우리집에 딱 맞는 욕실 꾸미기

욕 실 2007. 9. 30. 16:12 Posted by 비회원

1. 욕실이 좁다?

요즘 아파트나 주택에서 방은 점점 작아지고 거실이나 욕실, 부엌 등 가족 공간이 커지는 것이 특징이다. 좁은 욕실도 더 넓어 보일 수 있는 팁.

- 타일 활용



어두운 색보다는 밝은 색의 타일을 사용하는 것이 상대적으로 넓어 보일 수 있다. 촘촘한 모자이크 타일은 시각적으로 넓어 보이는 효과를 준다.

- 거울 활용



욕실 한쪽 전면에 큰 거울을 달아 공간이 연장되어 보이는 착시효과를 준다. 창문이 있다면 거울대신 갤러리 형태의 창문을 다는 법도 생각해 볼 수 있다.

- 수납공간 활용


 
변기 위쪽, 세면대 위아래 등은 흔히 사용하지 않는 공간이다. 이 공간에 수납공간을 마련하면 물건도 정리되고 보기도 좋은 일석이조의 효과를 얻을 수 있다.

 - 샤워부스 활용



좁은 공간에는 욕조 대신 샤워부스와 해바라기 샤워기를 설치하고 유리 칸막이를 하는 편이 훨씬 넓어 보인다.

 2. 아이가 있는 경우

아이를 키우고 있는 집의 욕실은 디자인뿐 아니라 안전성까지 고려해야 한다. 다치기 쉽고 서툰 아이들이 안전하고 편리하게 사용할 수 있는 욕실을 생각해 보자.

- 곡선형 제품 사용


 
부딪히기 쉽고 서툰 아이들을 위해 모가 덜 난 곡선형 제품을 사용한다. 곡선형 제품은 전체적으로 부드럽고 따뜻한 분위기를 낼 수 있는 것도 장점.
 
높낮이 조절이 가능한 세면기를 설치하거나, 상대적으로 낮은 유아용 세면기를 놓아주는 것이 좋다. 또 욕조에 쉽게 들어갈 수 있도록 욕조벽을 계단식으로 처리하는 것도 좋다.

- 캐릭터 제품 활용


 
씻기 싫어하는 아이들을 위해 화장실 이용이나 목욕에 친숙해질 수 있도록 캐릭터 제품을 활용한다.

 - 안전 사고 예방
 


바닥에 미끄럼 방지 스티커를 이용하거나 아예 미끄럼 방지 처리가 되어 있는 타일을 시공하는 것이 좋다. 안전 손잡이를 달거나 접이식으로 되어 있는 샤워수전을 이용해 부딪힘을 방지할 수 있다. 급격한 온도변화가 없이 일정한 온수를 사용할 수 있게 하는 자동온도조절 수전 등 안전을 고려한 제품들을 고르는 것이 방법.

 3. 남과 다르게 꾸미고 싶은 경우

욕실은 깨끗하기만 하면 된다고들 하지만 남들과 똑같은 건 싫다. 우리집 욕실만의 개성을 살리고 싶다면 이렇게!

 - 포인트 컬러

 
 
원색의 포인트 컬러를 넣는다. 보통 세면대, 변기 등이 흰색이기 때문에 대비되어 더 깔끔한 느낌을 준다.

 - 조명 활용


 
거실 뿐 아니라 화장실에도 멋진 조명을 놓아보자. 조명 하나로 화장실 분위기가 확 달라진다. 천장이 높다면 작은 샹들리에를 설치하는 것도 좋다.

 - 확대경 설치



메인 거울과 별도로 확대경을 설치한다. 양치나 메이크업 시에 유용하게 사용할 수 있고 세련된 느낌을 더해준다.

- 시트지 활용



시트지나 스티커를 이용해 포인트를 준다. 누구나 쉽게 붙일 수 있고 이 하나만으로도 충분히 개성있는 욕실이 완성된다.
출처<이지데이>

댓글을 달아 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