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인테리어

인테리어도 요령만 알면 쉽다!

반응형
인테리어도 요령만 알면 쉽다!
인테리어는 더 이상 전문가들의 고유 영역이 아니다.
인테리어를 배운 사람이 아니더라도 작은 법칙만 기억하면 멋진 인테리어 전문가가 될 수 있다.
요령으로 알아보는 인테리어 법칙! 지금부터 하나씩 기억해두자.
사용자 삽입 이미지
 
바닥재를 통일하라
방에 들어서자마자 집안 분위기를 좌우하는 것이 바로 바닥재. 넓어 보이는 인테리어를 선호한다면 온 집안 바닥재를 통일하자. 주거 공간이 분리되어 있긴 하지만 바닥재를 하나로 통일시키면 집안 전체가 넓어 보이는 시각적인 효과를 볼 수 있다.

방 별로 가구 소재를 통일
각 방에 가구를 들일 때는 방 별로 소재를 통일하는 것이 좋다. 패브릭, 원목, 플라스틱 등 한 방에 들어있는 가구들의 소재를 통일하면 보다 안정감 있고 세련된 인테리어가 된다. 또 통일감 있는 방별 섹션이 집안 분위기를 한층 업그레이드 시켜준다.

새 가구를 구입할 때는 가지고 있는 가구를 고려하라
집안에 새 가구를 들일 때는 기존의 가구들과의 조화를 고려하자. 소재가 같다거나 서랍의 스타일이 비슷하다거나 다른 가구들과 어울리는 지를 비교해야 한다. 아무리 맘에 들고 예쁜 가구라 할 지라도 다른 가구들 사이에서 너무 튀면 그 매력이 보이지 않는 다는 점을 기억하자

조명발을 이용하라
조명은 집안 분위기 연출에 매우 결정적이다. 좁은 집에 지나치게 큰 샹들리에가 있다던가 너무 침침한 조명을 사용하고 있지는 않은지 반대로 너무 밝은 조명을 사용하고 있지는 않은지 반드시 체크하자.
집안을 넓고 아늑하게 보이는 것은 조명발의 영향력이 크다.

액자를 잘 걸라
어느 집이든 벽에 액자 한 두개는 걸려있기 마련인데 이 액자를 걸 때 가장 중요한 것은 멀리서 봤을 때 딱 한 눈에 들어오는 위치다. 너무 높거나 낮게 달면 집이 전체적으로 좁아 보일 수 있기 때문에 적당히 눈 높이 선을 맞춰 걸도록 하자.

패브릭에 원색은 피하자
패브릭 소파나 가구들은 부해 보이기 때문에 짙은 컬러는 피하는 것이 좋다. 패브릭 가구가 짙은 색이면 다른 가구들과 조화를 이루기 힘들고 거실이 좁아 보일 수 있다.

글 : 배기윤(ez작가)| 제공 : 이지데이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