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세 컨텐츠

본문 제목

화려한 패턴으로 침실 꾸미기

침 실

by 알 수 없는 사용자 2007. 8. 9. 19:00

본문

반응형

침실은 휴식을 위한 공간. 하지만 개인적인 공간이기도 하므로 모던, 로맨틱, 오리엔탈 등 개인의 취향을 마음껏 살리는 것도 좋다. 다만 어떤 스타일의 패턴을 사용하더라도 패턴의 밸런스를 맞추는 것이 중요하다. 개성도 살리고 편안한 분위기도 잃지 않는 침실 패턴 인테리어를 알아보자.

사용자 삽입 이미지

1. 블랙 & 화이트 컬러의 모던 플라워 베개
블랙 & 화이트의 모던한 플라워 패턴 베개가 침실의 포인트 데코 역할을 하고 있다. 베개는 이불이나 벽지 등 다른 아이템보다 바꾸기가 쉽고 가격 부담이 적어 다양한 패턴으로 변화를 주기 좋은 아이템. 이불은 단순하게 솔리드 패브릭으로 하고 그 위에 패턴 베개를 매치하면 적은 비용으로 세련된 침실을 꾸밀 수 있다. 베개는 k,one. TV는 세컨드호텔. 벽지는 DSG 대동월페이퍼.

2. 동양적 패턴의 벽지와 사이드 테이블 매치
요즘 침실 인테리어에서는 버드나무 문양이나 대나무 문양 등 동양적 전통 나무 문양 벽지를 많이 사용하는데, 이런 벽지에 오리엔탈 플라워 패턴을 현대화한 패턴의 사이드 테이블을 매치하면 멋스럽다. 가구가 벽지와 잘 어울리지 않으면 시트지를 이용해 패턴을 새로 입히는 것도 좋다. 벽지는 디아이디 벽지. 시트지는 커즈미. 전화기는 세컨드호텔.

3. 앤티크 패턴 타일로 꾸민 침실 바닥
개성 있는 침실을 꾸미고 싶다면 앤티크 패턴의 타일로 바닥재를 바꿔 보는 것은 어떨까? 중세 유럽의 성에 온 듯 고급스럽고 화려한 침실을 꾸밀 수 있을 것이다. 뿐만 아니라 타일은 열전도율이 높아 여름에는 시원하고 겨울에는 따뜻한 실용 소재로 아이가 웬만큼 자란 집이라면 한번쯤 시도해 보는 것도 좋겠다. 타일은 윤현상재.

4. 플라워 패턴 거울로 산뜻한 화장대를
화장대는 거울만 바꿔도 분위기가 크게 달라진다. 테두리에 파스텔 컬러의 플라워 패턴이 그려진 거울을 화장대 위에 올려 지루했던 화장대 분위기를 산뜻하게 바꾸었다. 거울을 새로 구입하기 어렵다면 고급스럽게 마감된 단조 스티커나 타일 스티커 등을 붙여 기존의 거울에 패턴을 입히는 것도 좋다. 거울은 윤현상재.

패턴으로 개성 있는 침실 꾸미기

1 미래를 내다보고 계획한다
침실은 계절별로 이불이 바뀌기 때문에 전반적인 인테리어 스타일이 달라질 수 있다. 취향이 확고한 편이라면 개성대로 강한 포인트 벽지나 패턴이 있는 가구를 선택하는 것이 좋지만 계절 따라 달라진다면 패브릭만으로 스타일이 결정되도록 나머지 부분은 평범하고 깔끔하게 두는 것이 좋다.

2 소재와 어울리는 패턴을 매치한다
패브릭은 소재마다 각각의 질감과 특징에 따라 어울리는 패턴이 따로 있다. 다마스크나 모란꽃 넝쿨, 송이가 큰 모던 플라워 패턴 등은 실크처럼 광택이 있고 고급스러운 소재에 어울린다. 반대로 컬러풀한 스트라이프나 로맨틱한 꽃무늬는 리넨이나 옥스퍼드, 순면 원단을 사용해야 분위기를 제대로 살릴 수 있다. 침실은 특히 패브릭 활용이 중요한 곳이므로 패턴과 함께 원하는 소재도 확실히 정해 두도록 한다.

3 커튼과 이불, 베개 사이에 연결 고리를 만든다
맞춤 정장보다 하나씩 매치한 옷이 세련되어 보이듯 침실의 커튼, 이불, 베개도 같은 원단으로 통일하기보다는 매치하는 것이 더 예쁘다. 매치할 때 주의할 점은 컬러는 통일하고 크기는 차이를 둔다는 것. 예를 들어 커튼이 베이지 바탕에 핑크와 하늘색으로 패턴이 그려져 있다면 침구는 베이지 바탕으로 하고 베개의 컬러는 핑크색이나 하늘색 패턴이 그려진 원단 중 하나를 골라 사용하는 식이다. 단 커튼의 패턴이 20㎝ 정도로 큼직하면 베개는 5~7㎝ 정도의 작은 패턴을 사용하고 이불은 패턴이 없는 솔리드 원단을 사용해 패턴 사이에 균형을 맞춘다.

4 공간의 ⅔는 패턴 없이 비워 둔다
아무리 개성 있게 꾸미는 공간이라고 해도 침실은 숙면을 취할 수 있도록 전반적으로 차분한 분위기를 유지하는 것이 좋다. 방의 중앙에 서서 전체를 돌아보았을 때 ⅔정도는 패턴이 없이 비워져 있는지 확인해 보는데, 특히 침대에서 누웠을 때 바로 시선이 닿는 곳이 깔끔하도록 정리한다. 침실에는 패턴이 있는 벽지나 패턴이 강한 조명 등은 사용하지 않도록 하고, 특히 요즘 유행하는 원통형 갓을 중앙 조명으로 활용할 때는 최대한 머리맡에서 떨어지도록 설치한다.



제공 : 리빙센스
반응형
사업자 정보 표시
만화의추억 | 정하건 | 충남논산시내동819번지 2층 | 사업자 등록번호 : 794-47-00283 | TEL : 070-8800-3795 | Mail : hgunjung@gmail.com | 통신판매신고번호 : 2020-충남논산-018호 | 사이버몰의 이용약관 바로가기

관련글 더보기