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용자 삽입 이미지

건강을 유지하기 위해 운동을 하는 사람들이 늘고 있지만, 시간과 공간의 제약으로 일상생활에서 꾸준히 운동을 즐기기에는 한계가 있다. 대게는 러닝머신을 이용해 열심히 뛰는 게 전부다. 그런데 다람쥐 쳇 바퀴 도는 것 같아 러닝머신에 대해 반감 아닌 반감을 가지고 있는 사람들에게 흥미로운 소식이 있다.


브루어스 레지(Brewer's Ledge Inc)에서 실내용 회전형 암벽, 트레드월(Treadwall)을 출시했다.


트레드월은 자동 정지 기술을 적용해 각자의 몸무게와 근력을 고려해 자신의 등반 속도를 직접 조절할 수 있어, 초보자들이 암벽등반을 배우는데 아주 유용하다. 그리고 각도를 조절해 경사를 달리하면서 난이도를 조절하기 때문에 전문가들의 훈련용으로도 좋다.


다른 운동에 비해 지구력과 근력을 키우는데 도움이 되고, 다이어트에도 그만이다. 특히 심혈관계 건강유지에 도움이 된다. 재미있게 즐기면서 건강도 챙기고 다이어트에도 효과가 있는 운동기구라 할 수 있다.


트레드월은 암벽등반을 좁은 공간에서도 즐길 수 있도록 디자인한 것으로 학교 체육관뿐 아니라 집에도 설치할 수 있다. 버팀목 없이 설치하는 소형 디자인이라 어디든 설치 가능하다. 다양한 크기의 제품이 있으며, 야외용도 있다. 가격은 $10,000이다.


출처  http://brewersledge.net/index.php?option=com_content&task=view&id=24&Itemid=147


댓글을 달아 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