비만개를 날씬하게 하려면..

애견/●애견정보 2008. 1. 30. 21:58 Posted by 비회원
비만개를 날씬하게 하려면..

도시의 주거 환경 탓이기도 하겠지만 뚱뚱한 개가 많이 늘어나고 있다. 사람과 마찬가지로 개도 살찌게 되면 만병의 근원이 된다. 비만은 선천적인 경우도 있지만 대부분은 많이 먹는 반면 운동을 적게 함으로써 발생한다.

애견이 살찐다는 것은 여분의 지방이 몸에 축적되고 있다는 것으로, 이는 관절염뿐만 아니라 심장병 당뇨병등의 원인이 되어 수명을 단축시키게 된다. 뚱뚱보 애견은 보기에도 좋지 않을뿐만 아니라 행동이 둔하고 잘 넘어지기도 한다. 따라서 애견의 지나친 비만은 주인뿐만 아니라 애견 자신을 위해서도 꼭 치유해 주어야 한다,

비만견을 확인하는 것은 그냥 보면 대개는 알게된다. 다른 방법으로는, 비만견은 갈비뼈가 쉽게 만져지지 않지만 정상 체중인 경우는 갈비뼈가 보이지는 않아도 손을 대보면 얇은 지방층 아래에 갈비뼈가 만져진다. 또 옆과 위쪽에서 보면 개의 허리의 잘록한 선을 볼 수 있다.

비만의 치료는 역시 다이어트가 가장 확실한 방법이다. 운동을 철저히시키면서 먹이 공급량을 줄이는 것이다. 간식도 되도록이면 주지 않는다. 시중에는 다이어트용 먹이가 시판되고 있으므로 그런 먹이를 선택하는 것도 방법이 될 수 있다. 그러나 아주 뚱뚱하다면 수의사의 도움을 받으며 음식을 완전히 바구꿔야 하는 극단적인 경우도 있다.

일단 비만에 이르면 다시 살을 빼는 것은 애견뿐만 아니라 주인도 상당한 심적 육체적 고통을 당하게 되므로 평소에 적당한 운동과 식사 관리를 잘하는 것이 최상의 방법임은 말할 것도 없다.

댓글을 달아 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