보여주고 싶은 여름 주방 꾸미기

주 방/생활가전 2007. 8. 10. 17:25 Posted by 비회원
요즘처럼 무더운 날엔 맛있는 음식과 함께 시간을 보내는 것이 최고의 즐거움이다. 이를 위해선 주방 꾸미기가 필수. 나무 한 그루가 주는 시원함, 라탄 소재의 이국적인 멋, 섀비시크와 빈티지풍의 정겨움…. 계절감과 유행 감각을 살린 여름 주방 꾸미기를 제안한다.


나무가 있는 풍경
주방 한쪽 바닥에 나무 한 그루를 세운 뒤 원목과 라탄 소재의 식탁 세트를 놓아 야외 카페 같은 분위기를 연출했다. 홈 바 안쪽에도 나무를 장식해 내추럴한 느낌을 더했다. 원목 테이블 39만원, 라탄 의자 1개 17만원, 화이트 스툴 위 손잡이 달린 원형 나무 용기 가격미정, 더원. 원목 테이블 위 화이트 티포트 5인조 세트 6만5천원, 트리샤. 수납장 선반 위 액자 1만5천원(그림 별도), 수납장 선반 위 화이트 티포트 3만8천원, 홈 바 선반 위 법랑 양념통 7만원, 도자기 양념통 4만6천원, 스케치. 나머지 모두 스타일리스트 소품.


장식 효과 만점의 그릇장
주방 살림 중 꼭 하나 욕심 부려보고 싶은 것이 바로 그릇장이다. 정교한 조각 장식이 가미된 화이트 그릇장의 오픈된 선반에 유럽풍의 플라워 프린트 찻잔을 가지런히 장식하면 분위기가 더욱 근사해진다. 남들에게 자랑하고 싶은 그릇이 있다면 적극 활용해 볼 것. 그릇장 52만원, 나비 프린트 커피잔 1개 2만2천원, 핑크 플라워 프린트 티포트 세트 6만8천원, 트리샤.


와인 박스를 이용한 그릇 수납
원목 소재의 와인 박스에 페인팅이 예쁜 그릇들을 정리해 놓으면 싱크대만으로는 부족했던 수납 문제가 해결될 뿐만 아니라 장식 효과 또한 높아진다. 화이트 철망 바구니 2만6천원, 스케치. 나머지는 스타일리스트 소품.

라탄 케이스를 이용한 수저 수납
수저 수납도 라탄 소재를 이용해 계절감을 살리는 센스를 발휘해 보자. 화이트 트레이 2만5천원, 소금&후추통 개당 1만8천원, 스틸 스푼&포크&나이프 개당 8천원, 스케치. 라탄 수저 케이스 가격미정, 라탄 칸막이 케이스 1만5천원, 더원. 나머지는 스타일리스트 소품.


라탄 소가구를 장식한 코지 코너
주방용 패브릭을 수납하거나 화분을 장식하기 잘 어울리는 라탄 코너장. 트레이를 얹으면 티 테이블로도 활용할 수 있다. 라탄 코너장 9만9천원, 라탄 트레이 6만9천원, 더원. 찻잔 2만5천원, 스케치. 나머지는 스타일리스트 소품.

화이트 수납장을 놓은 컨트리풍 주방
윗면에 타일이 붙어 있는 화이트 수납장으로 컨트리풍의 주방을 연출. 화이트 수납장 68만원, 시계 7만4천원, 시계 받침대 5천원, 스케치. 나비 프린트 머그잔 1개 2만2천원, 플라워 프린트 찻잔&찻잔 받침 가격미정, 화이트 찻잔 걸이 5만원, 트리샤. 블랙 엑스퍼트 토스터 12만4천원, 크룹스. 나머지는 스타일리스트 소품.


섀비시크풍의 로맨틱 다이닝룸
요즘 주부들 사이에서는 페인팅이 벗겨진 듯한 낡은 느낌이 오히려 멋스런 섀비시크 스타일이 단연 인기. 조각 장식과 곡선미가 돋보이는 섀비시크풍 화이트 식탁 세트를 놓은 주방에 핑크 플라워 프린트의 포인트 벽지와 샹들리에를 매치해 로맨틱한 분위기를 연출했다. 6인용 식탁&의자 세트 가격미정, 식탁 위 손잡이 달린 화이트 밀크 화병 5만5천원, 벽시계 6만9천원, 블루 화병 3만5천원, 샹들리에 60만원, 트리샤.


빈티지 스타일의 벽장식
낡은 듯한 색감이 자연스러움을 더하는 스틸 소재의 옷걸이를 벽에 장식하고 플라워 프린트의 컨트리풍 양철 포트를 걸어 빈티지한 멋을 살렸다. 양철 포트 세트 3만5천원, 트리샤. 옷걸이 4만5천원, 스케치. 나머지는 스타일리스트 소품.


싱크대 위 실버 포인트
여름에는 스틸 소재의 주방 용품 하나만으로도 시원한 포인트를 줄 수 있다. 종전에 사용하던 저울에 실버 래커를 칠해 리폼한 저울은 장식 소품으로도 안성맞춤. 화이트 우유 용기 1만4천원, 나머지는 스타일리스트 소품.


이국적인 느낌의 의자 커버링
비슷한 색상이지만 다른 패턴의 패브릭으로 식탁 의자를 커버링해보면 어떨까? 빅 플라워 패턴과 스트라이프 패턴의 패브릭으로 의자 커버를 만들어 이국적이면서 시원한 분위기를 연출했다. 의자 커버 가격미정, 트리샤.

줄무늬로 시원함을 더한 싱크대
주방에서 가장 큰 부피를 차지하는 싱크대에 시트지를 이용해 스트라이프 패턴을 넣어 시원한 느낌을 더했다. 싱크대 위 화이트 법랑 용기 4개 세트 6만5천원, 트리샤. 블랙 브랙퍼스트 무선 주전자 6만3천원, 일렉트로룩스. 나머지는 스타일리스트 소품.

댓글을 달아 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