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인테리어

트렌디한 감각으로 여름 집을 물들이다 Vintage Metal

반응형

패션계의 퓨처리즘 열풍은 인테리어에서도 예외가 아니다. 미래지향적인 메탈 소재가 인테리어 아이템으로 주목받고 있는 것. 특히 차가운 느낌의 금속은 여름 집을 꾸미는 데 있어 더없이 좋은 요소가 된다. 여기에 개성 있는 빈티지 스타일을 접목해 매력적인 공간을 연출하는 몇 가지 아이디어를 제안한다.

사용자 삽입 이미지
Living Room
빈티지 인테리어의 매력 중 하나는 바로 꾸미는 이의 개성이 드러난다는 것. 철제 벤치와 가죽 소파라는 이질적인 소재의 매치와 테이블 대신 놓은 낡은 철제 트렁크는 자유로운 분위기를 연출한다. 스틸 사다리와 철판으로 만든 콘솔은 아이디어가 돋보이는 아이템. 비행기 모형과 여행 가방, 헬멧, 새장 등 빈티지 소품은 개성 있는 공간에 재미를 더한다. 브라운 가죽 소파 65만원, 아시안데코.

Storage
여러 개의 박스를 한데 모아 잘 정렬하면 수납함뿐 아니라 콘솔이나 테이블로도 사용할 수 있다. 그레이톤의 사각 박스로 연출한 테이블 위에 블루 철제 박스와 공구 박스, 실버 탁상시계와 접시 등 금속 소품을 놓아 메탈릭한 공간을 연출했다. 블루 쿠션 가격미정, Style-K.

메탈 바스켓을 활용한 재미난 수납 아이디어. 욕실 벽면에 알루미늄 양동이나 페인트 통을 여러 개 매달면 수건이나 욕실 용품을 수납할 수 있을 뿐 아니라 장식 효과도 얻을 수 있다.

철제 파이프로 만든 ㄱ자 프레임 옷걸이. 자리를 많이 차지하지 않아 자투리 공간에 활용하기 좋은 아이템이다. 광택이 없고 거친 느낌의 금속 소재가 빈티지한 멋을 자아내며, 실버 컬러라 모던한 공간에도 잘 어울린다.

Bedroom
빈티지 메탈 스타일의 철제 프레임 침대와 블루 침구로 연출한 여름 침실. 헤드 부분에 베이지 리넨을 늘어뜨려 금속의 차가운 느낌을 줄이면서 내추럴한 멋을 동시에 살렸다. 침대 사이드에 놓은 앤티크 3단 나비 장식장은 고급스러우면서도 세련된 분위기를 연출한다. 블랙 나비 장식장 각 1백88만원, 철제 박스 위에 놓인 실버 화병 3개 세트 15만원, 아시안데코.

※ 철제 프레임 침대는 을지로 철제상가에서 맞춤 제작한 것. 밑그림과 함께 사이즈를 적어가면 상담 후 제작이 가능하다. 침대 프레임으로 사용된 철제 파이프는 1m당 5천원으로 퀸 사이즈 제작시 25만~30만원 정도의 비용이 든다.

Library
고정관념을 버리고 다양한 아이템을 믹스하면 나만의 유니크한 테이블을 만들 수 있다. 블루톤의 철제 서랍장과 크기만 다른 2개의 사각 테이블을 다리로 세우고 블랙 철판을 올려 레트로 빈티지 스타일의 책상 완성. 여기에 앤티크한 의자와 소품을 매치해 자유로우면서도 개성 있는 서재 공간을 연출했다.

Decoration
광택이 없고 칠이 벗겨진 듯한 철제 미니 의자는 금속이 주는 차가움이 없어 내추럴한 공간에도 잘 어울린다. 우드 데크로 만든 베란다에 크기가 다른 미니 철제 의자를 놓고 컬러풀한 쿠션을 매치해 코지 코너를 꾸몄다.

일정한 간격으로 구멍이 뚫린 함석판은 은은하게 빛이 새어나와 조명으로 만들기 좋은 소재다. 함석판을 원하는 사이즈로 재단하고 사각형이나 삼각형으로 세운다. 와이어링으로 고정한 뒤 높이가 다른 초들을 채우면 완성.

실버 펄 스프레이를 활용하면 낡은 소품이나 가구를 메탈릭 스타일로 변신시킬 수 있다. 색 바랜 나무틀에 실버 스프레이를 뿌리고 실버 링과 골드 구슬 장식을 연결해 발 느낌을 연출, 멋스러운 파티션을 완성했다.

제품 협찬 / 아시안데코(02-794-5730, www.asiandeco.co.kr), Style-K(02-543-8157, www.style-k.co.kr) 스타일리스트 / 김상영&최지현(noda+1, 02-391-9635, www.noda.co.kr) 어시스트 / 유다혜 진행 / 성하정 기자 사진 / 이주석
자료제공 | 레이디경향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