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세 컨텐츠

본문 제목

리폼의 힌트·스타일집[화려한 일족]에 배우는 스텐드가라스의 기술

인테리어

by 알 수 없는 사용자 2007. 8. 17. 15:43

본문

반응형
이번 「리폼의 아이디어집」 (은)는, 대인기 TV 드라마 「화려한 일족」 (으)로부터, 호화로운 스텐드가라스를 사용한 리폼을 소개합니다.이 드라마는 스토리 뿐만이 아니라, 만표가의 호화로운 인테리어도 볼만한 곳의 하나.

거기서 이번은, 만표가로 사용된 스텐드가라스를 사진으로 소개!리폼으로 사용하는 스텐드가라스의 선택 방법이나 주의점 등,1 클래스상의 리폼 테크닉을 이야기합니다.

다는 장소에 의해서 선택 방법이 바뀌는 색 유리

사용자 삽입 이미지

비베르드·스텐드가라스가 만표가 리빙과 응접실의 칸막이 벽에 사용되고 있는 모습
호화롭지만 품위있음을 잃지 않는, 색 유리를 사용하지 않는 스텐드가라스(사진 제공:호몽창 가게)

이번 소개한다 「화려한 일족」 그리고 사용된 스텐드가라스는, 텔레비전 드라마 「윤무곡- 론도」 그렇지만 제작 협력을 행한, 스텐드가라스 공방 「호몽창 가게」 그리고 제작되었습니다.

호몽창 가게에서는, 후리몬트사의 색 유리를 시간을 들여 엄선해, 품위가 있는 작품을 만드는 일을 모토로 하고 있다라는 일.「화려한 일족」 에 적당한 스텐드가라스가 되고 있습니다.


만표가 응접실의 옆에 있다FIX 에 장착된 식크신풀텐드가라스
외측은 리빙의 옆의 테라스에 접해, 테라스로부터도 즐길 수 있다(사진 제공:호몽창 가게)

스텐드가라스를 벽면에 달고 싶은 경우에 주의해 두고 싶은 것이, 유리의 색입니다. 유리는 빛의 맞는 방법에 의해서 발색이 크고 변화 .

예를 들면 외벽에 사용되고 있던 앤티크물을, 실내의 칸막이 벽에 사용해 버리면, 발색이 눈에 띄지 않고 적색이나 청색이 검게 보여 버리기도 합니다.

다는 벽의 위치에 의해서, 사용하는 색 유리의 선택 방법이 바뀌는 것이기 때문에, 리폼의 플랜 단계에서 자주(잘) 상담하는 것이 큰 포인트가 됩니다.

약간의 궁리로 기능적으로 개성적인 공간을 연출한다, 여러가지 유리는 아래와 같이에서도 소개하고 있기 때문에 보셔 봐 주세요.
■실내 도어의 디자인 유리 여러가지

- P1  -

색 유리의 질과 입체감이 스텐드가라스의 생명


만표가 식당의 창에2 개소 장착된 스텐드가라스
붉은 벽면과의 콘트라스트가 화려함과 중후감을 자아내고 있다(사진 제공:호몽창 가게)


스텐드가라스란, 색 유리를 1 피스씩 연선으로 이은 것으로, 디자인 뿐만이 아니라, 색 유리의 질이나, 입체감이 그 퀄리티를 좌우 합니다.

색 유리는 아니고, 시트 붙인 유리제의 것도 있습니다만, 햇빛으로 퇴색해 해 버리는 것도 있기 때문에, 설치 장소에는 주의가 필요합니다.


식당의 스텐드가라스의 확대 사진
진짜이기 때문에 더욱의 입체감과 표정이 있다(사진 제공:호몽창 가게)


또, 스텐드가라스와 한마디로 말해도, 「앤티크물」 「수입 기성품」 「오더품」 등 여러가지 종류가 있습니다.

앤티크물은, 감촉이 훌륭한 것도 많습니다만, 강도에 문제가 있는 것도 있기 때문에, 설치 장소에는 주의가 필요합니다.

수입 기성품은, 사이즈의 변경이나 수리를 할 수 없는 것이 많습니다만, 적당한 가격으로 손에 넣을 수 있습니다.다만 리폼의 경우에는, 「사이즈에 맞춘 벽면 공사가 필요해, 거기에 고액의 비용이 걸렸다」 그렇다고 하기도 하기 때문에 주의해 주세요.

오더품은, 가격은 조금 칩니다만, 방범 유리와 조합하거나 기제의 창에 다는 등, 기능도 디자인도 자유자재이기 때문에, 리폼 시에 도입하기 쉬운 타입입니다.또, 망가져도 수리가 효과가 있으므로, 일생물로서 사용해 갈 수 있다 의가 오더품의 특징입니다.다만 어디까지 대응해 줄까는, 반드시 사전에 문의를 행해 주세요.

- P2  -

어디에 사용할까에 의해서 선택 방법이 바뀌는 스텐드가라스


만표가, 현관으로부터 들어가자마자에 있는 응접실의 입구 도어
15 년전의 작품으로 원래호몽창 가게의 쇼 룸에서 사용되고 있던 것(사진 제공:호몽창 가게)


이번은, 「화려한 일족」 그리고 스텐드가라스의 미술 협력을 행한 스텐드가라스 공방 「호몽창 가게」 의 사장이시는 와다씨로부터, 스텐드가라스를 선택할 때의 주의점에 대하고 어드바이스를 받았습니다.

만표가가 아니고, 일반 주택에 사용한 천정 스텐드가라스.강도마저 확실히 검토해 만들면 이런 사용법도 할 수 있다(사진 제공:호몽창 가게)
와다씨: 우선은 「진짜」 화도인지를 확실히 분별해 받아, 퀄리티의 높은 스텐드가라스를 사용해 받고 싶습니다.

진짜 스텐드가라스의 감촉은 정말로 훌륭하고, 한 번 제작하면 반영구적으로 사용할 수 있어 망가져도 수리를 해 부모와 자식 대대 계승해 받을 수 있는 것입니다.

또 강도를 생각해 만드는 것도 중요합니다.스텐드가라스에서도, 지진에도 강하고, 천정에도 사용할 수 있는 것을 만들 수 있는 것이랍니다.

제작 방법, 색 유리의 선택 방법, 디자인은 설치하는 장소에 의해서 크게 바뀝니다.

리폼이 검토된 단계에서, 빠른 시기에 상담해 아래 사라지면, 만족이 가는 스텐드가라스를 손에 넣을 수 있을까 생각합니다.



그런데 여러분, 만표가의 화려한 스텐드가라스의 기술은 어땠습니까? 「호몽창 가게」 그럼, 「화려한 일족」 그리고 사용되고 있는 것과 같은 디자인의 스텐드가라스의 판매 예정도 있다고 합니다.

스텐드가라스는 건축물의 일부가 되는 것이고, 인테리어 중(안)에서도 존재감의 매우 크기 때문에, 그 선택 방법에 의해서 내구 연수도 방의 이미지도 크게 좌우 됩니다.

반응형
사업자 정보 표시
만화의추억 | 정하건 | 충남논산시내동819번지 2층 | 사업자 등록번호 : 794-47-00283 | TEL : 070-8800-3795 | Mail : hgunjung@gmail.com | 통신판매신고번호 : 2020-충남논산-018호 | 사이버몰의 이용약관 바로가기

관련글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