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주 방/생활가전

마음을 사로잡는 토스터기

반응형
1. 고도의 실용성을 지닌 토스터기
사용자 삽입 이미지

만일 토스터기가 투명하다면, 언제나 갈색 빛이 알맞게 도는 빵을 구울 수 있을 것이다. 이러한 컨셉트의 토스터기가 인벤터블즈(Inventables) 사에 의해 선보여졌다. 이 아이디어는 리얼 유리(real glass) 가열 기술에 기초한다.  

2. 참신한 아이디어로 탄생한 토스터기
사용자 삽입 이미지

‘브리스틀보트(Bristlebot)’ 토스터기는 순백색의 빵 위에 얼굴과 같이 정교한 이미지를 노르스름하게 구울 수 있는 제품이다. 이는 도트 매트릭스 프린터(점 행렬 인쇄기)에 열기총(hot-air gun)을 장착함으로써 가능했다.

3. 초고속으로 즐기는 토스터기

사용자 삽입 이미지
영국인들은 토스트와 티타임을 소중하게 생각한다. 영국의 젊은 디자이너인 올리버 뉴베리(Oliver Newberry )는 초고속 토스터기를 개발했다. 그는 토스트에 펴바른 구운 콩이 식을 때까지 기다릴 시간이 늘 부족했기 때문에 초고속 토스트기를 개발하게 됐다. 기존의 일반 토스터기라면 평균 140초가 소요된다면, 뉴베리가 고안한 터보 토스터(Turbo Toaster)는 제트엔진 스타일의 팬을 장착해 단 50초 만에 완벽한 한 조각의 토스터를 즐길 수 있게 해준다. 컨셉트를 벗어난 단계로 실제 시제품이 존재하며 하인즈(Heinz) 사로부터 투자를 제공받고 있다.

4. 휴대가 간편한 토스터기
사용자 삽입 이미지

롤러토스터(Rollertoaster))의 디자인은 휴대용 서류 분쇄기와 닮았다. 빵을 통과시키면 갓 구워진 토스트를 즐길 수 있다. 한쪽 끝은 톱니막대형으로 다른 쪽은 급지기 스타일로 토스터기의 디자인은 향상될 여지를 가지고 있지만 높은 휴대성만은 인정할 만하다.

5. 메시지를 전하는 토스터기

사용자 삽입 이미지

이 토스터기의 디자인 컨셉트는 가정용 게시판에 유래한다. 이 토스터기는 장착된 스타일러스를 이용해 터치스크린 상에 메모를 남길 수 있어 아침식사를 하기 위해 부엌에 들린 배우자에게 빵 위에 새긴 글자로 메시지를 전할 수 있도록 한다. 디자이너 사샤 쳉이 개발한 토스트 메신저(Toast Messenger)는 토스터 프린터기의 팜 파일럿(Palm Pilot)버전이다. ‘아름다운 아침을 메시지를 먹으며 연다.’

6. 서투른 당신을 위한 토스터기

사용자 삽입 이미지

위의 그림의 ‘리프트’와 같이, 토스트 원(Toast One)은 서투른 토스터기 조작으로부터 당신의 연약한 손가락을 보호하기 위해 고안된 제품이다. 이 컨셉트의 한 조각(one-slice) 토스터기는 빵을 굽기 위해 홱 뒤집으면 된다.

7. 매력적인 그러나 귀중한 토스터기

사용자 삽입 이미지
매트 고싱톤(Matt Gossington)의 여섯 조각의 토스터기는 마치 눈송이와 같은 모습으로 풍차처럼 돌아간다. 개별적인 여섯 개의 토스트 구획은 기계에서 분리 제거할 수 있으며 일단 토스터기를 작동시키면 자체 보호 케이스를 개봉할 때까지 따뜻하고 바싹거리는 상태를 유지한다.

8. 레트로 테이프덱
사용자 삽입 이미지

레트로 스타일의 토스터를 만나보자. 레프로 테이프 덱(Retro Tape Deck) 토스터기는 스테레오 플레이어에 테이프를 집어넣는 방식처럼 빵 조각을 끼워 넣는 복고풍 토스터기이다. 이 제품은 외관에서 알 수 있듯 한 번에 한 면만 구울 수 있다. 

9. 태양이 떠오르는 토스터기

사용자 삽입 이미지

벽걸이형 해돋이 토스터기(Sunrise Wall-Mounted Toaster )는 부엌에 창문이 없는 사람들을 위해 고안되었다. 컨셉트 토스터기로 빵을 굽는 단계가 고조에 오를수록 더 밝게 빛을 발하며 토스트가 완성되면 빛은 절정에 달한다.


10. 화상의 우려를 잠재운 토스터기
사용자 삽입 이미지

스페인의 학생인 프랑코 고타르도(Franco Gottardo)는 심플하지만 필수 불가결한 토스터 발명품을 선보였다. 토스트가 완성되면 밖으로 튀어나와 간혹 손가락에 화상을 입히는 토스터기와 달리, 그의 ‘리프트 토스터기’는 천천히 빵을 기기의 상부로 올려준다. 따라서 손과 빵 사이에 뜨거운 금속이 닿을 우려를 불식시켰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