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벽면,문

우리 집에 어울리는 벽지 고르기

반응형
집안에 처음 들어섰을 때 분위기를 좌우하는 것 중 벽지는 상당 부분을 차지한다.
현관 입구부터 거실, 주방, 각 방마다 그 특색에 맞춰 벽지를 장식하는 것만으로도 인테리어에 상당한 플러스 요인으로 작용한다. 좁은 평수의 집일수록 벽지는 결정적인 작용을 하기 때문에 절절한 컬러와 패턴을 선택해야 한다.
▶ 거실
거실을 가족들의 공동공간으로 가장 많은 시간을 보내는 장소이자 가장 넓은 공간이다.
주로 소파나 TV 등 가족들이 공동으로 사용하는 가구가 많기 때문에 벽지는 싫증이 나지 않는 것을 선택하는 것이 좋다. 쉽게 질리지 않는 아이보리, 베이지 등의 연한 컬러를 사용하는 것이 좋고 화려한 패턴은 집을 좁아 보이게 할 수 있으니 피하자.
너무 밋밋해 포인트를 주고 싶다면 한쪽 벽에 화려한 패턴과 무늬의 아트 월로 생동감을 주자.
▶ 침실
침실은 부부 둘만의 공간이라 아늑하고 분위기 있게 꾸미는 것이 좋다.
대체적으로 침실은 충분한 휴식을 취할 수 있도록 편안한 컬러로 선택하고 로맨틱한 분위기를 연출하는 디자인 벽지를 선택하자.
또 벽지를 고를 때는 방안의 가구와 장판, 커튼 등과 조화를 이룰 수 있는 벽지를 선택하자.
젊은 부부는 과감한 컬러와 패턴의 벽지를 선택해 색다른 침실 분위기를 연출하고 나이가 있는 부부라면 한지나 고전적인 패턴의 벽지를 선택하도록 한다.
▶ 아이 방
아이 방은 감각적인 컬러와 위트 있는 패턴의 벽지를 선택해 방안에 재미를 주자.
아이의 성별을 고려해 컬러를 선택하고 아이가 좋아하는 캐릭터나 무늬가 있는 포인트 벽지를 붙여 싫증이 나지 않도록 한다.
취학 아동 방에는 학업에 집중할 수 있도록 안정적인 패턴의 벽지를 붙여주면 집중력을 높일 수 있다.
아이의 독립성을 길러주기 위해 아이와 함께 벽지를 선택하면 아이가 방에 있는 시간을 즐거워해 학습 능률을 높일 수 있고 집에 있는 시간을 즐거워한다.
▶ 서재
서재는 공부를 하거나 책을 보는 장소로 집중력을 높이는 벽지로 선택하는 것이 좋다.
그린 계열이나 브라운 계통의 컬러를 사용해 쉽게 눈이 피로해지지 않도록 차분한 패턴을 선택하자.
강렬한 패턴은 제외하고 스트라이프나 사각 등의 안정적 구도의 벽지를 선택하자.
▶ 주방
온 가족이 모여 식사를 하게 되는 주방은 집에서 가장 청결하고 위생이 중요한 공간이다.
대체적으로 거실과 연결되어 있기 때문에 거실과 같은 벽지를 사용하는 집안이 많다.
하지만 주방을 보다 독립적이고 색다르게 꾸미고 싶다면 과감히 패턴을 다르게 사용해보자.
오렌지, 레드, 옐로우 컬러는 식욕을 높여주기 때문에 주방 벽지로 적합하다.

글 : 박주연(ez작가)| 제공 : 이지데이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