예쁜 주방꾸미기 Eropean Modern Style

주 방/생활가전 2007. 8. 10. 20:01 Posted by 비회원
원목의 다크한 앤티크 소품과 심플한 모던 스타일 소품을 부분적으로 믹스한 스타일. 유로 빈티지 컬러와 디자인 감각이 돋보이는 철제 천장걸이, 후드를 사용해 깊이 있는 분위기를 낸다. 여기에 원목으로 된 벽걸이형 커피밀이나 타월걸이를 달아 분위기를 통일시켰다. 그 옆 벽면에는 화이트 선반과 심플한 소품들을 놓아 모던한 분위기를 더한 것에 주목할 것.

사용자 삽입 이미지

deco idea 1 이색적인 개수대 위 타월걸이
보통 타월걸이는 공간이 남는 한쪽 벽에 붙이는데 벽면 장식이 없는 개수대 바로 위에 붙이면 벽 활용도를 높일 수 있고 사용도 편리하다. 철망 문이 달려 수납이 가능한 타월걸이라 기능적이면서 장식적인 효과까지 얻을 수 있다.

deco idea 2 같은 분위기 소품으로 벽장식
벽면에 벽걸이 장식을 걸 때 곳곳에 산만하게 붙이면 복잡해 보인다. 부피가 작고 비숫한 분위기가 나는 벽걸이 소품들은 간격을 붙여서 거는 것이 좋다. 클래식한 커피밀 옆에 빈티지한 철제 선반을 달아 유러피언 스타일의 코너를 연출했다.

deco idea 3 수납공간으로 활용한 창틀걸이
집에 폭이 좁은 창문이 있다면 이 아이디어에 주목할 것. 양쪽 창틀에 받침대를 단 다음 철제걸이를 걸고 고리를 달거나 끈이 달린 소품을 걸면 유러피언 스타일의 창틀을 꾸밀 수 있다.

deco idea 4 이국적인 분위기를 연출하는 빈티지 벽걸이
이국적인 분위기가 느껴지는 빈티지 소품으로 각각의 고리 위에 네임판이 붙어 있어 깔끔한 수납을 도와준다. 현관 앞에 걸어두고 가족들의 키홀더나 우산걸이로 사용하면 어울릴 듯하다.

deco idea 5 수납과 데코를 동시에, 스틸 소재 수납함
싱크대 상판이나 아일랜드 식탁 위에 놓을 수 있는 스틸 사각 함. 주방에 놓고 냅킨이나 비타민 등을 담는 용도로 사용하면 좋을 듯하다. 수납함은 사이즈가 다양하므로 사용할 공간에 맞춰 알맞은 크기를 선택하는 센스가 필요하다.

deco idea 6 철제걸이와 포인트 벽지로 장식한 벽
싱크대 상부장을 뗀 허전한 벽을 로맨틱한 문양의 포인트 벽지로 장식한 다음 철제걸이를 달았다. 천장에 매다는 스타일로 사각 프레임을 짜고 30cm 간격마다 칸을 나누어 주방도구를 맘껏 수납할 수 있도록 꾸민 아이디어가 돋보인다.

deco idea 7 심플한 선반, 다양한 소품
주방의 허전한 벽면을 가장 무난하게 꾸밀 수 있는 방법은 선반을 다는 것. 선반은 심플한 것으로 달고 그 위에 다양한 소품을 놓아 분위기를 연출하면 센스가 돋보인다. 선반 앞면에 장식이 많거나 두꺼운 선반은 분위기 매칭이 어려우므로 초보들은 주의할 것.

deco idea 8 부드러운 느낌을 더한 하부장
똑같은 문이 조르륵 달려 딱딱한 하부장의 가운데 문을 떼어내고 커튼을 달아 여성스러운 느낌을 살린다. 하부장 가운데에 서랍이 달려 있을 경우 남은 부분의 높이가 낮아 커튼을 달았을 때 안정적인 느낌을 준다. 커튼을 달 때는 안쪽에 볼트를 박아 철사를 걸고 커튼을 달면 된다.


자료제공 essen

댓글을 달아 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