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세 컨텐츠

본문 제목

넓게, 편리하게, 효과적인 나의 방

침 실

by 알 수 없는 사용자 2007. 8. 11. 00:12

본문

반응형
이사를 하고 짐을 푸는 순간 나오는 한숨, 좁은 공간 어떻게 하면 편하고 안락하게 꾸밀 수 있을까요? 편안한 나만의 을 만드는 비결을 공개합니다.

을 꾸미기 앞서 생각해야 하는 대전제

첫째, 일단 쓸모없는 짐은 최대한 줄여야 합니다. 물건이나 가구가 많으면 아무리 넓은 공간도 자연히 좁아지는 법! 전체적으로 물건을 점검해서 필요 없는 것은 과감히 버리세요. 둘째, 물건들을 필요에 따라 구분하세요.

욕실에 갈 것은 욕실로, 부엌에 갈 것은 부엌으로… 그런 후 자주 사용하는 것은 손이 잘 가는 곳에, 아닌 것은 깊은 수납장소에 보관하는 것이 기본 중의 기본입니다. 셋째, 유니크한 발상을 가지세요. 장에, 신발신발장에…. 이런 공식은 없습니다. 자신이 편하고, 공간을 덜 차지하는 법이라면 무엇이든 OK!

배치, 이것이 기본 중의 기본!

가구를 배치할 때는 사각의 에 맞춰서 뜨는 공간이 없도록 하는 것이 좋습니다. 뜨는 공간에는 폭이 좁은 수납장을 놓는 것이 좋습니다. 뜨는 공간이 생기면 공간 활용도도 떨어지고 청소하기도 힘들어지죠.

또 좁은 공간을 넓어보이게 하기 위해서는 집 입구에 커다란 가구를 놓지 않고 전체적으로 높이가 낮은 가구를 놓는 것이 좋습니다. 또 벽지 색깔과 가구의 색깔에 통일감을 준다면 훨씬 공간이 깔끔하고 넓어보이죠.

이미지 추천 아이템, 슬림한 서랍수납장!!

앞에서도 말씀 드렸듯이 좁은 공간에도 놓을 수 있는 서랍수납장은 유용한 수납 아이템! 집안을 더욱 좁아보이게 만드는 신발대신 수납장의 맨 아래 부분에 신발을 보관하면 좋습니다. 그리고 윗부분에는 을 넣고 남은 부분 사이사이에 CD나 책 을 넣어두면 좋습니다.

책상을 활용하면 안이 넓~어진다

누구나 하나쯤은 가지고 있는 책상! 책상을 잘 활용하면 훨씬 공간을 넓게 사용할 수 있습니다. 책상 밑 빈공간은 훌륭한 수납 장소!! 책상 밑에 물건을 둘 때는 상자에 넣어 보관하는 것이 좋습니다. 문구점에서 쉽게 칼라 골판지 상자를 구할 수 있죠? 그것을 이용하셔도 되구요.

손재주가 많으신 분이라면 직접 만드셔도 좋죠. 깊이가 얕은 상자를 여러 개 준비해서 셔츠를 한장씩 개두면 구겨지지 않고 바로 찾아 입을 수 있어서 좋습니다. 물론 상자 앞면에 내용물에 대한 설명을 써 놓는다면 찾기가 훨씬 쉽겠죠?

이리저리 굴러다니는 문구류도 처리하기 곤란한 물건 중에 하나인데요, 이럴 때는 문구점에서 쉽게 구입할 수 있는 펜접시를 이용하면 깔끔하게 정리할 수 있습니다.

골치 아픈 공과금은 이렇게!

공과금을 내야 할 날짜를 그냥 지나쳐서 곤란하셨던 적은 없으신가요? 이런 자질구래한 일들은 책상 위에 보드 하나를 설치해두면 깔끔하게 끝납니다. 딱딱한 보드지 하나 구입하셔서요, 공과금 영수증을 핀으로 꽂아두면 잘 잊어버리지 않게 되죠.

보이기 싫은 물건들, 이렇게 감춘다!!

장을 사용하지 않고 행거를 사용하면 공간 활용에는 좋지만 왠지 보기에는 깔끔해 보이지 않죠? 이럴 때는 천장 아래 봉을 설치하면 해결됩니다. 행거가 가려질 정도의 공간을 두고 벽과 벽을 연결하는 봉을 설치하고 거기에 천을 걸어두면 보기 싫은 것이 가려지죠. 천은 굳이 비싼 거를 구입하실 필요는 없구요, 시장에서 싼 천을 끊어다 사용하시고 실증나면 바꿔주세요. 천을 고를 때의 한가지 포인트! 흰색이나 팽창색 계열의 천을 사용하세요, 안이 훨씬 환하고 넓어보인답니다.

또 하나, 을 좀더 넓게 보이고 싶다면 현관 입구쪽은 낮은 가구를 배치하고, 안쪽으로 들어갈수록 높은 가구를 배치하세요!!
반응형
사업자 정보 표시
만화의추억 | 정하건 | 충남논산시내동819번지 2층 | 사업자 등록번호 : 794-47-00283 | TEL : 070-8800-3795 | Mail : hgunjung@gmail.com | 통신판매신고번호 : 2020-충남논산-018호 | 사이버몰의 이용약관 바로가기

관련글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