이 많이 쓰였다고 한다. 이에 실제로 드라마가 전파를 탄 첫날부터 고객상담실에는 시공된 벽지,도어 문의가 쇄도하고 있다. 까다로운 미술감독의 선택과, 드라마를 시청하는 주부들의 시선까지 사로잡은 Z:IN의 매혹적인 공간을 찾아가 보자.

내조의 비법, Z:IN 스타일에서 배우다
MBC월화드라마 <내조의 여왕>

글_신신양행 사진_박정훈, 박정희




요즘 주부들 사이에 “주부표 꽃.남”이라는 신드롬을 불러일으키며 폭발적인 인기를 얻고 있는 드라마가 있다. 바로 김남주,오지호,이혜영 주연의 MBC월화드라마<내조의여왕>이다.
<내조의여왕>은 남편의 사랑을 받기 위해 고군분투하는 여자들의 스토리를 다룬 드라마로 꾸준히 시청률의 상승세를 타며 시청자들의 뜨거운 관심을 받고 있다.
3040 여성 시청자들을 겨냥한 드라마인 만큼 MBC미술센터 장태환 미술감독은 어느 드라마보다 안주인의 감각이 돋보이게 하는 인테리어에 신경이 많이 쓰였다고 한다. 이에 실제로 드라마가 전파를 탄 첫날부터 고객상담실에는 시공된 벽지,도어 문의가 쇄도하고 있다. 까다로운 미술감독의 선택과, 드라마를 시청하는 주부들의 시선까지 사로잡은 Z:IN의 매혹적인 공간을 찾아가 보자.


Interview with…… 장태환 미술감독

 
“벽지를 선택할 때 제품 디자이너의 의도를 많이 생각하는 편입니다. 왜 이런 컬러와 패턴을 선택했을까, 왜 이 제품들은 같은 컬렉션으로 묶은 것일까 고려를 합니다. 그럼 디자인 컨셉에 맞게 공간의 표정을 살릴 수 있어요. 샘플북에서 제안해주는 시공사례를 보면서 패턴이 달라도 같은 톤을 선택하면서 드라마 세트장을 디자인합니다. 저는 세트장이라도 자연스럽게 연출하는 게 중요하다고 생각합니다. 그래서인지 다른 고객들도 꺼려할 거 같은 대담한 포인트 벽지를 사용하는 것은 자제하고 있어요. Z:IN은 은은한 컬러감으로 인테리어 트렌드를 이끌고 있어서 제가 다녀본 고급 오피스텔이나 모델하우스를 벤치마킹하는 데 안성맞춤이었습니다.”

She says…… “영숙의 집처럼 골드 클래식에 도전하세요”

클래식한 패턴의 럭셔리 공간

중년 부부가 지내는 공간인 만큼 거실은 우아하면서 고급스러운 클래식 패턴 벽지가 시공되었다. 펄이 들어가 조명과 만나면 공간을 더욱 화사하게 연출하는 Z:IN 벽지(Silk NP 85101-3). 카키와 화이트 컬러를 매치한 벽면은 클래식한 패턴으로 중후한 멋을 연출하는 동시에 진열된 가구를 돋보이게 해 Royal Style의 진수를 보여준다.


영숙의 집은 고급저택의 분위기를 위해 기본 골격부터 개성이 느껴진다. 진한 나무 프레임으로 거실과 주방이 구분된 점이나 주방 쪽에 커다란 창이 있는 모습도 색다르다. 장태환 미술감독은 이렇게 품격 있는 공간과 어우러지고 주인의 라이프 스타일을 대변할 수 있는 엔틱한 느낌의 Z:IN 벽지(Z:IN 벽지 Nature A114-1)를 선택했다. 연한 그린과 블루 컬러로 표현된 Z:IN 벽지는 짙은 브라운 컬러 가구와 대비를 이루며 은은한 매력을 뽐낸다.


예술을 즐기는 라이프 스타일 표현하기


현관에서 거실까지 긴 복도를 따라 정원과 아틀리에가 위치해 있다. 특히 아틀리에 입구는 금빛의 기둥이 양쪽에 세워져 있는데 Z:IN의 클래식한 분위기와 조화를 이룬다. 안쪽 벽에 거실에 시공되었던 벽지가 똑같이 시공되어 복도를 따라 들어오는 사람의 시선을 사로잡는 동시에 넓은 거실의 균형감까지 살렸다. 커다란 그림은 같은 벽지가 시공되는 밋밋함을 막아주고, 자유분방하게 바닥에 놓여진 그림들은 집주인의 고상한 취미를 엿보게 한다.

긴 복도를 따라 이어진 코지코너에도 예술작품이 곳곳에 걸려져 있다. 특히 화이트 벽지를 바탕으로 카키 컬러 벽지를 아트월로 시공해 예술적인 감각을 발휘했다. 클래식한 콘솔과 함께 배치해 고품격 라이프 스타일을 즐기는 여왕을 위한 공간으로 연출했다. 클래식한 패턴 벽지를 더욱 돋보이게 하는 것은 Z:IN 도어다. 간결한 디자인이 돋보이는 인테리어어 도어로 몰딩과 같은 티크 계열로 선택해 무게감이 느껴지는 데에 한몫을 하고 있다.

