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인테리어

친환경 가족공간

반응형
우리 집에 따라 하기 쉬운 친환경 인테리어 제안 - 가족 공간
사용자 삽입 이미지
옹기 화분으로 바꾸자
어느 집이나 공기 정화나 전자파 차단 효과가 있다는 식물이 한두 개 있더군요. 그런데 정작 화분에는 무신경하다는 생각이 들어요. 친환경 생활을 위한다면 플라스틱 화분 대신 옹기를 선택해야 하지요. 천연 재료로 만든 유약을 칠해서 만든 옹기를 화분으로 사용하면 건강한 생활에 한걸음 가까워질 수 있어요. 도자기 중에서도 유독 광택이 심하거나 화려한 것은 납 성분이 든 유약을 사용했을 가능성이 크니까 조심하세요.

친환경 목욕 용품을 찾자
오롯이 혼자 즐기는 바스 타임을 최고의 스트레스 해소법으로 여기는 사람들이 많아요. 그런데 욕실 안에 건강을 위협하는 용품이 많다는 걸 알고 있나요? 자연 성분으로 만든 세제로 바꾸고, 해면 스펀지를 가져다 두세요. 돈을 조금씩 모아 히노끼 족욕통을 마련해도 좋겠네요. 가족들 건강과 연결되는 공간인 만큼 주부들이 좀 까다로워져야겠어요.

햇빛을 집 안에 들이자
친환경을 위해 절대로 빠뜨릴 수 없는 건 바로 햇빛이랍니다. 적당한 양의 햇빛을 쬐어야 몸도 마음도 건강해지지요. 날씨가 좋은 날 창문을 활짝 열어 두세요. 햇빛은 집 안의 나쁜 균을 없애는 작용을 하고 채광도 좋게 하지요. 식물에도 영향을 주어서 원활하게 호흡하게 만드니 건강한 삶을 위한 필수 요소라 할 수 있겠네요.

커다란 녹색 식물을 키우자
친환경 하면 곧장 떠오르는 단어는 바로 식물이 아닌가 싶어요. 여러 번 반복된 이야기지만 아파트라는 주거 공간 안에서 우리가 실천할 수 있는 제일 쉬운 방법이니까요. 거실에 키 큰 녹색 식물 하나 들여놓으세요. 잎이 커다란 종류로 고르셔야 해요. 왜냐하면 식물은 잎의 뒷면에 있는 기공으로 오염 물질을 흡수하거든요. 공기 정화를 위해서는 식물도 깐깐하게 고르는 지혜가 필요합니다.

자료제공 리빙센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