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세 컨텐츠

본문 제목

봄 컬러 인테리어

인테리어

by 만화추억 2009. 3. 16. 11:49

본문

반응형



green & orange

 

사용자 삽입 이미지

봄의 생동감과 신선함이 느껴지는 컬러인 그린. 상큼한 오렌지 향이 날 듯 톡톡 튀는 오렌지. 색상표에서 그린과 보색 관계인 레드, 그린과 가장 컬러 매치가 좋은 옐로 사이에 위치한 오렌지 컬러는 그린과 가장 잘 어울리는 컬러라 할 수 있다. 봄을 연출하기에도 만점인 그린과 오렌지를 단독으로 또는 함께 매치하면 한결 더 발랄한 공간으로 연출할 수 있다.

 

사용자 삽입 이미지

1 그린&오렌지 컬러로 꾸민 벽
밝은 그린 컬러는 소프트한 느낌을 주고 심리 상태를 안정적으로 만들어준다. 전체 벽면을 상큼한 그린 컬러로 활용해도 안정감을 느낄 수 있다. 반면 오렌지 컬러는 강렬함이 느껴지기 때문에 타일, 한쪽 벽면 등에 포인트를 주기에 좋다. 특히 식욕을 자극하는 오렌지 컬러는 주방 공간에 연출하면 더욱 좋다.

2 컬러 소품 하나로 포인트 데코
밋밋한 벽면이나 공간에 컬러 의자를 하나 두면 한층 분위기가 살아난다. 화이트 컬러의 심플한 벽이나 공간에 비비드한 그린과 오렌지 컬러로 포인트 데코하면 훨씬 생동감 있는 공간으로 변신한다.

3 간편한 패브릭 소품 활용
가장 손쉽게 바꿀 수 있는 것이 패브릭 소품. 침실, 거실, 주방 어느 공간에 놓아도 좋은 쿠션은 가장 활용도 높은 패브릭 소품이다. 한 가지 컬러의 쿠션만 놓으면 심심할 수 있으니 오렌지, 그린, 옐로 등 서로 어울리는 컬러와 패턴이 들어간 패브릭을 함께 배치하면 더 세련된 분위기를 즐길 수 있다.



pink & blue

 

사용자 삽입 이미지

핫 핑크부터 파스텔 핑크까지 다양한 톤의 핑크 컬러는 봄의 화사한 공간을 연출하기 딱 좋다. 또 핑크와 플라워 패턴은 로맨틱한 분위기를 한껏 살릴 수 있어 봄 인테리어와 잘 어울린다. 핑크 컬러는 대비되는 컬러인 블루와 더 조화가 잘 맞는데, 블루 컬러를 선택할 때는 차가운 느낌이 나지 않도록 파스텔 계열을 선택하는 것을 염두에 둘 것. 파스텔 블루 컬러는 단독으로 사용해도 따뜻한 기운이 나고 봄 인테리어와 잘 어울린다.

 

사용자 삽입 이미지

1 액자나 접시를 활용한 포인트 데코
월 데코로 액자를 걸어두더라도 화려한 핑크 컬러가 돋보이는 액자를 두면 한결 화사한 분위기를 살릴 수 있다. 또 밋밋한 벽면에 컬러풀한 접시를 걸어두면 그 어떤 소품보다 멋스럽다. 산뜻한 컬러 조화를 이루는 핑크와 블루를 함께 매치하면 화사한 봄 분위기를 낼 수 있다.

2 여러 가지 톤의 컬러 소품 활용
컬러 소품을 활용할 때는 한 가지 컬러로 통일하여 조화를 이루는 것이 가장 기본적인 인테리어 공식이다. 핑크 컬러의 경우 똑같은 컬러의 소품만 늘어놓으면 너무 두드러져 촌스러워 보일 수 있다. 이럴 때는 톤을 달리해 변화를 주는 것이 좋다. 테이블세팅에도 소재와 디자인이 다른 그릇이나 소품에 핫 핑크, 파스텔 핑크 등 톤을 달리하여 연출하면 다양한 느낌과 함께 통일감을 준다.

3 전체보다는 부분적인 벽면 사용
전체적인 공간을 핑크나 블루 톤으로 꾸민다면 파스텔 계열을 고르면 좀 더 화사하고 따뜻한 분위기를 살릴 수 있다. 그러나 너무 비비드한 핑크나 블루는 지나치게 강렬한 인상을 줄 수 있으므로 부분적으로 사용해 포인트를 주는 것이 좋다.


 
 
 
자료제공_에쎈
진행 | 김은희 기자
사진 | 서울문화사 자료실 
 


<봄 인테리어>
[건축] - 전원주택의 조경가이드
[생활에 유용한 팁] - 오래된 매트리스 청소는?
[벽면,문] - 밋밋한 벽면에 화사한 화장 더해주는 잉글리시홈의 월스티커
[인테리어] - Z:IN의 행복한 봄빛 스토리-주말극장 행복합니다
[인테리어] - 실용적이고 감각적인 서재를 꾸미는 방법
[가 구] - 세련된 컬러의 가구 인테리어
[인테리어] - 수납도 장식처럼 멋있게
[벽면,문] - 화사한 핑크, 민트 색상의 솔리드 색상이 조화된 커튼
[아이방] - OTTO] 봄맞이 아이방 인테리어 제안
[인테리어] - 우리집 봄단장을 위한 쉽고 예쁜 패브릭 아이템!
[예쁜인테리어소품] - 2008년 유행 소품 아이템은?
[벽면,문] - did벽지] 2008 D&D Collection 출시

반응형
사업자 정보 표시
만화의추억 | 정하건 | 충남논산시내동819번지 2층 | 사업자 등록번호 : 794-47-00283 | TEL : 070-8800-3795 | Mail : hgunjung@gmail.com | 통신판매신고번호 : 2020-충남논산-018호 | 사이버몰의 이용약관 바로가기

관련글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