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인테리어

목욕물 온도 이제 눈으로 확인하세요!

반응형
사용자 삽입 이미지

목욕물의 온도를 알려 사고를 예방하고 욕실의 분위기도 전환시켜주는 아이디어 상품이 선을 보였다. 이 제품은 IDEA 2008 의학 및 과학 콘셉트 분야에서 상을 받아 많은 사람들의 관심을 끌고 있다.


새로운 개념의 목욕 안전장치(Bath Safeguard)는 카이 이 첸(Kai Yi Chen)에 의해 고안되었으며, 방수처리 및 내열 실리콘 플러그와 정전유도 충전기를 장착했다.


이 장치는 열 센서 기능과 LED 불빛을 통해 주위의 물 온도를 나타내주는 색상 대조차트 기능을 갖추었다. 따라서 물 온도가 뜨겁다고 감지되면 붉은색을 나타내고, 차가울 경우 파란색을 나타내다. 녹색은 중간온도를 말한다.


적용되는 온도 범위는 화씨 81도에서 113도 사이다. 파란색으로 변할 때는 물의 온도가 화씨 91도 아래의 차가운 상태이므로 기다려야 한다. 녹색으로 변하면 온도가 화씨 91~102도 사이이므로 목욕을 할 수 있다. 물의 온도가 화씨 108도를 넘어가면 빨간색으로 변하면서 위험수준임을 말해준다. 물의 온도는 화씨와 섭씨, 두 종류 모두 나타낼 수 있다.


이 장치는 목욕을 끝내고 물에서 꺼낼 때가지 물속에 둘 수 있다. 유용한 기능 이외에도 멋진 스타일의 디자인을 자랑한다. 또한, 물속에서 근사한 빛을 방출하면서 욕실의 분위기를 완전히 바꿔주기도 한다.


출처 http://www.kaidesign.net/Bath_Safeguard.pdf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