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세 컨텐츠

본문 제목

좁은 주방에 맞는 아일랜드 식탁

주 방/생활가전

by 알 수 없는 사용자 2007. 8. 8. 14:32

본문

반응형
좁은 주방에 맞는 아일랜드 식탁




수납할 물건을 미리 파악하자
가전 제품 중 전기 밥솥과 전자 레인지를 넣을 공간을 확보하고, 서랍이나 수납장을 짜 넣는다. 가전 제품은 배선을 고려하여 미리 구멍을 내도록 하고, 슬라이딩 선반을 이용해서 간편하게 넣고 꺼낸다.
 
기존 주방 가구와 매치시키자
싱크대나 식기장 등 주방의 전체적인 분위기에 맞는 제품이 필요하다. 유사 컬러로 무난하게, 또는 포인트 컬러로 주방 분위기에 변화를 줄 수 있다. 디자인이나 소재 선택에 따라서도 모던하게, 앤티크하게, 내추럴하게 달라진다. 거실쪽에서는 아일랜드 식탁의 바깥쪽이 노출되므로 특히 신경을 쓰도록 한다.
 
주부의 신체 상황에 맞추자
아일랜드 식탁을 직접이용할 주부의 키에 맞추어 높이를 적절하게 조절하고, 서랍의 위치를 위나 아래쪽 중에서 선택한다. 바퀴를 달아 이동을 편리하게 하는 것도 좋다.

사용자 삽입 이미지

1. 좁은 공간에서 활용할 수 있는 아이디어가 돋보이는 아일랜드 식탁. 바퀴가 있어 이동이 편리하고, 공간의 상황에 맞게 상판을 접었다가 펼 수 있어서 편리하다. 상판을 월넛으로 마감하여 더욱 세련된 분위기를 살렸다.
 
2. 프렌치 커팅 방식의 세련된 유러피안 스타일 제품. 곡선 처리된 상판에 쿡탑을 설치해 조리대와 식탁으로 활용할 수 있어 실용적이다. 벽 패널은 장식뿐만 아니라 행어 레일을 이용해서 주방 관련 용품들을 깔끔하게 오픈 수납할 수 있어 편리하다.

3. 상판을 펼치면 2배로 넓어져 쓸모가 많고 스툴과 매치하면 여러 사람이 함께 차를 마시거나 식사가 가능하다. 아래쪽 서랍을 3개로 나누어 물건 종류에 맞게 분리 수납할 수 있다. 심플한 주방 분위기 연출에 안성맞춤이다.
 
4. MDF 소재의 크림 화이트 컬러 간이 식탁. 전자 레인지와 밥솥을 거뜬히 수납할 수 있을 만큼 수납 공간이 크다. 아래쪽 서랍 역시 속이

깊어 많은 양의 물건을 정리할 수 있다. 상판을 뒤쪽으로 길게 빼서 식탁으로, 미니 홈바로 활용된다.
 
5. 허리 높이의 화이트 아일랜드 식탁. 옆면에 손잡이를 달아서 아일랜드 식탁을 이동시킬 때나, S자 고리를 이용해서 조리 도구를 걸어 놓을 때 이용하면 좋다.
 
6. 위아래쪽에 모두 서랍을 달아서 수납력을 높여 실용적이고, 밥솥을 넣는 부분은 슬라이딩선반을 달아 넣고 꺼내기 쉽다. 원목과 MDF 소재를 이용하고 우레탄으로 마감한 깔끔한 디자인.




보조 주방으로 쓰자
아일랜드 식탁을 간단한 조리를 하거나 밥을 먹는 테이블의 기능 이상의 것으로 활용한다. 브랜드 제품의 경우 개수대나 쿡탑이 추가되어 있어 작은 주방 하나를 더 갖게 되므로 공간을 효율적으로 이용할 수 있어 좋다.
 
파티션으로 이용하자
주방이 훤히 들여다보이는 것이 싫을 때 아일랜드 식탁이 파티션 역할을 한다. 깔끔한 디자인과 멋스러운 스툴, 장식 소품이 있다면 사람들의 시선을 주방 안쪽 공간으로 뺏기지 않아 좋다.
 
홈바로 활용하자
평수가 아주 적거나 원룸처럼 주방이 일자형일 때 아일랜드 식탁을 병렬로 설치해 본다. 주방 벽면에 바짝 붙여서 벽 공간까지 수납에 활용하면 홈바로 손색이 없다. 벽면에 와인랙을 달거나 잔을 걸어 두면 분위기 좋은 홈바 완성.




1. 40~50평형대의 넓은 주방에 잘 어울리는 디자인으로 개수대와 쿡탑이 설치되어 있어 보조 주방의 개념으로 폭넓게 활용된다.
 
2. 은은한 컬러 감각을 살려 주는 UV 도장 제품. 중후함과 세련미를 동시에 만족시키는 라운드 디자인과 상판과 기둥 부분을 대리석으로 처리한 고급스러움이 특징이다. 열린 주방 연출을 통해 가족의 행복까지 찾아 준다.
 
3. 고급스러운 블랙 컬러 도장의 프레임과 식탁 의자를 놓을 수 있도록 수납장을 안쪽으로 배치한 아이디어가 특이하다. 쿡탑을 설치하여 조리하는 주부와 가족들간의 거리를 좁혀 줄 수 있고 식기 세척기를 빌트인하여 공간도 절약한다.
 
4. 친환경 에코 디자인 개념을 도입한 자연스러운 컬러가 멋지다. 웰빙 라이프에 맞춘 편안한 주방 코디에 잘 맞는다. 전기 레인지 설치로 조리도 가능하며, POST 회전 선반을 설치하여 주부들이 탐내는 홈바 기능을 살렸다.
 
5. 전세계적으로 유명한 메탈 도장으로 고급스러움을 최대한 살렸다. 금속 알갱이들이 빛나는 듯한 디자인과 정갈함이 주방에 하이테크적인 이미지를 심어 준다. 대형 아일랜드 식탁이며 컬러는 메탈 화이트와 라이트 베이지 2종류가 있다.
 
6. UV 도장의 깔끔함이 살아 있는 제품. 상판의 한쪽 테두리를 부드러운 곡선으로 처리하여 고급스러운 느낌을 준다. 서랍식 수납공간은 깊고 폭이 넓어 많은 양의 주방 용품을 수납할 수 있어 일석이조다.

 


 

반응형
사업자 정보 표시
만화의추억 | 정하건 | 충남논산시내동819번지 2층 | 사업자 등록번호 : 794-47-00283 | TEL : 070-8800-3795 | Mail : hgunjung@gmail.com | 통신판매신고번호 : 2020-충남논산-018호 | 사이버몰의 이용약관 바로가기

관련글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