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세 컨텐츠

본문 제목

붙박이장이 달라졌다

가 구

by 알 수 없는 사용자 2007. 11. 24. 12:37

본문

반응형
옷장의 기능이 단지 수납인 시대는 지나갔다. 한쪽 벽면을 가득 메운 붙박이장 도어가 마치 큰 그림을 걸어놓은 듯 아름답게 업그레이드된 것. 넉넉한 수납력은 기본, 인테리어 효과도 겸한 2007 붙박이장.
────────────────────────────────────────────

달라진 붙박이장 트렌드

1 아트월(Art Wall) 기능이 더해졌다
붙박이장은 보통 한쪽 벽면 전체에 설치한다. 공간을 많이 차지하는 만큼 디자인이나 색상에 따라 전체 인테리어 분위기가 결정될 수 있다. 요즘 붙박이장 업체마다 국내외 유명 디자이너에게 디자인을 의뢰하는 등 붙박이장의 디자인에 부쩍 신경을 쓰는 추세다. 꽃문양과 페이즐리 패턴 등이 가장 사랑받는 디자인. 전체적으로 잔잔한 무늬에 커다란 무늬 한두 개로 포인트를 준 디자인도 인기다.

2 슬라이딩 도어가 대세
패턴이 들어가면서 자연스럽게 연결할 수 있는 대형 슬라이딩 도어도 각광받는 중. 슬라이딩 붙박이장은 최근 이탈리아나 독일의 가구박람회에서 트렌드를 이끌고 있는 아이템. 문을 여닫을 때 공간 낭비가 없어 공간을 한층 넓게 쓸 수 있다.

3 월투월(Wall to Wall) 맞춤형 붙박이장에 주목!
붙박이장은 이제 더 이상 침실 가구가 아니다. 공간을 최대한 활용할 수 있는 월투월(Wall to Wall) 방식의 맞춤형 붙박이장이 나오고 있는 것. 기능 및 디자인을 원하는 대로 설계하는 다용도 맞춤 수납 시스템은 기본이고 침실·거실·서재 등 사용 빈도에 따라 원하는 곳에 설치할 수 있다. 즉 자신의 라이프스타일을 고려해 제품을 선택할 수 있다.

4 공간 꾸밈이 자유로워졌다
붙박이장이 설치되는 공간이 다양해졌다. 침실뿐 아니라 서재, 주방, 드레스 룸, 아이 방 등 활용 폭이 넓어진 것. 따라서 조립이나 분해가 가능한 이동식으로 형태가 바뀌고 있다.

 
 
1 한샘인테리어의 월플렉스 월넛. 수납장 타입의 월투월 맞춤형 붙박이장으로 하이글로시 도어는 미부착이 가능하다. AV모듈, 서랍 등으로 구성되어 있으며 도어를 닫으면 물건들이 깔끔하게 숨겨져 아트월 역할을 한다. 전시장 세트 (폭)3200×(높이)2219mm, 207만1000원.

2 한샘인테리어의 월플렉스 노체. 오픈형 책장과 PC용 책상, 인출식 CD꽂이와 서랍 등으로 구성된 책장 타입. 코디 도어를 달아 깔끔하고 세련된 북 카페 스타일을 연출할 수 있다. 전시장 세트 (폭)3200×(높이)2219mm, 154만9000원.

3 리바트의 드레스 룸 붙박이장. 용도와 개성에 따라서 공간을 마음대로 이용할 수 있으며, 천 바스켓, 철망 바스켓, 바지걸이 등 다양한 액세서리와 수납 시스템을 배치할 수 있다. 일반 붙박이장에서는 할 수 없던 ‘ㄱ’자, ‘ㄴ’자, ‘ㄷ’자 등 다양한 형태로 꾸밀 수 있다. 1자당 18만원대 이상.

4 LG Z:IN의 젠 플라워 와이드 슬라이딩 붙박이장. 섬유예술가 김선미 작가의 작품을 도입, 벽면 전체가 한 폭의 작품처럼 보이도록 만들었다. 특수 유리 소재로 되어 있어 고급스럽고 관리도 용이하다. 전시장 세트 12½자 750만원.

 
Tip. 붙박이장 고를 때 체크해야 할 것
1 실내 인테리어 고려_ 붙박이장만으로도 방은 물론 집 전체 이미지가 결정되므로, 전체와 잘 어울리는 디자인과 컬러 선택은 필수다.

2 도어 교체 가능 여부_ 붙박이장은 한 번 설치하면 족히 10여 년을 사용하게 되므로, 경제성과 재생 가능성도 꼼꼼히 따져봐야 한다. 도어 형태와 종류에 따라 붙박이장 디자인도 크게 달라지므로, 도어를 교체할 수 있는지는 반드시 짚고 넘어가야 할 문제다. 붙박이장 색이 싫증났을 때 다른 색상으로 바꿀 수 있는지 등도 미리 알아둘 것.

3 장 깊이 확인_ 일반적인 붙박이장 깊이(벽과 도어의 거리)는 약 60cm. 하지만 최근엔 폭이 66cm인 제품도 선보여 두터운 침구류 수납이 용이해졌다. 가족 수가 많아 침구가 많거나 정리 수납해야 할 소품이 많다면 폭이 깊은 붙박이장을 선택한다.

4 내부 구조 변경 가능 여부_ 가족 수나 연령에 따라 붙박이장 기능도 달라지는 법. 살다 보면 붙박이장의 내부 구조를 변경해야 할 시기가 온다. 이때를 대비해 내부 구조를 어느 정도 변형할 수 있는지 미리 알아둘 것. 아니면 구입 당시 다양한 모듈을 이용해 여러 가지 설계가 가능한 디자인을 고르는 것도 방법이다.

────────────────────────────────────────────
자료제공 우먼센스 (www.ibestbaby.co.kr)|진행 최세진|사진 박영하,윤용식

☞ 한샘붙박이장, 붙박이장, 옷장, 최대 5% 할인쿠폰, 무료배송, 무이자할부

[인테리어이야기] - 화이트워시가구로 꾸민 공간
[주 방/주방가전] - 주방 인테리어에 관한 궁금증 Q & A
반응형
사업자 정보 표시
만화의추억 | 정하건 | 충남논산시내동819번지 2층 | 사업자 등록번호 : 794-47-00283 | TEL : 070-8800-3795 | Mail : hgunjung@gmail.com | 통신판매신고번호 : 2020-충남논산-018호 | 사이버몰의 이용약관 바로가기

관련글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