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세 컨텐츠

본문 제목

포겐폴과 포르쉐의 남성들을 위한 부엌가구

주 방/생활가전

by 알 수 없는 사용자 2007. 10. 10. 17:53

본문

반응형
사용자 삽입 이미지
사용자 삽입 이미지
사용자 삽입 이미지
사용자 삽입 이미지
사용자 삽입 이미지
사용자 삽입 이미지
사용자 삽입 이미지
사용자 삽입 이미지
전 세계 마케팅 전문가들은 여성들의 구매력이 더욱 증가하면서 "여성들의 영역”인 가전제품에 남성들을 위한 디자인이 눈에 띄게 부족하다는 사실을 알게 되었다.

점점 더 많은 남성들이 부엌을 자신들의 영역으로 받아들이며 높은 관심을 보이고 있다는 사실을 알게 된 포르쉐 디자인 그룹(Porsche Design Group)과 포겐폴 모벨베르케(Poggenpohl Mobelwerke)는 남성들을 위한 부엌 P’7340
을 선보였다
지난 2005년 10월 포르쉐 디자인과 포겐폴은 남성들을 위한 부엌가구를 공동 개발하기로 합의했다.

오스트리아 젤암지(Zell am See)에 위치한 포르쉐 디자인 스튜디오의 로랜드 헤일러(Roland Heiler) 전무이사는 “우리 스튜디오는 일반가구뿐 아니라 부엌가구와 가전제품 디자인에도 오랜 경험이 있다. 우리는 포겐폴이 현대적인 부엌가구에 대한 우리의 아이디어를 구현해 줄 수 있는 파트너라고 생각했다.”고 말했다.

두 회사는 ‘부엌과 요리’에 대한 남성들의 관심이 높아지는 추세에 따라 P’7340을 출시한 것이다.

“부엌이 생활 속의 중요한 공간으로 바뀌면서 최근에는 오디오 시스템까지 장착하고 있다. 우리는 포르쉐 디자인과 협력해 남성 고객들을 사로잡을 수 있는 깔끔하고 기능적인 디자인의 부엌을 선보일 수 있게 되었다.”고 엘마 듀프너(Elmar Duffner) 포겐폴 전무이사가 말했다.

P’7340은 계속 전시되다가
2008년 봄부터 전 세계 포겐폴 매장에서 판매될 예정이다. 미국에선 2008년 여름부터 판매될 예정이다.

P’7340의 기본 프레임은 개인 취향을 가미할 수 있는 다양한 크기의 알루미늄 소재로 만들었다. 고객들은 자신들이 원하는 대로 서랍장을 꾸밀 수 있다. 따라서 가전제품을 넣을 수 있는 공간을 확보하기 쉽다. 널찍하면서도 다용도의 부엌을 디자인할 수 있다.

포르쉐 디자인에서 전형적으로 사용되는 금속 소재인 알루미늄은 혁신적이며 기술적인 부엌의 모습을 구현한다. 알루미늄은 기본 프레임과 뼈대의 표면에 독창성을 실을 수 있기 때문이다.

조리대를 직접 비추는 전등과 그 주변을 밝히는 전등이 가구에 통합돼 있다. 그리고 유리도 사용됐다. 뒷면에 페인트칠을 했고 부드러운 마감처리를 한 유리는 프레임의 표면이나 정면 표면에 사용됐다.

또한 정면 표면에 사용된 2종의 나무 소재는 이런 차가운 느낌의 금속과 대비돼 눈길을 끈다. 고객들은 감촉이 아주 자연스러운 “유목(Driftwood)”과 떡갈나무 종인 “다크 오크(Dark Oak)” 중에서 선택할 수 있다.

나무의 표면이 그대로 드러나 있어 아주 자연스럽고 편안한 분위기를 연출한다. 또한 유리와 금속 소재의 장점을 더욱 부각시켜준다.

부드러운 마감처리의 유리나 검은 화강암으로 만든 얇은 조리대는 프레임과 어울리는 우아하면서도 밝은 인상을 준다.

이 부엌의 하이라이트는 모든 서랍장이 손잡이 없이 열린다는 점이다.
고정밀(high-precision) 시스템을 채용해 손가락만 가만히 갖다 대면 서랍이 자동으로 열린다. 또한 가볍게 밀기만 하면 자동으로 닫힌다.

문에도 이 시스템을 적용했다. 문 앞면에 손을 대면 문을 몇 센티미터 앞으로 열어주는 스페이서 핀(spacer pin)이 작동한다.

손잡이가 없어 깔끔함이 돋보인다. 그러나 기능적인 알루미늄 손잡이도 제공하고 있으니 사용할 수 있다.

이 부엌가구엔
최첨단 오디오-비디오 시스템도 장착됐다. 이 오디오-비디오 시스템은 뒷면에 페인트칠을 한 유리와 부드러운 표면처리를 한 알루미늄-티타늄 색상의 아노다이즈(anodized) 공법으로 처리된 알루미늄 프레임 덕택에 더욱 멋지게 연출됐다.

내장된 LCD 스크린은 먼지와 물로부터 부품을 보호하기 위해 유리 뒤에 장착했다. 이 오디오-비디오 시스템 자체에 환기 시스템이 꼭 필요한 것은 아니다.

혁신적이고 아주 작은 사운드 시스템이 특징인 이 오디오-비디오 시스템은 아날로그와 디지털 접속이 모두 가능한 플러그-앤드-플레이(plug-and-play) 솔루션이다.


출처:
http://gizmag.com/go/8138/
반응형
사업자 정보 표시
만화의추억 | 정하건 | 충남논산시내동819번지 2층 | 사업자 등록번호 : 794-47-00283 | TEL : 070-8800-3795 | Mail : hgunjung@gmail.com | 통신판매신고번호 : 2020-충남논산-018호 | 사이버몰의 이용약관 바로가기

관련글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