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세 컨텐츠

본문 제목

고양이와 사는 리폼/ 실례편

인테리어

by 알 수 없는 사용자 2007. 8. 21. 08:28

본문

반응형
이미 애완동물을 기르고 있는 분, 지금부터 기르려 하고 있는 분도, 집안에서 펫을 기를 때에는, 집짓기에도 배려가 필요합니다.이번은, 벽재, 아지토, 무로우치 도어, 공조 등, 고양이를 기르고 있는 분만이 가능한 궁리가 집중시켜진 리폼 실례를 소개합니다.

침대 룸의 일각을 고양이 전용의 스페이스에

아래의 사진은,2 층침실의 일각을 큰Fix 창(1350mm ×1800mm )(으)로 나누어, 고양이 전용의 방을 만든 리폼의 실례 사진입니다.

사용자 삽입 이미지


방의 구분이 유리가 되어 있기 때문에, 침실도 고양이의 방 모두, 매우 밝고, 고양이의 모습을 잘 볼 수 있습니다.

그리고, 이 침실과 고양이를 위한 방에는, 벽지의 기초에는 소취 기능 , 기밀성이 높은 도어 의 채용, 고양이가 찢는 일을 할 수 없는 망창 등 등, 고양이도 사람도 살기 쉬운 환경을 만들기 위한 여러가지 궁리가 집중시켜지고 있습니다.

- P1  -

숯도료로, 냄새의 대책을

동물을 기르고 있으면 마음이 생기는 것은 역시 냄새입니다.이 침실과 고양이를 위한 방에는 냄새나 대책도 충분히 생각되고 있습니다.

고양이 전용의 방의 벽지의 기초에는 숯도료 (을)를 도포, 그 위에 환기성이 있는 벽지가 붙여 있습니다.이것에는 「소취 효과」뿐만이 아니라, 곰팡이 대책을 위한 「조 습효과」나 「항균 효과」도 있어, 작은 방이 쾌적한 환경으로 유지되게 되어 있습니다.

「집의 냄새의 원인과 대책」에 대해서는 이쪽에서 이야기하고 있기 때문에, 참고로 해 봐 주세요.
■집의 냄새는 어디에서 와?

공기를 신선하게 유지하기 위한 궁리나, 열리지 않는 도어

동물의 방은 냄새가 가득차기 쉽상.공기의 교체를 생각해 「환기팬」을 매달려라.
이 「고양이의 전용의 스페이스」는 작은 방이기 때문에 더욱의 궁리가 있습니다.우선은 환기팬으로 신선한 공기가 언제나 받아들여지게 되어 있습니다.

보통 레버 핸들이라고, 달려들어 열려 버리는 것이.
침실에 접한 도어는, 고기밀용 에어 타이트 도어 (을)를 매달려라.고양이의 방의 공기가, 침실에 새지 않고, 직접 바깥 공기와 바꿔 넣을 수 있게 되어 있습니다.

또 이 도어는 「 사이 구분열쇠」부착입니다.보통 레버 핸들에서는 달려들어 열어 버리는 고양이가 있기 때문에, 나오기를 원하지 않는 도어나, 들어가기를 원하지 않는 방의 도어의 핸들에는 열쇠를 붙일까 「쥠 구슬」로 하면 좋을 것입니다.

INAX 의 에코 캐럿이 붙여진 침실의 모습.
인접한 침실의 벽면에는,INAX 의 에코 캐럿을 붙여 있습니다.이 벽재에도 소취, 항균 효과가 있어, 쾌적한 환경 만들기를 유의하고 있습니다.

냄새를 흡착하는 효과도 있는, 쾌적한 실내 환경을 유지하는 기능성을 가져 합친 벽재에 대한 해설은 이쪽에 있기 때문에, 참고로 해 봐 주세요.
■에코인 벽타일로 쾌적한 방만들기

- P2  -

고양이의 습성을 잘 생각해 플랜 한다

고양이는 높은 곳에 오르거나 좁은 장소에 숨거나를 아주 좋아합니다.또 고양이는, 개의 산책과 같이 직선 거리가 필요하지 않고, 상하의 이동 (을)를 실시하는 것이 필요하다라고 말해지고 있습니다.


좁은 방에서도 상하의 운동을 할 수 있으면 스트레스 해소
숨는 장소나 뛰어 오르는 스페이스를 만들어 주면 좋다


이것은, 고양이가 오르거나 뛰어 내리거나 숨거나 할 수 있도록(듯이) 천정 가까이의 벽면에 장착되었다 캣 워크 입니다.재질은 파인쥬스 집성재로, 거기에 점점에 올라갈 수 있도록(듯이), 「벽면에 선반용 판자」가 계단과 같이 장착되고 있습니다.

또 창을 열어 공기의 교체를 했을 때에, 망창을 찢어 밖에 나오지 않게, 망창의 아미는 스텐레스제 (이)가 되어 있어, 이것이라면 안심해 공기의 교체를 실시할 수 있습니다.

고양이의 방을 만드는 리폼을 하신 (분)편의 감상
고양이의 일도 생각해 설계해 주셔, 생각 했던 대로···그 이상의 마무리에 매우 만족합니다.냄새도 신경이 쓰이지 않고, 방의 구분을 유리창으로 했으므로 어둡고 안되어, 고양이의 모습도 잘 보이므로, 마음에 듭니다.어쨌든 리폼 해 좋았다.가족도 고양이도 큰 일 쾌적하게 되어 기뻐하고 있습니다.


침실측으로부터 고양이 스페이스를 본다.
동물에는 각각 필요한 운동이나, 중요한 습성이 있습니다.또 밀접한 주택가에서는 근린에의 배려도 필요합니다.또, 청소가 하기 쉬운, 냄새가 다하기 어려운, 상처가 나기 어려운, 벗겨지기 어려운, 교환하기 쉬운, 해충에의 대책등을 생각해 가족 전원에게 상냥한 거주지 만들기를 해 봐 주세요.
설계·시공:(주) 웃디홈 나리타 지점 담당:코이즈미
⇒웃디홈


애완동물을 가족의 일원으로서 함께 즐겁게 살 수가 있는 거주지 만들기를 제안하고 있는 쇼 룸의 기사는 이쪽입니다.
■애완동물과 함께 보내는 개방적 공간

개와 살기 위한 리폼의 요령이나, 공사중의 주의점에 대해서는 아래와 같은 페이지로 해설하고 있기 때문에, 참고로 해 봐 주세요.
■개와 사는 리폼/ 재료편

또, 리폼 공사중에 일어난 애완동물의 트러블예와 그 대책에 대해서는, 아래와 같이로 해설하고 있습니다.
■리폼 공사중에 일어나는 애완동물의 트러블

리폼 사이트TOP 우와

- P3  
출 처 [allabout.co.jp]

반응형
사업자 정보 표시
만화의추억 | 정하건 | 충남논산시내동819번지 2층 | 사업자 등록번호 : 794-47-00283 | TEL : 070-8800-3795 | Mail : hgunjung@gmail.com | 통신판매신고번호 : 2020-충남논산-018호 | 사이버몰의 이용약관 바로가기

관련글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