태터데스크 관리자

도움말
닫기
적용하기   첫페이지 만들기

태터데스크 메시지

저장하였습니다.
반응형



 


◀ 산만한 아이
초록색이나 파란색 등 차가운 색상이 집중력을 높이는 데 도움을 준다. 무늬가 있는 벽지는 더욱 산만해질 수 있으므로 단색의 벽지를 이용한다. 벽 한쪽에 아이가 직접 그린 그림을 붙여 포인트를 주는 것도 집중력을 높일 수 있는 방법.


▶ 성격이 급한 아이
나무 바닥에 잔잔한 꽃무늬나 체크무늬가 있는 벽지로 방을 꾸며 차분한 분위기를 강조한다. 성격이 급한 아이는 자연을 많이 접하도록 하는 것이 좋은데 바깥 풍경을 자주 내다볼 수 있도록 커다란 창을 내주는 것도 좋은 방법이다









▲ 창의력이 부족한 아이
상상력을 키워주려면 책에서 오린 다양한 그림이나 아이가 직접 그린 그림을 벽에 걸어준다. 침대 위에서 노는 원숭이, 천장에서 내려다보는 곰 등 인형을 센스 있게 배치해 아이의 상상력을 키워주는 것도 배워둘 만한 아이디어.







▲ 내성적인 아이
화이트나 베이지 등 차분한 벽지에 붉은색이나 노란색 등의 원색 소품과 패브릭을 활용해 방을 꾸민다. 침대 옆에 스탠드나 벽등을 달아 포근한 느낌을 강조하는 것도 좋다.







▲ 예민한 아이
정서적으로 안정감을 줄 수 있는 부드러운 파스텔 색상으로 꾸미는 것이 좋다. 만화그림이나 체크무늬 벽지로 아이에게 친근함을 주는 것도 좋은 방법. 여러가지 색상을 사용하기보다는 한가지 톤으로 방을 꾸미는 것이 중요한데 아이가 너무 예민해 잠을 쉽게 못 이룬다면 천장을 짙은 파란색 계열로 바르도록 한다.







▲ 욕심이 지나친 아이
욕심이 지나쳐서 형제 자매와 매일 싸우는 아이라면 아예 방을 따로 쓰게 한다. 이때 포인트는 두 방을 비슷하게 꾸미는 것! 독립적이면서도 공통된 공간을 사용한다는 느낌을 줌으로써 아이들 사이에 친밀감이 생겨 싸우는 일도 줄어든다.


반응형

+ Recent pos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