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주 방/생활가전

난방비 또는 냉방비의 20%까지 절약할 수 있는 열 누출 감지기

반응형
사용자 삽입 이미지

미국 에너지 스타(Energy Star)에 따르면 실내에서 공기가 새어나가는 곳을 발견하고, 그 부분을 막는 것만으로도 난방비 또는 냉방비의 20%까지 절약할 수 있다고 한다. 이는 한 가정의 일 년간 전기요금의 10%에 해당하는 금액이다. 그렇다면 에너지 절약을 위해서 할 일은 실내에서 공기가 새어 나가는 곳을 찾아 내는 것인데, 지금까지는 눈으로 보거나 손을 대어 보는 1차원적인 방법에 의존하여 이를 수행해 왔다.


이러한 불편함을 없애기 위해 블랙앤데커(Black and Decker)에서 열 누출 감지기(Thermal Leak Detector)를 출시하여 화제가 되고 있다. 사용방법도 간단하다. 우선 천정 모서리, 문, 창문과 같이 의심되는 벽면에 열샘감지기에서 나오는 빛을 발사한다. 열 누출 감지기는 발사한 빛을 통하여 화씨 1도, 5도, 10도 단위로 온도의 변화를 감지할 수 있다. 물론 이 단위는 사용자가 변경하여 사용가능하다. 최종적으로 뜨거운 부분은 붉은 색으로 차가운 부분은 파란색으로 열 누출 감지기가 표시해주고, 사용자는 적절 한 조치를 취하기만 하면 된다. 제품 가격은 개당 $39.99이다.


출처http://www.blackanddecker.com/productguide/product-details.aspx?productid=20626&toolview=5#details
 

반응형

태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