태터데스크 관리자

도움말
닫기
적용하기   첫페이지 만들기

태터데스크 메시지

저장하였습니다.
반응형

 

사용자 삽입 이미지

● 마이크로 파이버
what it provides 단어 그대로 미세한 섬유를 뜻한다. 일반 극세사와는 다르며 기모를 좀 더 짧게 깎아 더욱 깔끔하고 부드럽다.
why we like it 다량의 공기를 함유하고 수많은 공기층을 형성해 부드러운 촉감을 느낄 수 있다. 일반 면보다 물을 빠르게 흡수하는 동시에 배수도 잘돼 항상 쾌적한 상태가 유지된다. 알레르기나 아토피 등이 있는 사람이 사용하기에 좋으며, 보온성이 뛰어나 겨울에 사용하기 적합하다.
to buy 5만~10만원대, 브랜드 제품은 10만~30만원 정도.

 

사용자 삽입 이미지

● 엠보 면
what it provides 가장 일반적이고 보편적인 속통.
why we like it 엠보에 공기층이 형성되어 있어 통기성 및 보온성이 특히 우수하다.
to buy 5만~7만원 선.

 

사용자 삽입 이미지

● 황토 가공 솜
what it provides 제독제 및 해독제로 널리 사용되는 황토 성분을 첨가해서 만든 가공 솜. 요즘 떠오르는 천연 이불 속통으로 각광받고 있다.
why we like it 황토 성분이 이물질, 진드기 등을 빨아들이고 살균작용도 한다.
to buy 15만~30만원 선.

사용자 삽입 이미지

● 타이백
 
what it provides 고밀도 폴리에틸렌 섬유를 원료로 제조한 타이백은 종이, 필름 및 직물의 특성을 고루 갖춘 매우 다양한 용도의 소재다. 매우 가는 0.5~10마이크로미터의 섬유로 구성되어 결합제나 화학제품을 전혀 첨가하지 않고 순수하게 열과 압력으로만 제조한 특수 섬유.
why we like it 방수성이 뛰어나 이불에 흘린 모든 종류의 액체로부터 완벽하게 보호한다. 겉 커버는 세탁하되 속 커버는 전혀 젖지 않아 가볍게 닦는 것으로 충분하다. 게다가 통기성이 매우 뛰어난 숨 쉬는 원단이라 장시간 사용해도 쾌적하며, 미세한 먼지조차 발생되지 않는 것이 장점.
to buy 10만원 선.

 

사용자 삽입 이미지

● 양모 워셔블
what it provides 사용 및 보관 방법에 따라 크게 영향을 받지만 일반적으로 5년 정도 사용할 수 있다. 양모가 한쪽으로 몰리지 않도록 퀼팅 누빔 처리가 되어 있다. 특유의 누린내가 나는지 여부를 확인한 후 되도록 냄새가 나지 않는 제품을 구입한다. 동물성 단백질이기 때문에 습기가 흡수된 채 보관하면 표면에 부착된 지방이 변질되어 악취의 원인이 되므로 평소에는 그늘에서 말리고 가끔 일광소독을 시킨다. 이부자리를 두들겨보아 하얀 먼지가 나오지 않는 것이 품질이 좋은 제품.
why we like it 독특한 크림프가 있어 타 섬유에 비해 흡습성, 발산성, 보온성이 매우 우수하다. 수면 중에 흘리는 땀을 잘 흡수해 밖으로 발산하기 때문에 이부자리를 늘 쾌적한 상태로 유지시킨다.
to buy 10만~20만원대.

사용자 삽입 이미지

● 오리털
 
what it provides 오리털이 60% 이상인 솜을 골라야 오랫동안 사용할 수 있다. 구입할 때는 입체 가공 상태를 살피고, 물세탁이 쉽지 않은 점을 감안해 방염 가공된 고밀도 면 커버를 사용한 제품을 고른다. 자주 세탁하면 작은 깃털들이 부서져 그만큼 공기를 담아둘 능력을 상실하기 때문에 보온력이 떨어진다.
why we like it 오리털은 가볍고 통기성이 좋아 여름에는 시원하고 겨울에는 따뜻해 사계절 사용이 가능하며, 가벼우면서 감싸주는 중량감이 있어 쾌적한 잠자리를 제공한다. 또한 오리털은 활동적인 기능성 소재라 베란다에 널어 말리면 항상 뽀송뽀송함을 느낄 수 있을 정도로 복원력이 우수한 것도 장점이다.
to buy 10만원 안팎.

 

사용자 삽입 이미지

● 참숯 가공 솜
what it provides 흡수성이 낮고 정전기가 발생해 천연 솜보다 좋다고는 할 수 없지만 합성 솜의 단점을 보완하기 위해 다양한 방법으로 계속 개발하고 있는 중.
why we like it 방충·탈취·제습 효과, 음이온 발생, 원적외선 온열 효과, 노화 방지 등의 참숯 효과가 있어 웰빙 이불 속통으로 손색없다.
to buy 10만원대.
 
 
자료출처_리빙센스
|제품 협찬ㆍ자료 제공_이브자리(080-216-4677), 한국신소재산업(www. comformax. net)
|사진_김동오|진행_김지영 기자
 


반응형

+ Recent pos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