She says … “현모양처 봉순처럼 때로는 단아하고 때로는 우아하게 공간을 연출하세요”

21세기 현모양처의 감각을 담은 모던 스타일

봉순은 남편의 성공으로 저절로 출세한 21세기 현모양처다. 장태환 미술감독은 봉순의 캐릭터가 세트장에도 살아날 수 있도록 화이트와 블랙을 주조로 실버와 레드를 가미하며 모던한 공간을 선보였다. 거실은 나영의 집과 같은 짙은 원목 몰딩과 프레임을 기본으로 하고, 편안한 아이보리톤의 Z:IN 벽지(Z:IN 벽지 Silk NP 85115-1)를 포인트로 시공했다. 화이트 소파와 조화를 이루어 색다른 럭셔리 스타일을 보여주는 봉순의 거실이다.

 



주방도 럭셔리 스타일은 이어지고 있다. 거실이 우아한 모습을 보이는 반면, 강렬한 레드가 시선을 사로잡는 봉순의 주방은 섹시한 아름다움을 표현하고 있다. 강렬한 주방가구를 돋보이게 하기 위해 펄이 가미된 스트라이프 패턴 벽지(Z:IN 벽지 Silk NP 8553-1)가 시공되어 밝고 생기 있는 주방으로 연출했다.

아시안 스타일과 믹스한 공간 연출

서재는 동양적인 격좌무늬 창문이 달린 서재는 스트라이프 패턴 벽지와 함께 차분한 공간을 이루었다. 공간이 협소해 연출하기가 어려웠던 코지코너도 화려한 색감의 그림과 간접조명으로 아늑한 분위기를 자아낸다. 전체적으로는 소파와 좌식이 공존하는 이국적인 믹스 앤 매치를 보여주고 있다.



번외편 - 내조의 여왕들이 꾸민 침실 비교 하기



코믹한 에피소드와 배우들의 열연 속에 현실적인 삶의 어려움과 고통을 담아내며 웃음 뒤 씁쓸함을 느끼게 하는 드라마 <내조의 여왕>. 감각적인 여왕들의 스타일 전쟁은 치열하게 전개되고 있다. 당신은 그들의 스타일 중 어떤 스타일에 손을 들어주고 싶은가.



내추럴 스타일의 서정성을 살린, 영숙의 침실

영숙의 침실은 핑크 컬러의 플라워 패턴으로 채워져 있다. 내추럴 스타일이 주는 편안한 분위기를 산뜻한 플라워로 표현한 Z:IN 벽지(Z:IN 벽지 Nature A101-1, A101-3)는 클래식한 가구와 대비해 자연의 순수함을 공간에 채우고 있다. 침대 헤드 쪽에는 브라운 컬러 벽지로 시공해 특유의 묵직함으로 공간에 안정감을 살리고 있다.




무드의 리듬감을 살린, 봉순의 침실

실제 공간이라면, 창문으로 빛이 잘 들어올 거 같은 봉순의 침실. 커다란 안개꽃 패턴이 수놓아진 Z:IN 벽지(Z:IN 벽지 Silk NB 85106-3, 85106-1)가 침실의 분위기를 부드럽게 표현하고 있다. 공간을 한층 풍성하게 연출하는 Z:IN 벽지는 컬러의 톤 앤 매너로 평범한 침실 공간에 임팩트를 준다. 사랑스러운 핑크 컬러를 세련된 감성으로 업그레이드 시키는 브라운 컬러의 Z:IN 도어 역시 공간에 활력을 불어넣는 아이템이 되고 있다.





다음회분부터 온달수(오지호), 천지애(김남주)부부가 이사하는 집이 공개됩니다.
온달수, 천지애 부부의 새집과 함께 업데이트하려 했으나 고객센터로 문의전화가 빗발쳐 부랴부랴 먼저 업데이트 합니다. ^^
온달수, 천지애 부부의 새집도 기대해주세요~





 


<드라마속 인테리어>
[벽면,문] - 드라마속 인테리어 대동벽지 <꽃보다남자> 협찬 제품
[벽면,문] - 봄 분위기 바꾸고 싶다면 '신상' 프린트 벽지
[벽면,문] - 아내의유혹 드라마 속의 DSG 대동벽지
[인테리어] - MBC 주말드라마 [내인생의 황금기] <드라마속 인테리어>
[인테리어] - 드라마속 인테리어 >KBS 월화드라마 <그들이 사는 세상>
[인테리어] - Z:IN이 만든 신혼집은? KBS 월화드라마 [연애결혼]
[인테리어] - 드라마속 인테리어] 워킹맘
[인테리어] - 드라마속 인테리어 ] 엄마가 뿔났다 & 식객
[침 실] - 드라마 태양의 여자 혐찬][저스트모던] 저스트모던 소파베드 1인용 싱글
[인테리어] - 드라마속 인테리어]장미같은 그녀들의 공간이 특별한 이유 - 태양의 여자

반응형

+ Recent pos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