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용자 삽입 이미지
사용자 삽입 이미지
사용자 삽입 이미지
사용자 삽입 이미지
사용자 삽입 이미지
사용자 삽입 이미지

FAK3에서 방 하나를 4개로 활용할 수 있는 혁신적인 아이디어 가구를 선보였다. 같은 넓이의 공간이라고 해도 좀 더 넓게 쓰고 싶은 마음은 누구나 마찬가지이다. 특히 좁은 공간에서 살아가는 사람들에게 공간 활용은 아주 중요한 문제이다.


이 제품은 디자이너 자니 웡(Johnny Wong)과 미호 히라바야시(Miho Hirabayashi)의 작품으로 방 한 가운데 배치하는 360도 회전형 가구이다. 집안의 중앙공간을 식당, 서재, 거실 등 다용도로 활용할 수 있는 구조이다.


360도 회전이 가능한 이 가구는 동서남북 사방을 적절하게 활용하고 있다. 두 면은 좀 길고, 다른 두 면은 좀 짧은 타원형 구조로, 긴 쪽의 한 면에는 키보드가 또 다른 한 면에는 책상이 있고, 좀 더 짧은 다른 두 곳에는 TV와 저장 공간이 각각 마련되어 있다.


이 가구는 산업용 베어링을 장착해 2톤까지 떠받칠 수 있는 반면, 한 손가락으로 살짝만 밀어도 회전한다. 중심축이 중앙에 있지 않기 때문에 회전할 때 형태가 바뀌면서 방의 공간도 변해, 다양한 인테리어 효과를 낼 수 있다.


좁은 원룸에 사는 사람들이 환영할 만한 가구이지만 이 가구자체가 많은 공간을 차지하기 때문에 얼마나 실용적일지는 아직 알 수 없다.


출처 http://www.fak3.com/

댓글을 달아 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