건축]젤리-피쉬 45 수중저택

인테리어 2007. 10. 4. 20:59 Posted by 비회원
사용자 삽입 이미지

최근 해양정보 웹진에 소개된 젤리 피쉬 45(Jelly-fish 45)는 이탈리아 건축가 지안카를로 제마(Giancarlo Zema)가 디자인한 수중저택이다. 높이 10미터, 지름 15미터가 더 되는 규모로 총 6명을 수용할 수 있다.


젤리 피쉬 45는 해양 공원이나 산호섬, 또는 환경자원이 풍부한 해안 만과 자연스럽게 조화를 이룰 것이다. 이 수중저택에 거주하게 될 누군가는 해수면 위에서의 생활과 해수면 아래에서의 생활을 동시에 즐기며,  빼어난 바다 경치를 감상할 수 있다.


저택 내부는 5층의 나선형 계단식으로 이루어져 있다. 해수면으로부터 5.6미터의 높이인 맨 꼭대기 층은 연구실로 이용할 수 있으며, 3.5미터 높이의 아래층은 주로 침실로 활용할 수 있다.


그 아래층은 해수면으로부터 1.4미터 높이이며 낮 시간 동안 주거생활을 하는 곳으로 주로 주방과 욕실로 이용한다. 해수면으로부터 0.8미터 높이인 맨 아래층은 일부분은 해수면 아래에 잠겨 있으며 주로 손님용 침실과 욕실로 활용할 수 있다.


바다에서 흔히 볼 수 있는 해파리-투명하고 가벼운 몸체가 특징인-에서 아이디어를 얻어 디자인한 젤리피쉬 45 수중저택은 원하는 만큼 최대한 바다 가까이서 삶을 즐길 수 있게 하여준다.


저택의 골조는 주로 섬유유리가 혼합된 플라스틱을 이용하였으며 바다에 잠기는 부분은 높은 압력에도 견딜수 있는 아크릴을 이용하였다. 이 저택의 가격은 250만 달러이다.


※젤리-피쉬 45의 기술적 특성


최대지름 - 15미터

수용인원 - 6명(8개의 침대)

Accomodation - 6/8 beds

주요 기자재 - 고밀도 섬유유리

바닥 - 원목 티크

확장 통로 -스테인리스와 원목 티크재질의 전기유압식 통로

유리창 - 폴리카보네틱 전자색채유리 시스템

해저 관람용 구(球) - 고밀도 아크릴 뷰포인트를 적용한 3미터 섬유유리 구조

장비 - 소화기 및 네비게이션 시스템

물 보관량 - 1,000리터(고압시스템)

전기 시스템 - 16W 발전기 두 대, 24V 밝기의 전등, 220V 콘센트

공기조화 - 리버스 시스템(108.000 BTU/h)

파워 서플라이 옵션 - 광전지 패널


출처 Newlaunches

http://www.newlaunches.com/archives/jellyfish_45_habitat_live_under_or_above_water.php

댓글을 달아 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