모던한 이케아 솔빈덴 태양광 램프

조 명 2011. 5. 2. 23:11 Posted by livinginfo

태양광을 사용하는 전자기기들은 대체로 싸지 않다. 그래서 이케아(Ikea)의 ‘솔빈덴 램프(Solvinden Lamp)’처럼 가격도 저렴하고 스타일있는 제품이 나왔다는 것은 참 반가운 일이다. ‘솔빈덴’ 램프는 단순히 심플하다기 보다는 플라스틱 느낌이 좀 강하지만 모던 인테리어 소품으로는 손색이 없다.


물론 이 탁상용 램프는 다른 일반 램프처럼 플러그를 콘센트에 꽂고 스위치만 당기는 것보다는 사용방법이 조금 더 복잡하다. 배터리 충전을 위해서 태양광에 노출시켜야 하기 때문이다. 따라서 햇빛이 잘 비치지 않는 곳에서 사용한다면 낮시간 동안 해가 잘 드는 창가에 두고 충전해야 한다.


‘솔빈덴’은 41cm(높이)*15cm(지름)의 크기에 무게는 1.1kg이 나간다. 바닥에 닿는 베이스와 중심대는 파우더 코팅이 된 강철 재질이고, 전통적인 모양의 전등갓은 ABS 플라스틱에 틴티드 래커로 마감했다.


전기는 탈착이 가능한 3개의 1.2V AA 배터리에 저장되고, 완전히 충전했을 때 LED 전구를 약 4시간까지 켤 수 있다. LED 전구는 전등 구매시 포함이 되어 있다. 그러나 완전히 충전하려면 12시간 정도의 꽤 긴 시간이 필요하며, 구름이 낀 날은 더 오랫동안 충전해야 한다. 밤늦게까지 램프를 켜놓기 좋아하는 사람들에게는 4시간이 너무 짧다고 생각될 것이다. 이렇게 전기가 부족할 때는 충전지를 빼고 일반 AA 배터리를 끼워 사용하면 된다.


이케아 솔빈덴 램프는 블랙, 화이트, 라임그린, 블루 네 가지로 나오며, 개당 가격은 19.99달러이다.


www.ikea.com/

TAG

댓글을 달아 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