태터데스크 관리자

도움말
닫기
적용하기   첫페이지 만들기

태터데스크 메시지

저장하였습니다.
반응형
모던 빈티지를 꿈꾸는 모든 이들에게…
 
 
가을 집 꾸밈 아이디어, 상업 공간에서 훔쳐라! - PAPER GARDEN
페이퍼 가든은 전 세계를 돌며 컬렉션한 진귀한 빈티지풍의 가구와 소품들로 가득한데, 단순히 가구와 소품을 나열하는 것이 아닌 제품끼리의 매치 데커레이션을 통해 모던 빈티지를 실현하고 있다. 화이트 컬러의 군더더기 없는 모던한 공간을 배경 삼아 손때 묻은 가구와 소품들을 디스플레이하고 있는 것. 예를 들면 화이트 벽을 배경으로 각기 다른 디자인의 의자들을 도미노처럼 나열하거나 모던한 가구의 서랍이나 문을 열어 놓고 빈티지한 소품을 진열하는 등의 방법들 말이다. 작은 것도 소홀히 하지 않고 기둥이나 계단에까지 멋을 더하는 아날로그적인 감성을 깨워 주는 요소를 원한다면 페이퍼 가든이 어울린다.
 
 

사용자 삽입 이미지
칠이 군데군데 벗겨지고 나뭇결이 그대로 드러나는 나무 옷장이 공간 한켠에 자리 잡고 있다. 열려 있는 옷장 안에는 가을과 어울리는 빈티지 스타일의 패브릭 소품들을 쌓아 올려 수납의 역할과 장식의 효과까지 만족시키는 데커레이션으로 완성했다. 옷장 앞쪽으로는 긴 우드 살로 만들어진 모던한 의자를 더해 모던 빈티지의 멋을 한껏 살렸다.

공간 전체를 감싸고 있는 화이트 벽. 그 벽 위에 가득 자리 잡고 있는 칠판은 가을 빈티지를 연출하는 포인트 소품으로 제격이다. 칠판 위에 적힌 소박한 분필 그림은 가을과 맞아떨어지는 아날로그 분위기를 연출하는 효과를 준다. 칠판 아래로 나란히 나열한 나무 의자 컬렉션은 또 다른 가을 제안 아이디어가 된다.

여름 내내 사용한 거친 듯한 텍스처의 화이트 회벽 위로 가을 분위기를 담기 위해 크고 작은 영문 텍스트를 더해 운치 있는 벽 장식으로 완성했다. 영문 텍스트 문구 아래로 달려 있는 빈티지 스타일의 낡은 알루미늄 우편함에는 세월이 느껴지는 오래된 듯한 유리병들을 세워 멋스럽게 연출했다.

화이트 유리 장과 화이트 나무 테이블, 화이트 조명은 시원해 보이는 여름을 위한 공간으로 비쳐진다. 여기에 가을과 닮은 브라운 컬러의 빈티지 의자를 포인트로 놓으면 한결 따뜻한 공간이 된다. 테이블 위에는 비워 두는 대신 책과 레트로풍의 전화기를 올려놓아 가을 분위기를 살렸다.

좁은 탈의실 공간을 보다 효과적으로 활용하기 위해 필요했던 슬라이딩 도어는 모던 빈티지 스타일의 공간과 어울리는 합판으로 만들었다. 특별한 가공을 하지 않은 내추럴한 합판을 그대로 사용해 슬라이딩 도어를 만들고, 위로 드러나는 슬라이딩 도어의 레일 역시 문과 같은 소재의 합판으로 몰딩을 돌려 감췄다. 특별한 장식이 없이 합판 소재 하나만으로 가을에 어울리는 심플 도어를 완성했다.

자료제공 리빙센스
반응형

'인테리어' 카테고리의 다른 글

가을 이야기  (0) 2007.09.04
가을 인테리어  (0) 2007.09.04
모던 빈티지를 꿈꾸는 모든 이들에게  (0) 2007.09.04
친환경 가족공간  (0) 2007.09.04
밀라노로부터의 발신Vol.4 기품이 있는 존재감  (0) 2007.09.04
페르가모, 질센터 in NY  (0) 2007.09.04

+ Recent pos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