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용자 삽입 이미지
사용자 삽입 이미지
사용자 삽입 이미지

프랑스 텔레콤 그룹에서 인터넷과 모바일 서비스를 담당하고 있는 핵심 브랜드인 오렌지(Orange)에서는 미래형 컨셉트 텐트를 선보여 화제가 되고 있다. 최첨단의 친환경 에너지 기술을 활용한 ‘오렌지 태양광 텐트’는 거의 무한한 에너지를 제공하여 캠핑하는 사람들이 불편함 없이 전기제품과 각종 야영도구를 사용할 수 있게 해줄 것이다.


‘오렌지 태양광 텐트’의 가장 핵심이 되는 기술은 바로 텐트를 직조한 실이다. 기존의 텐트용 천에 특별히 코팅된 태양광 실을 엮어 맞춤으로써 태양광 에너지를 보존할 수 있는 획기적인 방법을 제시한 것이다. 이는 곧 기존의 고정형 패널에서 벗어나 유연하게 휘어지는 텐트의 형태로까지 발전하였다. 아울러 중앙집중형 무선 컨트롤 허브가 있어 텐트에서 생산하고 있는 에너지와 소비되는 에너지의 양을 LCD 창을 통해 표시해 줄 뿐만 아니라 무선 인터넷을 통하여 텐트와 관련된 모든 정보가 표시된다.


또한 언제 어디에서든지 텐트의 위치를 확인할 수 있는 ‘글로-케이션(Glo-cation)' 기술 덕분에 텐트를 분실할 일도, 분실한 텐트를 찾느라 고생할 일도 없어졌다. ’글로-케이션‘은 야영자의 휴대전화에 단문 메시지를 통하여 텐트의 위치를 알려주거나 RFID 기술을 적용하여 텐트의 위치를 파악할 수 있도록 해준다.


출처 http://newsroom.orange.co.uk/2009/06/22/orange-pitches-glastonbury-solar-concept-tent/


댓글을 달아 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