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인테리어

둘만을 위한 특별한 공간 연출법

반응형
사용자 삽입 이미지
거실에 꾸민 홈 바

블랙&화이트 컬러를 메인테마로 꾸민 시크한 느낌의 홈 바. 소파 옆 공간에 테이블을 놓고 술이나 음료 등의 안주 정도를 차려 놓으면 간단하게 미니 홈 바가 완성된다. 크기와 모양이 다양한 플라워 프린트 패브릭을 매치하고 레드나 골드 등으로 포인트를 주면 고급스럽고 무드 있는 와인 바가 부럽지 않다.
소파 뒤 블랙 프레임 액자

공간의 분위기를 결정짓는 커다란 요소는 메인 벽장식. 자잘한 소품보다 중심이 될 수 있는 메인 소품 하나에 포인트를 주어 코디한다. 커다란 블랙 프레임 액자 하나로 공간이 한결 세련되어졌다.
 
사랑 가득 쿠션
사랑의 의미가 담긴 특별한 쿠션을 준비하는 것도 발렌타인 데이 이벤트의 포인트. 이니셜이 새겨진 커플 쿠션이나 상대방의 사진 등이 들어간 쿠션을 미리 준비해보는건 어떨까. 정성이 담긴 선물이라는 생각에 감동도 두배가 될 것이다.
둘 만의 핑크 다이닝룸

집안에 핑크를 테마로 한 사랑스러운 원 테이블 레스토랑을 꾸며 보자. 함께 음식을 만들면 친밀감이 높아질 뿐만 아니라 식욕을 돋우는 핑크색은 감정의 고조까지 불러 일으킨다. 올 해는 핑크 중에서도 핫 핑크 컬러가 대세. 화려한 꽃무늬 벽지와 의자 커버링 등에만 힘주어 핫 핑크를 사용하면 간단하게 핑크 다이닝 룸을 꾸밀 수 있다.
엽서로 만드는 네임카드

초콜릿이나 사탕 등이 그려진 엽서와 레터링, 리본으로 네임 카드를 만들어 보자. 네임 카드 뒷면엔 사랑이 담긴 멘트를 적어 마음을 고백하는 센스를 발휘하자. 작은 감동이 그 날의 분위기를 좌우한다는 사실을 명심할 것.
 
로맨틱 케이크 리모델링

케이크를 만들 시간이 없다면 제과점에서 파는 케이크를 사다가 기존의 장식을 떼어내고 꽃과 과일을 얹어 장식한 뒤 테두리에 레이스 리본을 달아 둘러보자. 값비싼 수제 케이크 못지않은 무드 만점 케이크가 탄생한다.
아로마 양초 센터피스

식욕을 돋우는 레몬, 오렌지, 스트로베리 향 등의 아로마 캔들을 센터피스로 놓아 식욕을 돋움과 동시에 장식 효과까지 노린다. 넓은 접시에 커다란 초를 놓고 다양한 꽃을 짧게 잘라 섞어 매치하면 쉽게 만들 수 있다.
 
커플 식기류는 필수

사소한 것 하나에도 정성을 들이는 것이야 말로 상대방을 기쁘게 하는 일. 보는 것만으로도 기분이 좋아지는 도트무늬가 그려진 커플 접시&머그와 커트러리를 준비하자.
매혹적인 커플 침실 꾸밈

보라색은 침실에서 상대방이 가장 섹시하게 느껴지는 컬러. 로맨틱한 침실을 위해 커다란 꽃무늬로 포인트를 준 퍼플 침실을 제안한다. 단, 커튼은 시어한 패브릭을 택할 것. 보라색 투명한 천을 루스하게 늘어뜨리면 빛이 창가에 들어와 침실이 더욱 화사하고 로맨틱해진다.
침구는 퍼플&레드로 통일

침대가 아름다우면 집 접체가 아름다워 보이듯이 특별한 날 역시 침대에 포인트를 주어 데코레이션할 것. 벽지나 가구는 은은한 컬러를 택하되 침구는 진한 보라색과 빨간 플라워 프린트로 화려함을 더한다.
 
시어한 레이스 케노피

침실 분위기를 살려주는 일등공신은 바로 케노피. 일상과 다른 로맨틱한 밤을 꿈꾼다면 침대를 은은하게 감싸주는 케노피를 준비하자. 옅은 바이올렛 컬러 패브릭 원단에 레이스를 박아 만들면 저렴한 가격으로 훌륭한 케노피를 만들 수 있다.
글래머러스한 소품 활용

방을 장식하는 소품은 반짝이는 비즈장식이나 꽃 송이가 큰 꽃 등 화려한 아이템을 선택하면 더욱 섹시한 분위기를 연출할 수 있다. 장미나 야생화는 로맨틱한 분위기를 만드는데 좋은 꽃이다.
침대 옆 조명에 특히 신경 쓸 것

오붓하고 따뜻한 분위기를 만들기 위해 가장 먼저 생각해야 할 것은 바로 조명. 너무 밝거나 어두우면 쉽게 분위기를 망칠 수 있다. 스탠드 하나 정도로는 방 안을 로맨틱하게 밝힐 수 없다는걸 명심하자. 천정부터 길게 내려오는 조명이나 조도가 낮은 은은한 샹들리에 정도가 좋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