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세 컨텐츠

본문 제목

신·코이즈미 조명 쇼 룸 도쿄

조 명

by 알 수 없는 사용자 2007. 8. 28. 21:34

본문

반응형

가까운 미래의 빛


사용자 삽입 이미지
사진1. 칼라빛에 싸여 이상한 기분이 됩니다.
7 달말에 코이즈미 조명의 쇼 룸(도쿄)이 리뉴얼 오픈했으므로, 조속히 견학에 방문했습니다.

관내는 부담없이 들를 수 있는 조명기구의 전시 플로어(쇼 룸 도쿄)와 예약이 필요한OBAL ( Organize Business with Advanced Lighting ) 플로어에 헤어지고 있습니다. OBAL 플로어에서는 프레젠테이션이나 실험, 연구를 실시하는 설비가 정돈되고 있어 이번은 그 일부도 특별히 소개합니다.

우선 안내해 준 것은, 빛을 체감 하는 방(사진1 ·2 )입니다.LED 의 투광기로 균일하게 조명 되고 있어 전체가 칼라빛에 물듭니다.향후는 여기서 심리·생리 효과의 실험등도 실시한다라는 것이었습니다.

사진2.LED 투광기가 벽 옆에 줄지어 있습니다.
빛은 색에 의해서, 체감 온도나 심박수가 변화해, 심리적으로도 내향적, 외교적으로 되는 등 영향이 있는 것 같습니다.최근에는 릴렉제이션 시설이나 병원등에서 색빛을 이용하고 있는 곳(중)도 있어, 관심이 높아지고 있습니다.

또, 코이즈미 조명에서는 이전부터 소리와 빛의 연구를 하고 있어, 작년의 신제품 발표회에서도 아이폿트를 두면 다운로드되고 있는 음악과 연동하고 빛이 바뀌는 것 등, 재미있는 연구가 전시되고 있었습니다.소리와 빛에 대해서는 기대할 수 있는 분야의 하나라도 있으므로, 향후의 전개가 기다려집니다.

한편, 쇼 룸 도쿄에서는, 주택 한 채의 조명을 하나의 리모콘으로 모두 조작할 수 있어 여러가지 조명 씬을 체감 할 수 있는 스페이스도 있었습니다.하나의 리모콘이므로, 방을 여기저기 이동하고, 스윗치를 켜거나 지우거나 하지 않아도, 생활 행위에 맞춘 조명으로 전환할 수 있습니다




갈아입히기 가능한 일본 종이 조명


사진3. 이 중에서 모양이나 색을 선택할 수 있습니다.
지하에는 이벤트나 실험을 실시하는 스페이스가 설치되고 있어 내가 방문한 기간에는 점포용의 신제품 내람회가 개최되고 있었습니다.

그 중으로, 여러 가지 색의 일본 종이를 사용한 시리즈 기구에 눈을 끌렸습니다.기구의 크기와 광원의W 수를 선택할 수 있는 팬던트, 대형 전기스탠드 거기에 브랙킷이 있어, 사진3 의 종류의 일본 종이로부터 선택할 수 있습니다.

사진4. 점등하면 일본 종이의 감촉이 보다 살아 보입니다.
일본 종이에 의해서 투과율이 많이 다르므로, 밝은 장소에서는, 색이 진하지 않고 투과율의 높은 것을 선택하면 좋을 것입니다.어느 정도 어두운 곳은 색이 눈에 띄는 것을 선택하면 공간의 엑센트가 되어, 재미있는 효과를 기대할 수 있을지도 모릅니다.

사진5. 일본식 유닛 조명의 시리즈
간단하게 커버를 제외할 수 있으므로, 인테리어에 맞추어 바꾸는 것도 가능합니다.점포 뿐만이 아니라, 주택에서도 능숙하게 코디네이터 해 보면 어떻습니까.

<관련 기사>
「신제품 발표회 리포트1 (2006 연도)」
「쇼 룸에 가 보자」
[자료출처:allabout.co.jp]
반응형
사업자 정보 표시
만화의추억 | 정하건 | 충남논산시내동819번지 2층 | 사업자 등록번호 : 794-47-00283 | TEL : 070-8800-3795 | Mail : hgunjung@gmail.com | 통신판매신고번호 : 2020-충남논산-018호 | 사이버몰의 이용약관 바로가기

'조 명' 카테고리의 다른 글

에스S 스탠드  (0) 2007.09.02
앙드레김 이름딴 조명기구 나온다  (0) 2007.09.01
메탈로 제작한 대나무 앤틱 랜턴  (0) 2007.08.28
국내 최초 LED전문 조명체험관 개관!  (0) 2007.08.27
엔틱 티라이트 랜턴  (0) 2007.08.23

관련글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