펫 메모리얼 도쿄(Pet Memorial Tokyo)는 매해 애견 장례식에 대한 요청건수가 현격하게 증가하고 있다고 보도했다. 현대인들의 애견에 대한 전반적인 애정과 집착을 고려할 때, 이 같은 소식은 더 이상 놀랄 일도 아니다. 따라서 최근에는 영구적으로 애견을 기념하기 위한 제품의 출시가 주를 이루고 있다. 


사용자 삽입 이미지


첫 번째 선보인 제품은
리디(Lidy)사의 소형 제단인 메모리아 아레카(Memoria Areca)이다. 이 제품은 사랑하는 애견이 화장되고 남은 잔해를 담기위해 제작되었다.


크기가  40×15×18cm인 소형 상자는 내부에 칸막이가 설치되어 항아리, 애견이 좋아했던 장난감이나 가죽 끈 등을 놓기 위한 유리케이스, 뚜껑이 있는 액자 등이 제공된다. 기존 제단과 달리, 메모리아 아레카는 두 가지의 스타일리시한 모던 디자인으로 출시돼 옷 방의 테이블이나 거실에 놓을 수 있도록 고안되었다. 각 메모리아 아레카의 가격은 228,000엔, 268,000엔이다.

사용자 삽입 이미지

또한 리디사는 최첨단 애견 사후용품으로 애견의 유해를 다이아몬드 반지로 제작하는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다.


고도의 온도와 압력을 가해 애견의 유해 속에서 탄소를 추출해 인조 다이아몬드로 결정화할 수 있다. 다이아몬드의 크기는 298,000엔인 0.1c 사이즈에서부터 1,994,000엔에 달하는 1.0c 사이즈까지 다양하다. 반지 혹은 펜던트로 제작할 수 있다.

사용자 삽입 이미지

리디사의 또 다른 제품으로는 향수용기 모양의 유골단지와 죽은 애견의 털을 활용한 꽃꽂이 등이 있다. 이들 제품은 메모리아 아레카의 유리케이스에 들어가는 크기로 제작된다.


출처 CScout Japan

댓글을 달아 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